UPDATE. 2024-03-19 16:34 (화)
[취재현장] 육군31사단 503여단 광산대대 장병들, 이른 새벽 신종코로나 차단위한 철통같은 송정5일시장 방역활동
[취재현장] 육군31사단 503여단 광산대대 장병들, 이른 새벽 신종코로나 차단위한 철통같은 송정5일시장 방역활동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4.0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이른 새벽 육군 31사단(사단장 소영민) 503여단(여단장 정호정) 광산대대 장병들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3일 오전 7시 광주 송정5일시장과 주민들이 주로 찾는 명성황우 한우명품관 및 주변 상가와 방역 사각지대를 꼼꼼히 방역소독했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을 대신해 권세정 육군31사단 503여단 광산대대장, 김삼호 광산구청장을 대신해 황만주 광산구청안전도시국장, 김주태 안전관리과장은 "군과 관이 함께 협력해 코로나19로부터 광주시민의 생명을 안전하게 보호하자"며 기념촬영
권세정 육군31사단 503여단 광산대대장은 이른 아침, 송정5일시장에 손님들이 모여들기전 공용화장실을 꼼꼼히 방역할 수 있도록 장병들에게 방역지시를 하고 있다.

장날이라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기 전, 이른 새벽부터 준비해 실시한 이날 방역활동에는 소영민 육군31사단장을 대신해 권세정 육군31사단 503여단 광산대대장, 김삼호 광산구청장을 대신해 황만주 광산구청안전도시국장, 김주태 안전관리과장, 유홍규 안전기획팀장(수석),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 오성열 시장상인대표와 장병들이 함께 했다.

3일은 송정5일 시장이 열리는 날로, 광주, 영광, 무안, 함평 등 인근 지역의 고객들이 장을 보기 위해 많은 찾는 곳으로 광주.전남 지역의 코로나19 확산 방지의 중요한 요새이기도 하다.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은 방역활동을 하고 있는 육군31사단 장병들에게 5일 시장 주변 방역 취약지구를 꼼꼼히 안내하고 있다.
육군31사단 장병들은 송정5일 시장을 꼼꼼히 방역활동하고 있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철통같은 안보태세를 갖추고 있는 육군31사단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24시간 비상 대응 연락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다”며 “코로나바이러스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신속히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긴장 상황을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이른 아침, 송정시장을 이용하는 고객과 광산구민의 안전을 위해 방역소독활동을 펼쳐준 육군31사단장과 장병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광산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다양한 대처로 지역사회감염을 차단하는 동시에,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사용 홍보를 적극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권세정 육군31사단 503여단 광산대대장, 황만주 광산구청안전도시국장, 김주태 안전관리과장, 유홍규 안전기획팀장(수석)과 육군31사단장병들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날 육군31사단 503여단 광산대대장병들은 송정5일 시장 내 방역 취약지구와 공동화장실 등을 꼼꼼히 방역소독했다.

방역을 위해 광산구청에서는 방역복과 방역소독물품 등을 지원했으며,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과 조합원들은 이른 새벽부터 방역을 위해 고생한 육군31사단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햄버거와 음료를 전달했다.

한편, 육군31사단은 최근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한 불안감이 확대되고 지역경제와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됨에 따라, 광주시민이 먹거리 등을 안심하고 장을 볼 수 있도록 관내 주요 전통시장 24개소에 대해, 시가 방역에 필요한 소요물품을 지원하고, 방역소독팀을 4개조(총26명)로 편성하여, 주요 전통시장(말바우시장 등)을 방역소독했다.

 

[[취재현장] 육군31사단 503여단 광산대대 장병들, 이른 새벽 신종코로나 차단위한 철통같은 송정5일시장 방역활동]

육군31사단 장병들은 송정5일 시장내 공동 화장실을 꼼꼼히 방역하고 있다.
오성열 시장상인대표는 송정5일 시장내 방역 사각지대를 육군31사단 장병들에게 안내하고 있다.
육군31사단 장병들은 송정5일 시장내 방역 사각지대로 악취가 심한 닭전을 꼼꼼히 방역소독하고 있다.
육군31사단 장병들은 송정5일 시장내 방역 사각지대를 꼼꼼히 방역소독하고 있다.
육군31사단 장병들은 송정5일 시장을 꼼꼼히 방역활동하고 있다.
육군31사단 장병들은 송정5일 시장을 꼼꼼히 방역활동하고 있다.
육군31사단 장병들은 송정5일 시장내 방역 사각지대를 꼼꼼히 방역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