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6:59 (화)
[취재현장] 전북 익산시청 공무원들, 코로나로부터 시민 생명보호를 위해 철통 방어
[취재현장] 전북 익산시청 공무원들, 코로나로부터 시민 생명보호를 위해 철통 방어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3.02 11: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박부길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전국과 세계가 비상사태이다. 2일 질병본부는 국내 확진환자 3,736명, 검사진행 33,360명, 격리해제는 30명, 사망자는 18명이라고 밝혔다.

박부길 광주일등뉴스대표는 2020년 3월 1일 오전 11시 58분 광주 송정역에서 익산역까지, 오후 8시25분에 익산역에서 송정역까지 기차를 이용했다.

지난 1일 본 기자는 광주 송정역을 통해 전북 익산역을 방문했다.

전북 익산역에 도착했을 때 민방위 복을 입은 전북 익산시청(시장 정헌율) 공무원들은 열화상 카메라를 통해 이용객들의 발열여부를 꼼꼼히 챙기고 있었으며, 손 소독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었다. 또한, 길을 묻는 방문객들에게 친절하게 길 안내까지도 도맡아 하고 있었다.

개인적인 업무를 마치고 오후 8시 25분 기차를 타기 위해 다시 익산역을 방문했을 때,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전북 익산시 공직자들은 오전의 모습과 별 반 다르지 않았다.

오후 8시가 넘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전북 익산시 공직자들은 코로나19로부터 익산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철저한 열 감시 및 손 소독 활동을 하고 있다.
오후 8시가 넘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전북 익산시 공직자들은 코로나19로부터 익산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철저한 열 감시 및 손 소독 활동을 하고 있다.
익산 기차역에서는 <국민 감염예방 행동 수칙>호흡기증상 발생시 마스크 착용을 전광판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
익산역에서 광주송정역으로 가기 위해 정차하고 있는 STR열차

비상사태임을 금방 알 수 있도록 민방위 복을 착용한 공직자들이 적극적으로 기차역을 오고 나오는 방문객들의 열을 꼼꼼히 확인하고, 손소독을 하도록 권유했다.

오후 8시 52분. 본 기자는 광주광역시의 관문인 광주 송정역에 도착하여 이동하는 내내 불편한 마음을 감출 수 없었다.

광주 송정역사내에서도 광주 광산구청 공직자들이 광주광역시를 들어오고 나가는 이들의 발열체크 및 손 소독 홍보활동을 하고 있긴 하는데, 텐트안에서만, 아무런 긴장감 없이 의무적으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을 누가 보아도 금방 알 수 있었다.

또한, 송정역을 빠져 나와 도로를 건너려 하는데 길거리에 수북히 쌓여있는 쓰레기봉투와 시민들이 버리고 간 마스크, 과자봉투, 플라스틱 병 등 일반 쓰레기들은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광주 송정역 오후 9시 경 현황.... 3명의 공직자가 텐트 속에 들어가 발열 감시활동을 하고 있으며, 손 소독 활동은 멈추었다.
광주 송정역 오후 9시 경 현황...기차를 이용한 승객들이 들어가고 나가고 있다.
광주 송정역 인근에 버려진 쓰레기 더미와 쓰레기들.

코로나19는 호흡기 질환으로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전 세계가 코로나로 인해 고통을 받는 이 때, 관공서에는 관공서대로 깨어 바이러스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통 방어를 해야 할 것이며,

시민들은 시민이 지킬 수 있는 마스크 쓰기, 손씻기, 사람 많은 곳에 가지 않기, 쓰레기 함부러 버리지 않기 등 기본 생활 수칙을 철저히 지켜 더 이상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 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다.

 

김기웅 광주광역시 치평동 시민이 오후 9시 광주 송정역 앞에서 쓰레기 더미를 가리키며 "외지 분들도 많이 오고 나가는 광주광역시 관문인 송정역 앞에 이렇게 많은 쓰레기 더미가 쌓여 있는 것은 광주의 수치이다. 코로나19로 전국이 시끄러운데 환경과 건강을 헤치는 쓰레기 더미는 더 이상 방치되어서는 안될 것이다"고 말했다.
광주 송정역 인근에 버려진 쓰레기 더미와 쓰레기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행복아리 2020-03-03 17:29:26
국민들의 고통 코로나19로부터 하루 빨리 평안하여지기를 기원드립니다
광주일등뉴스 박부길기자님의 따뜻한 세상 바로보기 열정에 감동하며 서로의 관심과 배려로 국민들의 삶의 질이 높아졌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