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1-20 16:00 (월)
[취재현장]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교사가 행복하면 아이도 행복하다!”
[취재현장]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교사가 행복하면 아이도 행복하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1.1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4회 정기총회 및 보육교직원과 함께하는 신년동행 음악회 성황리 개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윤미혜)는 9일 오후 6시 남구 어반브룩 어반리움 3층에서 제24회 정기총회 및 보육교직원과 함께하는 신년동행 음악회를 개최했다.

윤미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24회 정기총회 및 보육교직원과 함께하는 신년동행 음악회에서 “ 저희 보육교직원들은 열악한 업무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소중한 미래 꿈나무들을 위해 더 나아가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내 외빈 여러분! 미래 꿈나무들을 가르치고 키우는 저희 보육교직원들의 힘이 되어주시고, 활기찬 경제도시, 행복한 교육 특구! 남구에서 소통과 협치의 기반으로 불을 밝히는 등대가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미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아이캐슬어린이집원장),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청운어린이집원장), 김병내 남구청장, 조기주 남구의회의장, 장병완 국회의원, 박주선 국회의원, 임순애 고문(전남구부의원),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김점기 광주시의원, 박용화 남구의원, 김광수 남구의원, 서임석 남구의원, 황경아 남구의원, 최현숙 전남구청여성가족과장, 이혜란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부회장(좋은나라어린이집원장), 유진경 총무(자연어린이집원장), 김영효 회계(양림아이미소어린이집원장), 김양숙 서기(호반힐하임어린이집원장), 김수미 감사(밝은어린이집원장), 최영호 국회의원예비후보, 윤영덕 국회의원예비후보, 김성환 국회의원예비후보, 오현주 전남구민간어린이집회장, 김효심 호반사임당어린이집원장, 박은선 원장, 송기복 원장, 김준 원장, 공수미 원장, 김은경 성하라라어린이집대표, 박형권 (주)키즈엠광주지사장과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 원장과 교사들이 참석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제24회 정기총회 및 보육교직원과 함께하는 신년동행 음악회에 참석해 “앞으로 부모님들에게는 아이들을 믿고 말길 수 있고, 더불어 아이들을 정성껏 돌볼 수 있는 시스템과 보육인의 처우 개선에 노력하겠다. 오늘 이 자리가 회원 간 화합과 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된 만큼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 2020년 새해에도 가정과 교육 현장에서 아이들의 해맑은 웃음이 넘쳐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윤미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사가 행복하면 아이도 행복합니다.” 아이들과 선생님들이 서로 행복하게 생활하는 날이 오는 그날까지 서로 손잡고 이 어려운 현실을 함께 이겨나가자. 선생님들은 영.유아의 전인적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아주 소중하고 숭고한 교육자이다. 보육현장에서도 아이들에게 " 물고기를 주기보다 낚는 방법을 가르치신다. 더불어 사랑, 봉사의 마음으로 영유아와 가정, 동료와 사회 존엄성을 존중하는 보육 실천으로 다각적인 신뢰를 구축하고, 영유아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시킴으로써, 나아가 긍정적인 자아 개념을 형성하도록 하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의 꿈나무들을 보육하고 교육하고 계신다. 그러기에 원장님들과 교직원들이 계시는 이 자리가 더욱 빛이 난 것 같다“고 말했다.

조기주 남구의회의장은 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4회 정기총회 및 보육교직원과 함께하는 신년동행 음악회에 참석해“남구 민간어린이집 연합회 회원 여러분께서는 우리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의 심신을 보호하고 건전한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라나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헌신과 봉사정신으로 최선을 다해 양질의 보육서비스로 제공함으로써 보호자 들이 안심하고 경제적 · 사회적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남구 가정 복지와 경제 발전에도 크게 기여 했다”며 “우리 남구의회에서도 저 출산 및 육아 문제와 어린이집 종사자 처우 개선 등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 하기 위해 관심을 갖고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아이들의 사고능력은 부모를 비롯해 보육교사는 물론 주변의 사소한 일에도 영향을 받기 쉽다. 그 영향들이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결정짓기도 한다. 이처럼 우리 아이들에게 많은 영향을 주는 보육교사에 대한 처우가 좋아야 하지만 현실은 녹록치만 않다. 여러분이 행복해야 우리 아이들도 행복하게 자랄 수 있다고 믿는다. 새해에는 보육교사의 근무 여건 등 부족한 부분이 개선되었으면한다. 우리 남구는 여러분의 목소리를 중앙 정부에 전달하고 동반자로서의 역할도 강화해 나갈 것이다. 저를 비롯한 남구청 공직자는 항상 현장에 계신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고 말했다.

박주선 국회의원, 윤미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김병내 남구청장, 조기주 남구의회의장은 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제24회 정기총회 및 보육교직원과 함께하는 신년동행 음악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윤미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아이캐슬어린이집원장), 이혜란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부회장(좋은나라어린이집원장), 유진경 총무(자연어린이집원장), 김영효 회계(양림아이미소어린이집원장), 김양숙 서기(호반힐하임어린이집원장), 김수미 감사(밝은어린이집원장)은 "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원들의 권익신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

이날 행사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회장 인사말, 격려사 및 축사, 표창 및 시상, 불우이웃돕기 성금전달, 보육발전을 위한 우리의 다짐 순으로 펼쳐졌으며, 디너 연회에서는 회원들간 식사시간 및 기념품증정, 신년음악회 순으로 펼쳐졌다.

 

[[취재현장]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교사가 행복하면 아이도 행복하다!”]

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4회 정기총회 및 보육교직원과 함께하는 신년동행 음악회를 축하하는 공연이 펼쳐졌다.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제24회 정기총회 및 보육교직원과 함께하는 신년동행 음악회에 참석해 “더욱 힘을 합해 연합회 위상을 세우고, 차별 없는 보육환경 구축을 위해 우리 모두 힘차게 나아가자. 새롭게 시작된 2020년 경자년에는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께 행운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윤미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제24회 정기총회 및 보육교직원과 함께하는 신년동행 음악회에 참석해 준 김병내 남구청장에게 전 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환영의 꽃다발을 전하고 있다.
윤미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제24회 정기총회 및 보육교직원과 함께하는 신년동행 음악회에 참석해 준 김병내 남구청장에게 전 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환영의 꽃다발을 전하고 기념촬영
윤미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오현주 전남구민간어린이집회장은 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4회 정기총회 및 보육교직원과 함께하는 신년동행 음악회에서 "우리의 소중한 아이들이 밝고 행복하게 커 갈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한 소중한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발전에 공이 큰 이금숙, 조현아, 조은실, 김양숙 원장에게 광주광역시장상, 구청장 상을 전수 및 수여한 후 기념촬영
김준 원장, 공수미 원장은 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4회 정기총회 및 보육교직원과 함께하는 신년동행 음악회에 참석해 "미래 꿈나무들을 위해 더 나아가 아이들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기주 남구의회의장은 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발전에 공이 큰   이혜승 원장, 김혜인 교사에게 구의장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최영호 국회의원 후보와 남구 민간어린이집원장과 교사들은 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4회 정기총회 및 보육교직원과 함께하는 신년동행 음악회에 참석해 "미래 꿈나무들을 위해 더 나아가 아이들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장병완 국회의원은 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발전에 공이 큰 구정현 교사, 홍성신 교사에게 장병완 국회의원상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박은선 원장, 송기복 원장은 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4회 정기총회 및 보육교직원과 함께하는 신년동행 음악회에 참석해 "미래 꿈나무들을 위해 더 나아가 아이들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장병완 국회의원은 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발전에 공이 큰 조은주 원장, 오미라 교사에게 박주선 국회의원표창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윤미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4회 정기총회 및 보육교직원과 함께하는 신년동행 음악회에 참석해 "미래 꿈나무들을 위해 더 나아가 아이들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윤미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발전에 공이 큰 정소영 교사에게 남구연합회장상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김성환 국회의원예비후보, 박용화 남구의원, 서임석 남구의원은 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4회 정기총회 및 보육교직원과 함께하는 신년동행 음악회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윤미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발전에 공이 큰 최현숙 전남구청여성가족과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
박형권 (주)키즈엠광주지사장은 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4회 정기총회 및 보육교직원과 함께하는 신년동행 음악회에 참석해 "미래 꿈나무들을 위해 더 나아가 아이들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윤미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전 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이웃돕기 성금 후원금을 김병내 남구청장에게 전달한 후 기념촬영
윤미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김보람, 정하나 교사대표로부터 "나는 최상의 보육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인적, 물적, 환경의 조성 및 유지를 위해 노력한다"며 선서를 받고 있다.
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4회 정기총회 및 보육교직원과 함께하는 신년동행 음악회에 참석한 원장과 교사들은 하나됨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4회 정기총회 및 보육교직원과 함께하는 신년동행 음악회에 참석한 원장과 교사들은 하나됨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윤영덕 국회의원예비후보는 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24회 정기총회 및 보육교직원과 함께하는 신년동행 음악회에 참석한 원장들과 함께 "소중한 우리의 미래 꿈나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자"며 기념촬영
윤영덕 국회의원예비후보는 김은경 성하라라어린이집대표와 교사들과 함께 "소중한 우리의 미래 꿈나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자"며 기념촬영
윤미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아이캐슬어린이집원장),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청운어린이집원장), 김병내 남구청장, 조기주 남구의회의장, 장병완 국회의원, 박주선 국회의원, 임순애 고문(전남구부의원),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박용화 남구의원, 황경아 남구의원, 이혜란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부회장(좋은나라어린이집원장), 유진경 총무(자연어린이집원장), 김영효 회계(양림아이미소어린이집원장), 김양숙 서기(호반힐하임어린이집원장), 김수미 감사(밝은어린이집원장)은 "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원들의 권익신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
윤미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아이캐슬어린이집원장),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청운어린이집원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황경아 남구의원, 이혜란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부회장(좋은나라어린이집원장), 유진경 총무(자연어린이집원장), 김영효 회계(양림아이미소어린이집원장), 김양숙 서기(호반힐하임어린이집원장),김수미 감사(밝은어린이집원장)와 원장들은 "광주광역시 남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원들의 권익신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