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4:35 (화)
광주은행 광산구청지점개점식 및 광산구-광주은행, 소상공인 포용금융지원 협약식 개최
광주은행 광산구청지점개점식 및 광산구-광주은행, 소상공인 포용금융지원 협약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1.1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박부길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는 16일 오전 10시 30분 광산구청에서 광산구청지점개점식 및 광산구-광주은행, 소상공인 포용금융지원 협약식을 개최한다.

광주은행은 지난 해 광산구 금고 유치에 성공함으로써 광산구민의 세금으로 조성된 공공자금이 지역 살림 곳곳에서 선순환 하도록 금고지기 역할을 하게 됐다.

이어 광주은행과 광산구는 포용금융지원 협약식을 갖고, 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 간 경기불황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지원을 통한 안정적 경영을 돕게 된다.

광산구와 광주은행은 간 포용금융센터의 전문컨설턴트를 통해 관내 지역소상공인 50명을 대상으로 무료 경영컨설팅과 교육, 자금 등을 지원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경영진단, 세무, 마케팅 등을 포한한 경영컨설팅과 집합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포용금융특별대출을 통해 신용등급에 따라 최고 3천만 원까지 자금지원을 할 예정이다.

경영컨설팅과 교육 수료자에 한해 금융지원 시 0.5% 이내 금리우대도 제공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