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6:59 (화)
[민형배, 민심캠프 논평] “박시종 재경선 참여 환영, 경선 승복 입장도 밝혀야”
[민형배, 민심캠프 논평] “박시종 재경선 참여 환영, 경선 승복 입장도 밝혀야”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3.14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민형배 국회의원선거 광산구을 예비후보 민심캠프는 논평을 통해 “박시종 재경선 참여 환영, 경선 승복 입장도 밝혀야”한다고 말했다.

 

아래는 논평 전문이다.

경선 방식 ‘100% 여론조사’로 정정됐습니다.

오늘(13일) 오전 기자회견을 통해 박시종 예비후보가 우리당의 광산구(을) 재경선 결정을 수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환영합니다. 선의의 경쟁을 기대합니다.

박 예비후보의 재경선 수용은, 재경선의 원인을 제공한 ‘권리당원 명부 과다 조회’를 마침내 인정한 전향적인 결단으로 평가합니다.

아쉬운 점은 “납득할 수도 없고, 전례도 없고, 형평에도 맞지 않다”면서 여전히 당의 재경선 결정이 “잘못됐다”고 인식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박 예비후보의 기자회견문에 ‘경선 결과 승복’에 관한 언급이 없습니다.

최근 박 예비후보 측은 권리당원을 포함시키지 않은 이번 재경선 방식에 ‘선거권 제한결정 가처분 신청’을 냈습니다.

이는 경선에 질 경우, 승복하지 않겠다는 알리바이를 만드는 사전 작업 아니냐는 의혹이 있습니다.

박 예비후보는 ‘재경선 승복’ 입장을 명확히 밝혀 이와 같은 의혹을 해소할 필요가 있습니다.

민형배 예비후보는 “이번 재경선의 원인 제공자인 박 예비후보에게 페널티를 주지 않은 점은 여전히 받아 들이기 힘들다”면서도 “재경선이 끝나고 공천이 결정되면 결과에 승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020. 3. 13.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광산구을 예비후보 민형배 민심캠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