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3:41 (목)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육군31사단, 시내버스차고지 일제방역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육군31사단, 시내버스차고지 일제방역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3.24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 택시정류소, 도시철도역, 공영차고지 등 2646곳 대상
-자원봉사자, 운수종사자, 군 장병, 공무원 등 3,000여명 참여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매일 1회 이상 방역 실시...시민 불안감 해소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4일 오후 2시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대중교통시설 일제방역 현장인 첨단시내버스 공영차고지를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함께 방역활동에 나섰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첨단시내버스 공영차고지를 찾아 정차된 차량의 손잡이와 의자 등 구석 구석을 꼼꼼히 소독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상복 광주시버스노동조합위원장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첨단시내버스 공영차고지를 찾아 정차된 차량의 손잡이와 의자 등 구석 구석을 꼼꼼히 소독하고 있다.

이날 방역활동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소영민 육군31사단장을 대신해 박재호 행정부사단장, 허익배 광주시교통건설국장, 정호정 육군31사단 503여단장, 임동춘 광주버스운송사업조합 이사장, 박상복 광주시버스노동조합위원장, 김학송 광주시대중교통과직원과 육군31사단장병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봉사자들은 첨단버스공영차고지에서 구내식당, 휴게실, 사무실 등 편의시설과 시내버스 내부 손잡이, 의자, 기둥 등 승객 손이 많이 닿는 부분에 대해 방역을 실시했다.

정호정 육군31사단 503여단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에게 방역지원단 현황 보고를 하고 있다.
박재호 육군31사단 행정부사단장, 정호정 육군31사단 503여단장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첨단시내버스 공영차고지를 찾아 정차된 차량의 손잡이와 의자 등 구석 구석을 꼼꼼히 소독하고 있다.
박재호 육군31사단 행정부사단장, 정호정 육군31사단 503여단장, 박상복 광주시버스노동조합위원장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첨단시내버스 공영차고지를 찾아 정차된 차량의 손잡이와 의자 등 구석 구석을 꼼꼼히 소독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시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코로나19 유입을 방지하기 위해 민·관·군이 합동으로 대중교통시설 일제방역을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매일 1회 이상 방역을 실시해 시민들께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데 불편과 걱정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광역시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시내 전역에서 대중교통시설에 대한 일제 방역을 실시했다.

이번 방역은 버스, 택시, 도시철도 등에 코로나19 유입 차단을 위해서는 대중교통시설에 대한 소독과 방역이 중요하다는 판단에서 추진됐다.

대상은 시민 이용이 많은 버스·택시 정류소, 도시철도역, 버스 기·종점.

임동춘 광주버스운송사업조합 이사장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대중교통시설 일제방역 현장인 첨단시내버스 공영차고지를 찾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재호 육군31사단 행정부사단장, 허익배 광주시교통건설국장에게 현황과 방역방침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재호 육군31사단 행정부사단장, 허익배 광주시교통건설국장, 정호정 육군31사단 503여단장, 임동춘 광주버스운송사업조합 이사장, 박상복 광주시버스노동조합위원장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첨단시내버스 공영차고지 방역활동에 대해 담소를 나누고 있다.

버스·택시 차고지 등 대중교통시설 2646 곳으로, 광주시, 5개 자치구, 95개 동 주민센터, 자원봉사자, 버스·택시 운수종사자, 도시철도공사, 시·구 자원봉사센터, 육군31사단, 제1전투비행단 등 190개 기관·단체 관계자와 시민 등 286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광주종합버스터미널, 광주송정역, 문화전당 등 주요 버스·택시 정류장 2517곳, 도시철도역 20곳, 버스 공영차고지·회사택시 차고지 109 곳 등에 대한 방역을 진행했다.

특히 농업기술센터 광역방제기를 이용해 시내버스 차량과 도심외곽 벽

돌형 정류소에 대해 방역을 실시하고, 시민과 자원봉사자들은 마스크 와 위생장갑을 착용한 후 휴대용 분무기와 행주를 이용해 버스·택시 정류소에 있는 의자, 표지판, 유리벽, 버스운행정보시스템 등을 소독했다.

김학송 광주시대중교통과직원(수석주무관)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첨단시내버스 공영차고지를 찾아 정차된 차량의 손잡이와 의자 등 구석 구석을 꼼꼼히 소독하고 있다.
육군31사단 장병들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대중교통시설 일제방역 현장인 첨단시내버스 공영차고지를 찾아 현장을 꼼꼼히 소독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광주시는 자치구와 산하 공공기관 등에서 지속적으로 자체 방역활동을 실시하도록 독려해 코로나19 확산이 방지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지난 2월부터 버스, 택시, 도시철도 방역소독을 위해 방역사업비 5억4700만원을 투입해 마스크 9만1180개 ▲손세정제 2만6046개 ▲ 차량소독제 2680통 ▲소독용 분무기 4550개 ▲체온계 30개 등 방역물품과 시내버스 공영차고지 시설과 택시 차량, 도시철도역에 대한 소독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