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6-02 16:52 (화)
전남농협, 코로나19 극복 농촌 일손돕기에 팔 걷어 붙여!
전남농협, 코로나19 극복 농촌 일손돕기에 팔 걷어 붙여!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3.27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농철 인력난 직면한 농촌지역 찾아 일손돕기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석기)는 27일 영농철 코로나19로 일손이 부족한 나주 세지면 멜론 재배농가(박성도) 농장에서 지역본부와 농협나주시지부(지부장 박내춘) 직원들이 농촌 일손 돕기에 나섰다.

농협전남지역본부 직원들은 영농철 코로나19로 일손이 부족한 나주 세지면 멜론 재배농가(박성도) 농장에서 농촌 일손 돕기 자원봉사를 펼치고 있다.
전남지역본부 임직원과 직원은 영농철 코로나19로 일손이 부족한 나주 세지면 멜론 재배농가(박성도) 농장에서 농촌 일손 돕기 자원봉사를 펼치고 있다.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농촌인력 문제와 농산물 소비부진으로 농민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며, “전남농협은 농업농촌이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가용 할 수 있는 자원을 최대한 동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일손 돕기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외국인 계절노동자’입국에 차질이 빚어지면서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둔 농촌의 일손 부족 심화 현상에 조금이나마 농가에 보탬이 되고자 이뤄졌다.

전남농협 직원들은 친환경 꾸러미 만들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전남농협 직원들은 친환경 꾸러미 만들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전남지역본부 임직원들과 직원들은 "건강한 농산물! 건강한 국민! 힘내라 농업 농촌!"을 외치며 기념촬영

이날 멜론 줄기 유인과 시설물 정화작업 등 농가 일손 돕기를 마친 후 자리를 옮겨 나주 산포에 위치한 농협호남권친환경농산물 물류센터에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택배포장 작업을 지원하였다.

친환경농산물 꾸러미사업은 전남농협과 행정이 코로나19로 인하여 휴학이 장기화 하면서 학교 급식용 친환경 농산물 판로가 막혀 피해를 보고 있는 농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농산물 공동구매 캠페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