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4-03 16:21 (금)
[취재현장]광주은행 광산구청지점개점식 및 광산구-광주은행, 소상공인 포용금융지원 협약식 개최
[취재현장]광주은행 광산구청지점개점식 및 광산구-광주은행, 소상공인 포용금융지원 협약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1.1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박부길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는 16일 오전 10시 30분 광산구청에서 광산구청지점개점식 및 광산구-광주은행, 소상공인 포용금융지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송종욱 광주은행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배홍석 광산구의회의장, 김은단 광산구의회부의장, 문기식 광산소방서장, 김익주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김경태 광주은행부행장, 정찬암 부행장, 이춘우 부행장, 김형준 광산구청 경제문화국장, 김양숙 광산구기업경제과장, 이동일 광산구청 광주은행지점장, 박순종 광주은행하남공단2금융센터장, 광주은행 임원들, 관내 광주은행 지점장과 직원들이 참석했다.

광주은행은 지난 해 광산구 금고 유치에 성공함으로써 광산구민의 세금으로 조성된 공공자금이 지역 살림 곳곳에서 선순환 하도록 금고지기 역할을 하게 됐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광주은행 광산구청지점개점식 및 광산구-광주은행, 소상공인 포용금융지원 협약식에 참석해 "32년 만에 경사스런 쾌거는 1,600여 명의 임직원들의 잔재감이 반영되었고, 42만 광산구민들의 성원과 김삼호 광산구청장, 배홍석 광산구의회의장님의 관심과 배려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감사를 전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광주은행 광산구청지점개점식 및 광산구-광주은행, 소상공인 포용금융지원 협약식에서 "구금고 운영기관이 광산구 사상 최초로 변화를 겪었다. 1금고, 2금고 모두 광주은행이 맡는 일도 처음이다.  광주은행이 광산구의 재정 상황을 속속들이 알게되고 이걸 계기로 광산구와 광주은행이 친한 친구가 될 것 같다. 광산구와 광주은행이 더 가까워질 계기가 또 있다. 바로 소상공인 포용금융지원협약이다. 골목상권에게도 각종 교육의 기회가 오게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광주은행과 광산구는 포용금융지원 협약식을 갖고, 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 간 경기불황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지원을 통한 안정적 경영을 돕게 된다.

광산구와 광주은행은 간 포용금융센터의 전문컨설턴트를 통해 관내 지역소상공인 50명을 대상으로 무료 경영컨설팅과 교육, 자금 등을 지원하게 된다.

송종욱 광주은행장,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광산구-광주은행, 소상공인 포용금융지원 협약서에 사인을 하고 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이춘우 부행장, 김형준 광산구청 경제문화국장, 김양숙 광산구기업경제과장, 이동일 광산구청 광주은행지점장은 은 광산구-광주은행, 소상공인 포용금융지원 협약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

구체적으로 경영진단, 세무, 마케팅 등을 포한한 경영컨설팅과 집합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포용금융특별대출을 통해 신용등급에 따라 최고 3천만 원까지 자금지원을 할 예정이다.

경영컨설팅과 교육 수료자에 한해 금융지원 시 0.5% 이내 금리우대도 제공할 방침이다.

 

[[취재현장]광주은행 광산구청지점개점식 및 광산구-광주은행, 소상공인 포용금융지원 협약식 개최]

송종욱 광주은행장,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광주은행 광산구청지점개점식 및 광산구-광주은행, 소상공인 포용금융지원 협약식에 앞서 광산구 발전을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배홍석 광산구의회의장, 김은단 광산구의회부의장, 문기식 광산소방서장, 김익주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정찬암 부행장, 이춘우 부행장은 광주은행 광산구청지점개점 축하의 테이프 컷팅식을 갖고 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배홍석 광산구의회의장, 김익주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은 광주은행 광산구청 지점을 시찰하며 축하와 격려를 전했다.
광주은행 광산구청지점 직원들은 지점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친절한 인사와 서비스로 고객중심의 업무를 시작했다.
배홍석 광산구의회의장은 광주은행 광산구청지점개점식 및 광산구-광주은행, 소상공인 포용금융지원 협약을 축하하며 건배를 제의했다.
김익주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은 광주은행 광산구청지점개점식 및 광산구-광주은행, 소상공인 포용금융지원 협약을 축하하며 건배를 제의했다.
김익주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문기식 광산소방서장과 내빈들은 광주은행 광산구청지점개점식 및 광산구-광주은행, 소상공인 포용금융지원 협약 축하의 건배를 들었다.
광주은행 광산구청지점개점식 및 광산구-광주은행, 소상공인 포용금융지원 협약을 취재하고 있는 광산구 취재단
송종욱 광주은행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박순종 광주은행 하남공단 2금융센터장, 관내 광주은행 지점장들은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송종욱 광주은행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김경태 광주은행 부행장, 정찬암 부행장, 이춘우 부행장, 임원들은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송종욱 광주은행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이동일 광산구청 지점장과 직원들은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