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5-28 18:33 (목)
[취재현장] 인공지능 광주광역시에 (주)티맥스인공지능개발센터연구소 들어서다.
[취재현장] 인공지능 광주광역시에 (주)티맥스인공지능개발센터연구소 들어서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3.3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31일 오전 11시 30분 동구 동계천로에 위치한 아이플렉스광주 6층에서 (주)티맥스인공지능개발센터연구소 사무실이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대연 티맥스소프트회장, 조인철 문화경제부시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박학래 티맥스 부회장, 박명애 티맥스 에이아이 사장,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이사, 정성일 티바인컨설팅 사장, 최종호 티맥스소프트광역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이곳 아이플렉스광주에서 티맥스 연구원들의 수많은 상상력과 도전이 큰 성취로 연결될 수 있도록 우리시는 다양한 지원을 통해 혁신적인 인공지능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고 AI일자리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대연 티맥스소프트회장은  (주)티맥스인공지능개발센터연구소 개소식에서 “광주는 (주)티맥스와 함께 세계 일류 수준의 인공지능 도시를 이끌어 나가자"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대연 티맥스소프트회장과 관계자들은  (주)티맥스인공지능개발센터연구소 개소식을 축하하고 있다.

박대연 티맥스소프트회장은 “티맥스는 올해 클라우드와 AI를 중심으로 새롭고 다양한 사업들을 시작하고 있다”며 “티맥스인공지능개발센터 광주 법인 개소도 그 일환으로 현재의 인공지능 한계를 극복한 티맥스만의 ‘클라우드 AI’를 통해 누구나 바라는 새로운 AI 세상을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티맥스는 인공지능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기업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광주광역시와 지난 5일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5일 만인 지난 10일 ‘티맥스인공지능개발센터’로 광주에 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31일 아이플렉스광주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대연 티맥스소프트회장, 조인철 문화경제부시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박학래 티맥스 부회장, 박명애 티맥스 에이아이 사장,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이사, 정성일 티바인컨설팅 사장, 최종호 티맥스소프트광역사업본부장 등은  (주)티맥스인공지능개발센터연구소 개소식 축하의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대연 티맥스소프트회장, 조인철 문화경제부시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박학래 티맥스 부회장, 박명애 티맥스 에이아이 사장,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이사, 정성일 티바인컨설팅 사장, 최종호 티맥스소프트광역사업본부장 등은  (주)티맥스인공지능개발센터연구소 개소식을 박수로 축하하고 있다.

업무협약 체결과 법인설립, 사무실 개소 등의 전 과정이 불과 25일여 만에 일사천리로 진행됐다.

티맥스는 국내 유일의 미들웨어, 데이터베이스, 운영체제(OS) 등 3대 시스템 소프트웨어(SW)를 갖춘 기업으로 지난 23년간 글로벌 대형 소프트웨어 기업과 치열하게 경쟁하며 의미있는 성과를 이뤄냈다.

티맥스는 인공지능과 클라우드를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판단해 8년의 연구개발 끝에 지난해 클라우드를 이루는 모든 요소를 통합하고 융합한 ‘통합 클라우드 스택’을 선보였으며, 이를 토대로 2030년 글로벌 톱 5 기업으로 진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대연 티맥스소프트회장, 조인철 문화경제부시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박학래 티맥스 부회장, 박명애 티맥스 에이아이 사장,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이사, 정성일 티바인컨설팅 사장, 최종호 티맥스소프트광역사업본부장 등은  (주)티맥스인공지능개발센터연구소 개소식을 축하하고 있다.
(주)티맥스인공지능개발센터연구소 내부 전경
(주)티맥스인공지능개발센터연구소 내부 전경

이번 ‘티맥스인공지능개발센터 광주부설연구소’ 설립으로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실현을 위한 인재양성 등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지역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해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 1월29일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비전을 선포하고 AI산업융합사업단을 발족시켜 본격적으로 운영 중이며, 티맥스를 비롯해 인코어드, 솔트룩스 등 인공지능 전문기업과 업무협약 및 광주법인을 설립하는 등 광주 인공지능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기업유치 와 일자리창출에 매진해 왔다.

동구 동계천로에 위치한 아이플렉스광주 6층 603호에 문을 연 (주)티맥스인공지능개발센터연구소 사무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