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1.1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회장 이숙희)은 16일 오후 6시30분 JS웨딩컨벤션 2층에서 제26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장(청운어린이집),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강영숙 광주광역시여성가족국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임택 동구청장, 문인 북구청장, 장병완 국회의원, 김동철 국회의원, 최도자 국회의원, 김경진 국회의원 부인, 최경환 국회의원 부인,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박영선 광주시농협쌀조합대표이사,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박미정 광주시의원, 정순애 광주시의회교육부의원장, 김용집 광주시의원, 이정환 광주시의원, 송기복 전국어린이집연합회 회장, 황정련 신세계어린이집대표(북구고문), 진귀수 고문, 오경자 고문, 김영화 고문, 고광미 사무국장(첨단자이어린이집원장), 김현주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부회장(피노키오어린이집원장), 강선미 부회장(목련프로젝트어린이집원장), 공수미 동구회장(아이파크어린이집원장), 조승란 서구회장(상무아이원어린이집원장), 윤미혜 남구회장(아이캐슬어린이집원장), 김준 북구회장(송이어린이집원장), 임미선 광산구회장(지혜숲어린이집원장), 박은선 총무(예찬어린이집원장), 오현주 서기(나사렛어린이집원장), 박계주 감사(동부EQ어린이집원장), 유진경 감사(자연어린이집원장), 최선미 피노티오어린이집원장, 과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원장, 김은경 라라어린이집원장, 최선미 피노키오어린이집원장(신임 북구민간어린이집회장)과 교사 및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제26차 정기총회에서 “제26 차 정기총회를 통하여 우리 원장님들의 목소리가 메아리가 되지 않도록 더욱 힘을 합해 연합회의 위상을 세우고, 차별 없는 보육환경 구축을 위해 우리 모두 힘차게 나아가자. 2020년 경자년에는 다산을 의미하는 흰쥐처럼 보육할 아이들이 많이 태어나서 이 자리에 계신 모든 원장님들이 바삐 움직이고 가정에는 행운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1년은 우리 보육현장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으로 인건비 미지원시설의 운영난이 해소되기도 전에 그동안 신청제로 운영되던 어린이집 평가인증 제도가 의무제도인 평가제로 변경되면서 어린이집 부담이 가중되고, 민간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한 국공립어린이집 전환이 활성화되면서 새로운 보육정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집중되는 시대를 우리는 살고 있다. 더구나 내년 3월부터는 놀이중심의 개정누리과정이 시행되고, 맞춤형 보육 대신 기본보육과 연장보육으로 보육시간이 개편되면서 우리 보육현장은 기대반 우려반 속에 새해를 맞이했다.”며 “보육현장을 둘러싼 불확실한 현실에 의욕이 상실되고 있지만 저희 민간어린이집 연합회는 아이에게 행복을 주고, 교직원에게 보람을 주며, 부모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보육환경을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 또한 사유재산을 투자해 보육사업에 전념하고 있는 민간어린이집 원장님들이 안심하고 어린이집을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강영숙 광주광역시여성가족국장은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광주광역시는 ‘아이 낳아 키우기 가장 좋은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난달 20일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만들기 추진본부'를 출범시켰고, 올해 초 조직개편을 통해 기존 '여성가족정책관’을 ‘여성가족국'으로 격상시켜 ‘함께 키우고, 함께 행복한 광주'를 구체화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부모님들이 믿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강영숙 광주광역시여성가족국장은 축사를 통해 “그동안 영유아의 건전한 육성과 보육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영예를 안은 수상자 여러분께도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 영유아 교육 현장에서 헌신하시는 여러분의 모습 속에서 '아이 하나 키우는 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을 실감한다. 엄마 품과 같은 따뜻하고 안전한 보육, 인성과 지혜를 더하는 교육, 공동체의 일원으로 사회성 길러 주기, 그리고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한 세상 만들기까지 보육인 여러분의 손길이 미치지 않는 곳이 없다. 지금껏 그렇게 해 오셨듯, 앞으로도 보육 발전과 우리 광주의 미래인 아이들을 위해 큰 역할을 해 주시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부모님들이 믿고 아이를 맡길 수 있고, 보육인 여러분이 최선을 다해 아이를 돌볼 수 있도록 보육시스템과 처우 개선에 더욱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박영선 광주시농협쌀조합대표이사로부터 광주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지역 농민의 쌀 51포를 구입한 후 기념촬영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회장은 박영선 광주시농협쌀조합대표이사로부터 사랑의 쌀을 전달 받은 후 기념촬영
강영숙 광주광역시여성가족국장,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아이 낳아 키우기 가장 좋은 도시 광주광역시를 만들어가기 위한 전 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광주광역시 다둥이가족 25가정에 사랑의 쌀 50포 전달식을 갖고 있다.

특히,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원들이 지역의 어려운 농가를 돕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지역 농민들이 생산한 쌀 20KG 51포를 광주시농협쌀조합에서 구입해 광주광역시 다둥이 가정에 전달했다.

이번 다둥이 가정 쌀 전달은 광주지역 출생아수가 급격히 감소하면서 폐원하는 어린이집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출산 장려정책에 동참하는 마음으로 진행했다.

서대석 서구청장, 김동철 국회의원은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보육교직원들의 수고가 있기에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직장생활을 할 수 있다.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축사를 전했다.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한 원장들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박영선 광주시농협쌀조합대표이사는 “여러가지로 힘든 상황에서 지역 농민을 위해 큰 결단을 해 주신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광주광역시 5개구 지역의 농민들이 피 땀 흘려 생산한 고품질의 쌀이 힘들게 생산되어도 생산비가 늘어남으로 쌀 소득이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광주광역시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에서 농민들의 고통을 함께 짊어져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민의 아픔과 기쁨, 성장을 함께하는 어린이집이 되길 바라며,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의 발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강영숙 광주광역시여성가족국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만 아니라, 보육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함으로써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건설에 공이 큰 김은경 라라어린이집 원장에게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전수하고 있다.
김은경 라라어린이집 원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만 아니라, 보육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함으로써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건설에 공이 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1부 장태영 아나운서의 사회로 식전공연, 연합회기 입장, 개회선언, 국민의례, 연혁보고, 내빈소개, 회장인사말, 격려사, 축사, 표창시상, 다자녀가정 사랑나눔 전달, 보육발전을 위한 우리의 다짐 순으로 열렸으며, 2부는 박은선 총무의 사회로 성원보고, 전차회의록 낭독, 사업결산 및 감사보고(2019년 사업보고 및 승인, 2019년 결산보고 및 승인, 2019년 감사보고 및 승인), 2020년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 심의, 임원 보궐 선거(부회장 1명, 감사 1명), 기타안건, 폐회, 3부 만찬 및 친교의 시간 순으로 열렸다.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회장, 송기복 전국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진귀수 고문, 남순심 고문, 임순애 고문, 오경자 고문, 김영화 고문, 고광미 사무국장(첨단자이어린이집원장), 김현주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부회장(피노키오어린이집원장), 강선미 부회장(목련프로젝트어린이집원장)은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서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원들의 권익신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

 

[[취재현장]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임원들은 제26차 정기총회 입장식을 하고 있다.
김준 북구회장은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원과 내빈들에게 인사를 하며 입장식을 하고 있다.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장(청운어린이집), 공수미 동구회장(아이파크어린이집원장), 조승란 서구회장(상무아이원어린이집원장), 윤미혜 남구회장(아이캐슬어린이집원장), 김준 북구회장(송이어린이집원장), 임미선 광산구회장(지혜숲어린이집원장)은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 입장식을 마친 후 함께 손을 높이 들고 화합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서대석 서구청장, 김동철 국회의원은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백오십만 광주공동체를 넘어 오천만 대한민국의 미래인 귀중한 아이들을 책임지고 있다는 자긍심과 사명감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콘텐츠와 정성어린 보육으로 우리 아이들의 잠재력이 발현될 수 있는 선진보육의 실현에 열심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유아기는 인간의 신체적·정서적 주체성이 정립되는 시기로 앞으로의 삶의 방향과 노선이 결정되는 가장 중요한 때이다. 이러하기에 우리 아이들을 사랑과 정성으로 보살펴 주시는 여러분의 역할이 세상 그 어떤 직업보다 가치로운 것이요, 우리 공동체의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경제활동에 전념함으로써 광주의 밝은 내일을 함께 그려나갈 수 있다.”며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우리 광주광역시의회도 “선생님이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할 수 있다”는 철학을 의정의 중심에 두고 여러분께서 마땅한 대우를 받으실 수 있도록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최도자 국회의원은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장과 내빈들은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박은선 총무는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서 '당신이 좋아' 축하공연을 펼쳐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 원장들은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아이들은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이자 미래이고 희망이다. 우리의 미래인 꿈나무들을 밝고 건강하고 지혜롭게 키우도록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 원장들은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아이들은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이자 미래이고 희망이다. 우리의 미래인 꿈나무들을 밝고 건강하고 지혜롭게 키우도록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 원장들은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아이들은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이자 미래이고 희망이다. 우리의 미래인 꿈나무들을 밝고 건강하고 지혜롭게 키우도록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 원장들은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아이들은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이자 미래이고 희망이다. 우리의 미래인 꿈나무들을 밝고 건강하고 지혜롭게 키우도록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 원장들은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아이들은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이자 미래이고 희망이다. 우리의 미래인 꿈나무들을 밝고 건강하고 지혜롭게 키우도록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를 축하하는 공연이 펼쳐졌다.
서대석 서구청장과 서구원장들은 "인구 감소를 막고자 정부가 백방으로 노력하고 있다. 모두가 마음편히 아이를 키우는 나라, 그 아이를 제대로 돌보는 사회를 만드는게 가장 근본책이라 생각된다. 이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며 기념촬영
최도자 국회의원, 김동철 국회의원,송기복 전국어린이집연합회 회장, 김경진 국회의원 부인, 황정련 신세계어린이집대표(북구고문)은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정순애 광주시의회교육부의원장, 김용집 광주시의원,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이정환 광주시의원, 강영숙 광주광역시여성가족국장은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과 광산구 원장들은 "인구 감소를 막고자 정부가 백방으로 노력하고 있다. 모두가 마음편히 아이를 키우는 나라, 그 아이를 제대로 돌보는 사회를 만드는게 가장 근본책이라 생각된다. 이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며 기념촬영
임택 동구청장과 동구원장들은 "인구 감소를 막고자 정부가 백방으로 노력하고 있다. 모두가 마음편히 아이를 키우는 나라, 그 아이를 제대로 돌보는 사회를 만드는게 가장 근본책이라 생각된다. 이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며 기념촬영
장병완 국회의원과 남구원장들은 "인구 감소를 막고자 정부가 백방으로 노력하고 있다. 모두가 마음편히 아이를 키우는 나라, 그 아이를 제대로 돌보는 사회를 만드는게 가장 근본책이라 생각된다. 이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며 기념촬영
문인 북구청장과 북구원장들은 "인구 감소를 막고자 정부가 백방으로 노력하고 있다. 모두가 마음편히 아이를 키우는 나라, 그 아이를 제대로 돌보는 사회를 만드는게 가장 근본책이라 생각된다. 이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며 기념촬영
정명희 피노키오 교사는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서장윤정의 '초원'을 멋드러지게 불러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문은정 북구자이안어린이집 교사는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서 평소에 갈고 닦은 춤 솜씨를 멋지게 펼쳐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한 내빈과 원장들은 기념식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한 원장들은 기념식을 하고 있다.
강선미 부회장(목련프로젝트어린이집원장)은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서 "본 회는 어린이집의 공공성 확보 및 제도개선을 이행하여 영유아 보육사업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1995년 4월 8일 설립, 현재 광주지역 5개구에 지회를 두고 민간어린이집 385개소의 회원들이 광주전체어린이집 50%에 해당하는 2만 569명의 영유아를 보육하고 있으며,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을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연혁보고를 하고 있다.
정준호 국회의원예비후보부인, 조오섭 국회의원예비후보, 이용빈 국회의원 예비후보, 양향자 국회의원예비후보, 김성환 국회의원예비후보는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박미정 광주시의원, 임미란 시의원, 강영숙 광주시여성가족국장은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과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 원장들은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아이들은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이자 미래이고 희망이다. 우리의 미래인 꿈나무들을 밝고 건강하고 지혜롭게 키우도록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박은선 총무, 최선미 피노티오어린이집원장은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아이들은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이자 미래이고 희망이다. 우리의 미래인 꿈나무들을 밝고 건강하고 지혜롭게 키우도록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발전에 공이 큰 공직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
강영숙 광주광역시여성가족국장은 보육발전에 공이 큰 임미선 광산구회장(지혜숲어린이집원장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
강영숙 광주광역시여성가족국장은 광주광역시 보육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이용섭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은 광주광역시 보육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표창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협회발전과 광주광역시 보육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효장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보육발전을 위한 우리의 다짐을 받고 있다.
박민희 도레미어린이집원장, 김연화 킹덤-아이어린이집원장은 전회원을 대표하여 “우리는 대한민국 어린이들의 보육을 책임질 보육인으로서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선진 보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우리의 다짐을 하고 있다.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회장은 2부 총회를 진행하고 있다.
박은선 총무는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 2부 총회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한 내빈과 회원들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한 내빈과 회원들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6차 정기총회에 참석한 내빈과 회원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