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취재현장] 광주시민·사회단체총연합, “미네랄 풍부한 생수드시고 힘내세요!”
[취재현장] 광주시민·사회단체총연합, “미네랄 풍부한 생수드시고 힘내세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3.25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에 해양심층수 미네랄생수 1만병 지원...재해지역 의료봉사자들에게 공급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시민·사회단체총연합 (대표회장 이정재·양회창, 이하 총연합)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지역 시민들을 돕기 위해 25일 오전 11시 광주시청앞 광장에서 대구지역 생수 보내기 행사를 가졌다.

이정재 광주시민.사회단체총연합대표회장, 양회장 대표회장, 김용배 사무총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김종효 광주시행정부시장, 김순옥 광주시자치행정과장과 단체임원들은 기부 생수차량을 실은 차량을 환송하며 손을 흔들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정재 광주시민.사회단체총연합대표회장, 양회장 대표회장, 김용배 사무총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김종효 광주시행정부시장, 김순옥 광주시자치행정과장과 단체임원이 자리를 함께해 대구 달구벌 시민들의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염원하는 마음을 함께했다.

광주시민·사회단체총연합은 해양심층수 고미네랄 생수 1만병을 특별 차량으로 대구시장에게 보냈다.

이정재 광주시민.사회단체총연합대표회장은 “우리 광주와 달빛동맹의 주체인 대구 지역이 특별 재난 지역으로 선포될 정도로 코로나 19로 인해 큰 고통과 혼란을 겪고 있다. 나눔과 배려의 상징 5.18 사랑 정신이 몸에 배인 우리 광주시민이 국민 된 마음으로 함께 고통을 분담하는 것이 서로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대구시민을 위해 나눔에 동참한 광주시민의 위대한 시민정신에 감사드린다"며 "광주시민의 온정어린 나눔이 코로나19로 지친 대구시민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지원되는 생수는 맛있고 미네랄이 풍부한 ‘사랑해’ 특별 생수로 재난 극복에 혼신을 다하는 재해지역 의료봉사자들에게 공급되어 코로나 극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재 광주시민.사회단체총연합대표회장은 “우리 광주와 달빛동맹의 주체인 대구 지역이 특별 재난 지역으로 선포될 정도로 코로나 19로 인해 큰 고통과 혼란을 겪고 있다. 나눔과 배려의 상징 5.18 사랑 정신이 몸에 배인 우리 광주시민이 국민 된 마음으로 함께 고통을 분담하는 것이 서로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며 “많은 분들이 함께 뜻을 모아 위기 상황을 하루빨리 극복했으면 하는 마음이다"고 말했다.

김종효 광주시행정부시장은 어려움 가운데서도 대구시민의 안녕을 위해 아름다운 나눔에 동참한 광주시민·사회단체총연합 임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김종효 광주시행정부시장은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형제도시 대구에 손을 내미는 것은 마땅히 광주가 가야할 길이자 가장 광주다운 일이며 나눔과 연대의 광주정신을 실천하는 길이다”면서 “광주의 응원이 대구시민들에게 다소나마 힘이 되어 재난을 극복하는 동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지원 생수를 실은 차량은 “힘내세요 대구 코로나19 극복 광주시민이 함께 합니다”라는 희망 메시지를 담고 대구로 출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