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28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28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2.04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동찬)는 4일 오전 10시 광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285회 제1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김익주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황현택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박미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김학실 광주시의회교육문화위원장, 송형일 광주시의원, 김광란 광주시의원, 김점기 광주시의원, 김용집 광주시의원, 신수정 광주시의원, 조석호 광주시의원, 이홍일 광주시의원, 정무창 광주시의원, 최영환 광주시의원, 정순애 광주시의원, 반재신 광주시의원, 장연주 광주시의원, 이정환 광주시의원, 최미정 광주시의원 등 광주시의원,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김광휘 광주시기획조정실장, 정민곤 광주시시민안전실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허익배 광주시교통건설국장, 이상배 도시재생국장, 김석웅 광주시환경생태국장, 김준영 광주시 문화관광정책실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박남주 도시철도건설본부장, 오규환 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 이평형 광주시복지건강국장, 김경미 광주시안전정책관, 구종천 일자리정책관, 김옥조 광주시대변인, 이정식 광주시혁신정책관, 김요성 광주시문화도시정책관, 양희열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노규섭 광주시의회사무처총무계장, 선미정 광주시의회의장비서실장, 고재희 광주시의회사무처수석사무관과 광주시 간부들이 참석했다.

최미정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8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원선서를 하고 있다.
최미정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8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참석해 “대도무문(大道無門)이라는 말과 함께 우리가 해결해야 할 현안사업에 대해 시정이 표류하거나 성장 동력이 약화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최미정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의원은 취임선서를 한 후 “오로지 시민만을 바라보며, 광주의 미래를 고민하고, 시민들께서 들려주신 목소리 하나하나를 가슴깊이 새기며 나아 가고자한다. ”며 “제가 꿈꿔왔던 광주! 우리가 바라는 광주를 위해 뛰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최 의원은 “시민을 한결같이 섬기겠다는 마음가짐 잊지 않고, 좀 더 나은 광주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뛰겠다. 제가 가진 지혜와 역량을 모두 쏟아 성실히 의정활동을 수행해 가겠다.”며 “또한 명실상부한 시민의 대의기관이자 참된 일꾼으로 광주시의 힘찬 도약과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한 차원 높은 의정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8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간부를 소개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광주광역시, 2020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하고 있다.
김경미 광주시안전정책관, 이정식 광주시혁신정책관, 오규환 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 양희열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8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광주광역시, 2020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5분발언에서 김광란 광주시의원은 '기후위기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녹색전환 선도도시로 나아가자!'라는 주제로, 장연주 광주시의원은 '2020 노동인권도시 광주비젼을 세워야합니다'라는 주제로 발언을 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28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최]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8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2020 광주교육 추진방향에 대해 보고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김광휘 광주시기획조정실장, 정민곤 광주시시민안전실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허익배 광주시교통건설국장, 이상배 도시재생국장, 김석웅 광주시환경생태국장, 김준영 광주시 문화관광정책실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박남주 도시철도건설본부장, 오규환 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 이평형 광주시복지건강국장, 김경미 광주시안전정책관, 구종천 일자리정책관, 김옥조 광주시대변인, 이정식 광주시혁신정책관, 김요성 광주시문화도시정책관, 양희열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등 광주광역시 공직자들은 2020 광주교육 추진방향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장연주 광주시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광주시는 광주형일자리 정신과 노동존중, 노사상생의 방안이 녹아있는 ‘2020 광주 노동비전’을 발표해야 한다.”며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화’ 3단계로 정부가 발표한 민간위탁 가이드라인을 실현하기 위한 계획부터 조속히 세워야 한다. 또한, 노사상생의 광주형일자리를 포기해서는 안 된다. 더불어 광주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힘들게 일하고 있는 이주노동자들, 특수고용노동자들, 플랫폼노동자들을 위한 지원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광주시 노동행정의 발전과 광주형일자리의 성공을 위해 노동협력관을 개방형 전문가로 다시 공모, 채용할 것”을 이용섭시장께 제안했다.
김용집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8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장연주 광주시의원의 5분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김준영 광주시 문화관광정책실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8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장연주 광주시의원의 5분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광란 광주시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현재 광주시도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매우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음을 잘 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안된다. 기후위기 비상사태를 선언하고 광주의 모든 산업과 인프라를 온실가스 감축을 목표로 전면 재편해야 한다. 재정과 인력을 투입해 온실가스 감축에 총력을 다하고, 그 과정에서 일자리를 만드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 ”며 “지금 당장 광주시는 기후위기 비상행동 광주시민들과 함께 기후비상사태를 선포하고 가칭) 광주기후위기대응 비상전환위원회를 구성하고 운영할 것을 제안한다. 기후관련부서는 물론이고, 기후위기에 대응할 산업경제 생태계 전환 책임이 있는 전 부서와 민간 전문가를 포괄해서 실질적 위원회를 구성하여 광주시 정책에서 구체적 기후위기 대응 전환과제를 도출하고 실행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김익주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은 김광란 광주시의원의 5분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미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은 김광란 광주시의원의 5분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반재신 광주시의원은 김광란 광주시의원의 5분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송형일 광주시의원은 김광란 광주시의원의 5분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고재희 광주시의회사무처수석사무관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8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식에 참석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노규섭 광주시의회사무처총무계장, 선미정 광주시의회의장비서실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8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식에 참석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의회 제28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