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3:41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28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28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3.1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동찬)는 16일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제28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날 회의에는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김종효 광주시행정부시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김익주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황현택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박미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김학실 광주시의회교육문화위원장, 김용집 광주시의원, 송형일 광주시의원, 김광란 광주시의원, 김점기 광주시의원, 신수정 광주시의원, 조석호 광주시의원, 이경호 광주시의회운영위원장, 이홍일 광주시의원, 정무창 광주시의원, 최영환 광주시의원, 정순애 광주시의원, 반재신 광주시의원, 장연주 광주시의원, 이정환 광주시의원 등 광주시의원, 김광휘 기획조정실장, 정민곤 광주시시민안전실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허익배 광주시교통건설국장, 이상배 도시재생국장, 김석웅 광주시환경생태국장, 김준영 광주시 문화관광정책실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박남주 도시철도건설본부장, 오규환 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 이평형 광주시복지건강국장, 김경미 광주시안전정책관, 구종천 일자리정책관, 김옥조 광주시대변인, 이정식 광주시혁신정책관, 양희열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노규섭 광주시의회사무처총무계장, 선미정 광주시의회의장비서실장, 고재희 광주시의회사무처수석사무관과 광주시 간부들이 참석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제28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의 적극행정을 장려하고 소극행정을 예방·근절하는 등 시민에게 봉사 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광주광역시 적극행정 운영 조례안』 을 발의했다.
김동찬 의장은 “이번 조례안의 궁극적 목적은 공무원의 적극행정을 장려 하고 소극행정을 예방․근절하는 등 적극행정 문화를 조성하여 시민 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제정하는 것이다”며, “적극행정 면 책제도, 적극행정 공무원에 대한 법률 지원 등의 법적근거를 마련, 공직자가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시민에게 봉사하는 공직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익주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은 제28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광주광역시 민주시민교육 조례안 등 10건을 안건 상정했다.

임시회에서는 ▲개의선포 ▲신수정 의원이 병설유치원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가입에 관해 5분 자유발언 ▲안건상정.의결( 2019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광주광역시의회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 광주광역시 민주시민교육 조례안 등 10건 /광주광역시 사회복지협의회 지원 조례안 등 9건 /광주광역시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1건/ 광주광역시교육청 적극행정 운영조례안 등 9건) ▲폐회사 및 산회 선포로 진행됐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28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개최

신수정 광주시의원은 제28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영유아기는 신체의 성장과 뇌의 발달에 의한 인지능력이 급속히 발달하면서 음식에 대한 감각과 식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이다. 또한 아직은 미숙하여 외부의 환경에 대한 면역력이 약한 시기이기도 한다. 이러한 점을 고려할 때 아이들이 섭취하는 한 끼의 식사나 간식의 영양적, 위생적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하여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며 "광주시교육청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가입을 의무화해 국가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건강한 급식을 하고 올바른 식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종효 광주시행정부시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8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신수정 의원의 병설유치원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가입에 관한 5분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8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신수정 의원의 병설유치원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가입에 관한 5분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경호 광주시의회운영위원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8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광주광역시 기본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3건을 상정했다.
박미정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8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이경호 광주시의회운영위원장의 광주광역시 기본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3건에 관한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익주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8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이경호 광주시의회운영위원장의 광주광역시 기본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3건에 관한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반재신 광주시의원은 박미정 광주시의원의 광주시사회복지협의회지원조례안 등 9건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종효 광주시행정부시장, 김광휘 기획조정실장, 정민곤 광주시시민안전실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허익배 광주시교통건설국장, 이상배 도시재생국장, 김석웅 광주시환경생태국장, 김준영 광주시 문화관광정책실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박남주 도시철도건설본부장, 오규환 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 이평형 광주시복지건강국장, 김경미 광주시안전정책관, 구종천 일자리정책관, 김옥조 광주시대변인, 이정식 광주시혁신정책관, 양희열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노규섭 광주시의회사무처총무계장, 선미정 광주시의회의장비서실장, 고재희 광주시의회사무처수석사무관과 광주시 간부들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8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 참석해 안건상정 및 의결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김익주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황현택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박미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김학실 광주시의회교육문화위원장, 김용집 광주시의원, 송형일 광주시의원, 김광란 광주시의원, 김점기 광주시의원, 신수정 광주시의원, 조석호 광주시의원, 이경호 광주시의회운영위원장, 이홍일 광주시의원, 정무창 광주시의원, 최영환 광주시의원, 정순애 광주시의원, 반재신 광주시의원, 장연주 광주시의원, 이정환 광주시의원 등 광주시의원들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8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 참석해 안건상정 및 의결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의회의원들은 제28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 참석해 안건상정 및 의결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