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10억원’ 특별출연
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10억원’ 특별출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2.06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본부장 서옥원)와 전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정양수)는 5일 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장실에서 '전라남도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 협약에 따라 농협은행은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10억원을 재단에 특별 출연하고, 재단은 이를 재원으로 지역 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보증비율 우대 및 보증료 감면 등의 혜택을 지원한다.

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는 매년 전남신용보증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도내소기업·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금차 협약을 통해 조성된 10억원의 특별출연금을 재원으로 총 150억원 규모의 보증부 대출을 관내 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서옥원 농협은행전남영업본부장은 “이번 특별 출연을 통해 어려운 여건의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있도록 소기업·소상공인들에게 적극적으로 자금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전남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양수 이사장은 "농협은행의 특별출연금이 지역 소기업·소상공인들의 경제적 자립기반 조성을 위해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앞으로도 농협은행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는 2016년 이래 현재까지 총 55억원을 특별출연하였으며 이를 재원으로 도내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해 금차 150억원 여신 지원 예정액을 포함하여 총 900여억원의 자금을 지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