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광주광역시의회,코로나19 비상대책회의 개최
광주광역시의회,코로나19 비상대책회의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2.2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고의 인권은 시민의 재산과 안전을 보호하는 것”
- 집행부 보다 강력한 대응체계 가동 촉구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동찬)는 24일 시의회 1층 시민소통실에서 코로나19 감염증의 전국적인 확산에 따른 광주지역 차원의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정부의 감염병 위기경보단계가 최고 수준인 “심각”단계로 상향된 상황에서 지역 내 추가적인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을 논의하고자 실시됐다.

이날 회의에는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송창영 (재)한국재난안전기술원 이사장(한양대학교 교수), 김익주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박미정 광주시의회 환경복지위원장, 김경호 광주시의원, 김광란 광주시의원, 최미정 광주시의원, 문범수 광주시의회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비상회의에서는 재난안전분야 전문가인 송창영 (재)한국재난안전기술원 이사장의 미국 등 해외의 감염증 대응사례 설명과 시의원들의 지역주민 여론 공유, 시 방역대책본부에 대한 전달사항 등을 논의했다.

김동찬 의장은 “위대한 150만 광주시민은 모두가 힘든 위기상황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행정기관의 방역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며, “시 방역대책본부에서는 보다 강력하고 내실 있는 방역체계 운영에 충실을 기해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우리 광주시의회도 집행부와 더욱 긴밀하게 협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의회는 지난 7일부터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비상대책본부’를 운영하는 한편, 집행부가 방역활동에 행정력을 집중할 수 있도록 의회 회기를 탄력적으로 조정하는 등 집행부와 유기적인 공조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또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 조례」를 전부 개정하는 등 신종 감염병 예방 및 대응능력을 갖추기 위한 법적․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동시에, 감염증 여파에 따른 혈액부족 상황의 해소를 위해 헌혈문화 확산운동을 전개하고 임시격리시설을 방문 격려하는 등 감염증 대처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계속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