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김용익 건보공단이사장, 호남제주본부 방문 현장직원과 소통하는 정담회 개최
김용익 건보공단이사장, 호남제주본부 방문 현장직원과 소통하는 정담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1.22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년도 공단 운영방향 공유 및 현장의견 수렴
- 일선 현장직원과 소통하는 사랑방 정담회(Talk Show) 실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은 21일 호남제주지역본부를 방문하여 ‘2020년 연두 업무보고회’ 와 ‘사랑방 정담회’를 실시하는 등 현장 경영을 실시했다.

이날 이원길 국민건강보험공단 호남제주본부장은 ‘국민의 지지, 국민을 위한 건강보험’을 목표로 하는 6대 중점과제를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담아 2020년 연두 업무보고를 진행했다.

국민의 지지를 받는 공단이 되기 위한 6대 중점과제로 ▲ 국정과제 성공을 위한 실행력 강화, ▲ 안정적 재정기반 마련으로 제도의 지속가능성 제고, ▲ 건강수명 향상을 위한 맞춤형 건강관리·예방체계 강화, ▲ 고령화 사회 대비 장기요양 서비스 질 제고, ▲ 국민과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 활성화, ▲ 국정과제 성공을 위한 실행력 강화, ▲미래를 대비한 조직역량 강화 등을 제시했다.

이번 연두보고는 직원과의 소통에 중점을 두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으며, 국민의 평생건강지킴이로서의 보험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한 주인의식 강화 등 일선현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이사장의 당부가 있었다.

이어서 이사장과 임직원이 함께하는 현장 토크쇼 ‘사랑방 정담회’를 열어 2020년 공단의 운영방향, 제도와 정책운영 방향, 인사 및 조직개편, 조직문화 등 다양한 주제로 함께 소통했다.

김용익 이사장은 “저출산·고령화시대를 헤쳐 나가기 위해서는 전 직원이 대응능력을 갖추어 합심해서 나가는 등 진정한 보험자로 거듭나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국민과 공급자, 공단의 삼각편대가 선순환 될 수 있도록 공급자 등 이해관계자와의 소통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