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광주은행,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에 대응코자 광주 북구청과 ‘소상공인 특례보증 협약대출’ 시행
광주은행,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에 대응코자 광주 북구청과 ‘소상공인 특례보증 협약대출’ 시행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2.2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북구청 소상공인 특례보증대출’ 5천만원 출연해 총 22억5천만원 특별보증 지원 -
-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된 지역경기에 상생발전 불씨 전해 -
- ‘광주광역시 골목상권 특례보증 지원사업’ 5억원 특별출연에 이어
지역 소상공인에 대한 상생경영 실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 -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지역경기 침체에 대응하고자 광주광역시 북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협약대출’에 5천만원을 출연했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 북구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매출감소 등 관내 소상공인의 경영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특례보증 조기 지원을 나선 가운데 광주은행은 2011년부터 해마다 추진해온 ‘북구청 소상공인 특례보증대출’사업을 올해도 실시한다.

특히 이번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전년대비 2천만원을 증액한 5천만원을 광주광역시 북구에 별도 출연하였으며, 총 22억5천만원의 특별보증을 지원하기로 했다.

대상기업은 광주 북구 소재에서 사업을 영위 중인 소상공인 중 일정 요건을 갖춘 소상공인(제조업과 건설업은 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인 업체 / 도소매업, 외식업, 서비스업 등은 상시근로자 5인 미만인 업체)으로 광주은행 또는 광주신용보증재단의 추천을 받은 기업이며, 업체당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하고,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내이다.

또한 고객이 부담하는 보증비율은 신용등급과 상관없이 100%로 우대적용하고, 대출금리도 최대 1.2%포인트(p)까지 특별우대하며, 대출 실행 후 2년간 북구청에서 2% 이자차액을 보전해 준다.

광주은행 김재춘 영업추진부장은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역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광주광역시 골목상권특례보증 특별출연에 이어 광주 북구청 소상공인 특례보증에도 출연하게 되었다. 경영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내 소기업, 소상공인들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광주·전남 대표은행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금융지원책을 마련하여 지역과 상생발전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난 12일 광주광역시 골목상권 특례보증 지원사업에 5억원을 특별출연하여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에 대한 상생경영 실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