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16:56 (화)
[취재현장]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제11차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제11차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1.0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회장 이은석)는 7일 오전 11시 JS웨딩컨벤션 1층 크리스탈홀에서 제1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연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고문, 이은석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회장((주)대광에이앤씨대표), 원택용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중앙회 회장을 대신해 고광춘 수석부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구종천 광주시일자리정책관, 김동찬 광주시의장을 대신해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천정배 국회의원, 최경환 국회의원, 김경진 국회의원, 김성환 전동구청장, 양혜령 광주송죽로타리클럽회장, 장희정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사무국장, 박현두 후보, 무등예술단 단원들과 회원들이 참석했다.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은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제11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일용근로자들이 불경기 속에서 일자리를 찾지 못해 굶거나, 월세를 못내는 등 매우 어려운 환경속에 처해 있다는 사실이 너무 가슴이 아프다."며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에서  일용근로자의 버팀목이 되는 쉼터 조성에 관한 비전을 나누셨는데 전국 최초로 일용근로자들의 인권이 보호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꿈이 광주시민의 꿈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동료 의원들에게 알리고,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은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을 대신해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발전에 공이 큰 이은석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회장에게 의장표창을 전수하고 있다.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은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을 대신해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발전에 공이 큰 이은석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회장, 박홍순 희망인력대표, 김성엽 (주)s.m글러벌 대표에게 의장표창을 전수하고 기념촬영.

이은석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 우리 모두의 희망과 기대를 담은 대망의 2020년 새해가 밝았다. 제 11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2020년 새해에도 광주지회는 일용직, 고용직근로자의 일자리 창출과 권익보호 · 복지증진에 앞장서겠다”며 “2020년 광주지회는 여러분과 헌신적인 봉사활동, 회원사 배가운동을 최대 목표로 더욱 더 전진 · 도약하는 한해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연 광주광역시지회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고문은 축사를 통해 “흔히 지금을 4차산업혁명 시대라고 말합니다. 사람이 해왔던 일들을 훨씬 싸고 정확하게 인공지능과 로봇, 드론 등이 대신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게 될 거라고 예측하고 있다. 또한, '알바천국' 등 온라인 직업소개 회사들이 늘어남으로 인력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다행히 작년에 이은석 회장님과 임원들이 광주시에 협회를 등록하여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하는 사업들을 대신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신 일은 작은 희망을 갖게 한다. 정부와 공공기관이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일자리를 만드는 일이기 때문에 협회 회원들이 힘을 합한다면 그와 관련한 여러 일들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저는 고문으로서 40여 년 동안의 공직 경험을 살려 협회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뒤에서 안내하고 심부름도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석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회장은 이연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고문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
이은석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회장은 이연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고문에게 위촉장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이은석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회장은 이연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고문에게 금뱃지를 달아주고 있다.

 원택용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중앙회회장을 대신해 은 격려사를 통해 “여러분께서는 지역사회 경제 주체이면서 저소득 소외계층들의 생활안전망을 책임지는 파수꾼들이다. 지역사회 일자리창출과 고용창출의 최일선에 서있는 중요한 경제주체들이란 사명감과 자부심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며 “애국자라는 자부심과 사명감을 갖고 여러분이 하시는 일에 긍지를 가져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 협회 역시 여러분이 하시는 일들이 국가와 사회로 부터 정당한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다시 한 번 오늘 제11차 광주지회 정기총회 개최를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이은석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회장은 제11차 정기총회에서 "광주지회는 회원사 여러분의 헌신적인 봉사. 참여. 노력으로 광주시청 비영리단체 등록을 했다. 5월 가졍의 달은 복지관을 찾아 사랑, 나눔, 봉사, 직업소개 사업자 업무 프로그램 네사네오 전산교육을 실시했으며, 9월에는 고용노동부 주최 직업소개 사업자 직무교육, 자율시정, 사업을 성공리 마쳤다. 12월에는 연탄으로 따뜻한 사랑을 나누기 위해 광주시 서구 처아동 어르신댁에 사랑의 연탄 300장을 전달하는 사랑나눔, 실천자원봉사를 실시했다"고 말했다.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제11차 정기총회가 성황리 개최됐다.

이날 1부 정기총회는 박흥순 광주지회부지회장과 장희정 광주지회사무처장의 사회로 성원보고, 개회선언, 국민의례, 박현두. 김종우 감사의 감사보고, ▲2019년도 결산승인 및 사업보고에 관한 건 ▲2020년도 사업계획(안) 및 수지예산(안)승인에 관한 건 ▲2020년 임원선출에 관한 건 ▲광주지회고문건(위촉장수여) ▲광주지회 임원선출건(임명장수여), 공지사항, 폐회 순으로 펼쳐졌다.

2부 정기총회는 길민주 중앙회 사무총장, 장희정 광주지회사무처장의 사회로 참석자소개, 개회사, 격려사, 축사, 시상식 및 케잌 절단식, 공지, 폐회 순으로 펼쳐졌다.

천정배 국회의원은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제11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광주지회를 반석위에 올려 놓기 위해, 그리고 광주 회원들의 권익과 위상을 위해 헌신해 주신 이은석 지회장님과 회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드린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은석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회장은 전 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천정배 국회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
최경환 국회의원은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제11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모두 다 어려운 상황에서 보다 약자인 일용고용근로자를 위한 쉼터 사업을 계획하고 계신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회원들께 감사와 존경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경진 국회의원은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어려운 시기에 협회와 지회 발전에 헌신해 주신 이은석 회장님과 회원들께 감사와 축하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은석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회장은 2019년 1월 17일 취임한 이후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시지회을 기관 및 단체에 대외적으로 홍보 활동 및 광주지회의 위상을 높였으며, 사회취약계층의 사랑나눔 실천자원봉사 및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일용근로자의 권익보호 복지증진에 앞장서 왔다.

또한, 2020년에는 일용근로자에게 쉼터공간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상담 및 전문교육을 통해 보다 나은 삶을 추구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조성을 위해 일용근로자 쉼터 사업 조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구종천 광주시일자리정책관이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발전에 공이 큰 서영필 광주인력대표와 유공자에게 시장표창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
임택 동구청장을 대신해 구종천 광주시일자리정책관은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발전에 공이 큰 장희정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사무국장에게 구청장표창을 전수하고 있다.
5개구청장을 대신해 구종천 광주시일자리정책관이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발전에 공이 큰 장희정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사무국장, 최신, 함하영, 김경굿, 이영주 대표에게 구청장표창을 전수하고 기념촬영

일용근로자 쉼터는 ▲일용근로자의 고민, 고충, 상담 및 전문교육을 통한 인력양성 ▲삼시세끼 굶지 않고, 잠자리 걱정을 하지 않는 근로자의 권익보호 및 복지혜택 제공 ▲근로자에게 휴식공간, 식사 및 일자리구직 관련 정보 제공 ▲생활고, 생계형, 극단적인 사회범죄 사전에 예방 ▲모든 일용근로자가 평등하게 건전한 사회 분위기 속에서 살아갈 수있는 사회 버팀목이 되는 공간으로 운영될 방침이다.

 

 

[취재현장]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제11차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고광춘 수석부회장은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제11차 정기총회에서 “여러분께서는 지역사회 경제 주체이면서 저소득 소외계층들의 생활안전망을 책임지는 파수꾼들이다. 지역사회 일자리창출과 고용창출의 최일선에 서있는 중요한 경제주체들이란 사명감과 자부심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고 축사를 전했다.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제11차 정기총회에 참석한 내빈들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원택용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중앙회 회장을 대신해 고광춘 수석부회장은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발전에 공이 큰 여만순, 최성자, 김종우, 김성엽 대표에게 공로패를 전수하고 기념촬영
원택용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중앙회 회장을 대신해 고광춘 수석부회장은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발전에 공이 큰 안성민, 정성현 대표에게 표창장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
이은석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회장은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발전에 공이 큰 박현두 대표, 서영필, 김경석대표에게 지회장 공로패를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은석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회장은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국회의원표창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
이연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고문은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국회의원표창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
이연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고문은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국회의원표창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
정성현 북구지부장은 광주광역시 전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이은석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
이연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고문, 이은석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회장((주)대광에이앤씨대표), 고광춘 수석부회장, 구종천 광주시일자리정책관,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양혜령 광주송죽로타리클럽회장과 내빈들은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제11차 정기총회 축하의 케잌 절단식을 갖고 기념촬영
이연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고문, 이은석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회장((주)대광에이앤씨대표), 고광춘 수석부회장, 구종천 광주시일자리정책관,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양혜령 광주송죽로타리클럽회장, 장희정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사무국장과 내빈들은 "2020년은 일용근로자에게 쉼터공간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상담 및 전문교육을 통해 보다 나은 삶을 추구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조성을 위한 일용근로자 쉼터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양혜령 광주송죽로타리클럽회장은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제11차 정기총회에서 구강 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연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고문, 이은석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회장((주)대광에이앤씨대표), 고광춘 수석부회장, 구종천 광주시일자리정책관,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양혜령 광주송죽로타리클럽회장, 장희정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사무국장과 회원들은 "2020년은 일용근로자에게 쉼터공간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상담 및 전문교육을 통해 보다 나은 삶을 추구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조성을 위한 일용근로자 쉼터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무등예술단 단원들은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제11차 정기총회 축하 공연을 펼쳤다.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 제11차 정기총회가 성황리 개최됐다.
직업소개소에서 일자리를 기다리고 있는 일일노동자들
이른 새벽 문을 열어 광주광역시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는 직업소개소가 광주의 새벽을 밝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