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2-26 16:47 (수)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인공지능 광주시대 활짝 열겠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인공지능 광주시대 활짝 열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1.1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공지능 집적단지 조성사업, 광주형일자리 등 핵심성과 소개
- 친환경자동차 등 11대 대표산업 육성 및 2020년 정책 공유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5일 호텔 무등파크에서 열린 제205회 산학협동포럼에서 ‘혁신과 소통으로 열어가는 인공지능 광주시대’라는 주제로 “2020년에는 변화와 혁신으로 인공지능 광주시대를 열겠습니다” 고 신년 특별 강연을 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5일 오전 동구 무등파크호텔에서 열린 제205회 한국산학협동포럼 초청 특강에 참석해 '혁신과 소통으로 열어가는 인공지능 광주시대'를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이날 특강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손경종 광주시 인공지능산업국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박성수 광주전남발전연구원장, 김보곤 (주)디케이회장과 지역 기업인, 학계, 유관기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시장은 “혁신과 소통으로 광주세계수영선수권 대회를 역대 가장 성공적인 대회로 개최할 수 있었으며, 광주형 일자리 첫 사업으로 ㈜광주글로벌모터스가 출범되고 숙의형 공론화로 17년 간 논란의 대상이었던 도시철도 2호선 건설이 착공에 들어갔다”고 설명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5일 오전 동구 무등파크호텔에서 열린 제205회 한국산학협동포럼 초청 특강에 참석해 '혁신과 소통으로 열어가는 인공지능 광주시대'를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이어 “앞으로는 친환경자동차, 에너지 및 수소산업, 인공지능, 공기산업 등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11대 대표산업을 집중 육성해 일자리 중심적 혁신정책을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가겠다”며 “특히 세계적 도시들을 추월할 돌파구인 인공지능을 집중 육성해 인공지능 광주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또 “올해 광주시는 인공지능(AI)연구소, 공공데이터센터, 슈퍼컴퓨터 등 인공지능 핵심 인프라를 구축하고, 인공지능 대학원, 사관학교 등 AI인재를 양성 하는 등 4차산업혁명 선도도시 조성을 위한 원년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 시장은 “그동안 산학 간 상생적 교류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기업인, 및 학계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변화와 혁신적 마인드를 통해 광주를 대한민국의 미래로 여는데 산학연에서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5일 오전 동구 무등파크호텔에서 열린 제205회 한국산학협동포럼 초청 특강에 참석해 '혁신과 소통으로 열어가는 인공지능 광주시대'를 주제로 강연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