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광주은행 모바일뱅킹, 접근성 품질 인증 획득
광주은행 모바일뱅킹, 접근성 품질 인증 획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1.0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융 취약계층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 제공 인정 받아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국가품질인증기관 웹와치로부터 스마트뱅킹(APP)과 모바일웹뱅킹(web), 본인인증(APP) 3개 부분에 대하여 ‘접근성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접근성 품질 인증’은 장애인·고령자 등 금융 취약계층이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국가 정보화 기본법’ 및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한 웹 접근성 표준 지침을 준수했음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광주은행은 지난 2018년 2월 인터넷뱅킹에 대한 ‘접근성 품질 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모바일뱅킹 등 모든 비대면채널에 대한 ‘접근성 품질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일반 사용자뿐만 아니라 금융 및 정보 취약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또한 작년 12월, 광주은행은 스마트뱅킹(APP)과 모바일웹뱅킹(web)을 새롭게 개편함으로써 고객별 금융거래 패턴과 선호하는 금융서비스 등을 잘 반영할 수 있도록 개인화 기능을 높이고, 2,500여 페이지에 대하여 음성서비스를 지원하며, 계좌통합조회서비스(어카운트인포) 적용과 오픈뱅킹 서비스를 개선하는 등 고객의 이용 접근성 및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광주은행 정찬암 디지털금융본부장은 “고객의 금융 편의와 트렌드 변화를 적극 반영함과 동시에 장애인과 고령자 등 금융 취약계층의 편리한 금융생활도 고려한 디지털뱅킹을 실천함으로써 고객님의 진정한 금융파트너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