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대한민국 영공 수호할 새로운 보라매 63명 탄생!
대한민국 영공 수호할 새로운 보라매 63명 탄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2.04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인철 공군참모총장 ’19-3차 고등비행교육과정 수료식 주관, “어떠한 상황에서도 임무를 완수하는 실력 있는 정예조종사가 될 것” 당부
- 형에 이어 전투조종사 된 신양환 중위, 6·25전쟁 참전용사 후손 권혁준 중위 화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공군은 4일 제1전투비행단(단장 권오석)에서 원인철 공군참모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19-3차 고등비행교육과정 수료식을 거행했다. 이날 63명(공사 66기 40명, 학군 45기 2명, 학사 140기 21명)의 신임조종사들은 대한민국 공군 조종사의 상징인 ‘빨간마후라’를 수여받았다.

신임조종사들은 3단계(입문-기본-고등비행교육) 비행교육을 모두 마치고 새로운 보라매로 탄생했다. 특히, 고등비행교육은 제1전투비행단에서 T-50으로 전투기과정을, 제3훈련비행단에서 KT-1으로 공중기동기 과정을 작년 5월부터 9개월에 걸쳐 실시됐다.

지난 1년 8개월 간의 엄격한 훈련과정을 통해 조종사로서 필요한 기본 소양과 전문 조종 능력을 갖추게 된 신임조종사들은 앞으로 전투기 입문과정(LIFT:Lead-In Fighter Training) 또는 전환 및

작전가능훈련 (CRT:Combat Readiness Training)을 거쳐 최일선 비행대대에서 대한민국 영공방위 임무를 수행한다.

수료식은 조국수호를 위해 헌신한 선배 조종사들을 추모하는 ‘명예의 단상’ 의식을 시작으로, 수료증서 수여, 성적우수자 시상, 빨간 마후라 및 조종흉장 수여, ‘빨간 마후라’ 군가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원인철 공군참모총장은 신임조종사에게 직접 빨간마후라를 매어주고 “여러분들은 앞으로 대한민국 국익과 한반도의 평화를 수호할 대한민국 공군의 주역으로서 더 큰 역할과 책임이 주어질 것”이라며, “공군의 정예 조종사로서 자긍심과 함께 막중한 사명감을 가지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임무를 완수하는 실력 있는 조종사가 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고등비행교육 과정 중 우수한 성적으로 참모총장상을 수상한 권오상 중위(공사 66기)는 “동기들과 함께 고된 훈련을 이겨내고 대한민국 공군 전투조종사로 거듭난 이 순간이 가슴 벅차고 매우 기쁘다”며, “대한민국을 지키는 가장 높은 힘이 되어 빈틈없는 조국 영공 수호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수료 소감을 말했다.

 이번 수료식에는 육군 중령으로 복무 중인 아버지와 F-5 전투조종사로 임무를 다하고 있는 형의 영향으로 전투조종사가 된 신양환 중위(공사 66기)와 6·25전쟁 참전용사이신 친조부와 외조부의 뜻을 이어 전투조종사가 된 권혁준 중위(공사 66기)가 화제가 됐다.

한편, 원인철 공군참모총장은 제1전투비행단 현장지도를 통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대응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감염증 대응에 총력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