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2-26 16:47 (수)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임택 동구청장 새벽 청소 및 남광주시장 방문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임택 동구청장 새벽 청소 및 남광주시장 방문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1.2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앞두고 민생현장서 마음나누고 격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1일 오전 6시 동구 구시청 사거리에서 임택 동구청장과 함께 새벽부터 고생하고 있는 환경미화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새벽거리청소에 동참한 후 광주. 남광주해뜨는 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민생경제 현장을 점검했다.

이날 현장점검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임택 동구청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김병규 동구 부구청장, 손승기 남광주시장상인회장, 최재호 남광주해뜨는시장 상인회장, 조옥자 전 남광주해뜨는시장 상인회장, 이호준 남광주시장 매니저, 양시영 남광주해뜨는시장 재무이사, 황경선 남광주해뜨는시장 사무국장, 김현자 봉성홍어 대표 등이 함께 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깨끗한 환경 속에 시민들이 설을 맞이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동구 광산동 구 시청 사거리에서 금동까지 아침 조기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임택 동구청장은 깨끗한 환경 속에 시민들이 설을 맞이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아침 조기청소를 하며 환경미화원들을 격려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추운 날씨이지만, 깨끗한 거리를 만들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는 미화요원들에게 따뜻한 차를 대접하고 애로 사항을 경청했다.

이어 남광주시장을 방문해 설 명절을 앞두고 이른 새벽부터 분주한 상인들을 찾아 격려를 전하고 민생경제 현장을 점검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재래용품을 구입하기 위해 이른 새벽 남광주시장을 찾은 어르신에게 "꼭 저희 어머님을 뵈는 것같아 더 반갑고 좋습니다. 올 한 해도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하실 수 있도록 좋은 정책을 펼치도록 하겠습니다"며 인사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아침 일찍 나오셨는데 요즘 장사는 잘 되시는지요? 건강을 꼭 챙기시길바란다. 상인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저성장과 양극화 해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자영업자, 골목상권, 재래시장 소상공인을 살리는 정책발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장 상인들은 이 시장의 시장 방문에 반갑게 인사를 전하며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손승기 남광주시장상인회장, 최재호 남광주해뜨는시장 상인회장, 조옥자 전 남광주해뜨는시장 상인회장과 함께 남광주시장 상가를 찾아 상인들을 격려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손승기 남광주시장상인회장은 “전통시장 활성화에 관심을 갖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평상시에도 전통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광역시는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위해 6일부터 17일까지 다중이용시설인 ▲백화점, 대형마트, 재래시장 등 판매시설 ▲버스터미널, 지하철역사 등 여객시설 ▲영화상영관 등 공연·관람시설 등에 안전점검을 실시한 바 있다.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임택 동구청장 새벽 청소 및 남광주시장 방문]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남광주시장 방문을 환영하고 있는 김현자 봉성홍어 대표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님께서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하다. 우리도 누구나 찾고 싶은 재래시장, 다시 오고 싶은 재래시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자 봉성홍어 대표는 "이번 설 명절 음식은 싱싱하고 가격도 저렴한 남광주시장에서 준비하세요!"라며 인사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남광주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에게 따뜻한 인사를 전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남광주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에게 따뜻한 인사를 전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임택 동구청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김병규 동구 부구청장, 손승기 남광주시장상인회장, 최재호 남광주해뜨는시장 상인회장, 이호준 남광주시장 매니저, 양시영 남광주해뜨는시장 재무이사, 황경선 남광주해뜨는시장 사무국장은 "대형마트와 유통센터 등의 입점으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시민들 스스로가 재래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어야 한다”며 “올해 설명절 차례상 제수용품은 신선하고 저렴한 재래시장에서 구입해 주길 바란다"며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남광주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에게 따뜻한 인사를 전하고 있다.
최재호 남광주해뜨는시장 상인회장, 양시영 남광주해뜨는시장 재무이사, 황경선 남광주해뜨는시장 사무국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남광주시장 방문에서 함께 국밥으로 오찬을 하며 "많은 사람들이 재래시장을 방문해서 가장 많이 하시는 말씀이 주차가 불편해 오기 힘들다는 이야기이다.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서는 편리한 주차 시설 확보가 관건이다"고 건의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김병규 동구 부구청장, 손승기 남광주시장상인회장, 최재호 남광주해뜨는시장 상인회장, 이호준 남광주시장 매니저, 양시영 남광주해뜨는시장 재무이사, 황경선 남광주해뜨는시장 사무국장은 재래 시장 활성화를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이른 새벽 깨끗한 광주광역시를 만들기 위해 거리로 나온 환경미화원들에게 따뜻한 인사로 격려를 전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환경미화원들과 함께 깨끗한 거리를 만들기 위해 직접 빗자루로 거리를 청소하고 있다.
이른 새벽 광구광역시 환경미화원 근무현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