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9-25 16:49 (금)
한국농어촌공사, 농촌 공공생활시설 에너지자립모델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한국농어촌공사, 농촌 공공생활시설 에너지자립모델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2.0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촌공사, 농촌 마을회관과 경로당을 친환경 에너지자립 건축물로 리모델링 지원
-사업부지와 주민동의가 확보된 지자체는 7일까지 전자문서로 신청가능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농촌 공공생활시설을 제로에너지 건축물로 리모델링해 이산화탄소배출을 절감하고 쾌적한 실내환경을 제공하는 ‘2020년 에너지자립모델 실증지원 사업’을 오는 7일까지 신청 받는다.

한국농어촌공사 전경

김인식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은 “이번 사업이 농촌 주민들의 공공생활시설을 쾌적하게 개선하면서도 에너지를 절감해 지속가능한 농촌 환경을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너지자립모델 실증지원 사업’은 농촌 마을회관과 경로당 등 공공생활시설을 패시브 건축(에너지 소모 최소화 건축)공사와 재생에너지 설비 설치를 통해 이산화탄소배출을 절감할 수 있도록 리모델링을 지원한다.

총 사업비 3억 천만 원을 들여 2개 지구를 선정하는 이번 사업의 지원 자격은, 사업부지와 주민동의가 확보된 지방자치단체로 전자문서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마을은 국비 50%와 지방비 30%의 예산이 지원된다. 리모델링 공사는 단열, 창호, 기밀, 환기, 실내 마무리 공사를 포함하는 패시브 건축공사와 심야전기 보일러로 열원설비를 교체, 지열 등을 이용한 재생에너지 설비공사 등으로 진행된다.

공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건축물 에너지 효율등급을 인증기준 1++로 향상해 에너지 소비량 제로화 달성을 검증하고, 농촌형 제로에너지 건축물 표준화를 진행한다.

아울러 이번에 선정되는 2개 지구의 실증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면, 2021년에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의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