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4-09 16:44 (목)
최영호 국회의원예비후보 “경력단절여성 등 여성관련 문제 경청투어” 예정
최영호 국회의원예비후보 “경력단절여성 등 여성관련 문제 경청투어” 예정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1.16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부채에 이어 두 번째 경청투어로 경력단절여성 등 여성”관련 토론
“자녀교육 및 출산·육아에 대한 문제해결 방안” 모색
최영호 국회의원예비후보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최영호 더불어민주당 동남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정책수립과 현안문제에 대하여 전문가 및 시민들과 함께 토론하며 해결방안을 찾기 위한 경청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청년부채 경청투어에 이어 두 번째로 “경력단절여성 등 여성관련 이야기를 듣는 경청투어”에 나설 예정이며, 유튜브 최영호TV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경력단절여성등"이란 혼인ㆍ임신ㆍ출산ㆍ육아와 가족구성원의 돌봄 등을 이유로 경제활동을 중단하였거나 경제활동을 한 적이 없는 여성 중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경력단절여성으로 법에 규정하고 있으며, 이들, 여성들에 대한 재취업에 따른 애로사항과 문제점에 대하여 토론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아울러, “기혼 여성으로서 갖게 되는 출산·육아·자녀교육과 관련 발생하는 문제”와 직접적으로 체감하고 느끼고 있는 현실적 고민에 대하여 진솔하게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경청투어를 진행하고 있는 최영호 예비후보는 향후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결정된다면 경청투어를 통해 들었던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들을 공약으로 만들어 시민들께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국회를 방문 “유튜브 손혜원TV” “광주 남구민들과 기네스북에 오른 이유는? ”편에 출연하여 “문재인 대통령과의 인연, 양림동 도시재생 사업과 오카리나 대합주로 기네스북에 오른 이야기” 등을 진솔하게 나누었고, “16일(목) 오전 12시에 공개되어 시청할 수 있다“면서 많은 관심과 시청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