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시민들에게 새 해 인사올립니다!"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시민들에게 새 해 인사올립니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1.0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등산에서 떡국 봉사로 새해 업무 시작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20년 경자년(庚子새해 첫날 이른 아침 7시 신정 휴무에 불구하고 적십자사 회원들과 함께 무등산 증심사 입구에서 해맞이 무등산 탐방객들에게 따뜻한 떡국을 제공하는 것으로 새해 힘찬 첫 발을 내딛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고윤순 회장은 신년 무등산을 찾은 광주시민들을 위해 정성껏 떡국을 끓이며 "경자년 새 해 광주광역시민들께서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하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봉사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허정 에덴병원장, 박흥석 광주전남적십자사회장, 노경수 광주도시공사사장, 윤진보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김옥조 광주시대변인, 김이강 광주시정무특보, 이명순 광주시평화기반조성과장, 부덕임 회장, 고윤순 회장, 최현옥 회원 등 150여명이 해돋이를 보기위해 무등산을 찾은 광주시민들에게 이른 새벽부터 준비해서 따뜻한 떡국과 차를 직접 전달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새벽부터 떡국봉사를 하고 있는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봉사자들에게 고마움을 표하고, 회원들과 직접 떡국과 음료 봉사활동을 함께 하며 새해 덕담을 나누기도 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허정 에덴병원장, 박흥석 광주전남적십자사회장, 고윤순 회장은 광주시민들의 행복과 건강을 소망하며 정성가득 넣어 떡국을 끓이고 있다.
허정 에덴병원장은 경자년 새해 떡국봉사를 하며 "새 해에는 광주광역시에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인공지능 광주시대가 열려  새로운 도약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새로운 한 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많은 시민들은 봉사자들과 공직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용섭 시장에게도 올 한 해 광주발전을 위해 힘써 달라고 위로와 격려를 보내기도 했다.

이용섭 시장은 전 공직자와 함께 새해 첫 업무를 민생현장에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새로운 시책을 발굴해 시정에 반영코자 지난해부터 민생현장에서 새해 업무를 시작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노경수 광주도시공사사장, 윤진보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은 손에 손을 잡고 "우리 광주는 새로운 2020년대를 맞이하여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인공지능 광주시대를 열어 더 넓은 세계로,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갈 것이다"며 기념촬영

이날 봉사를 하면서 이용섭 광주시장은 “2020년 새해가 밝아왔습니다. 금년 한해는 건강하시고 하시고자 하는 모든 일들이 빛나는 성취한 한해가 되기를 기원하고, 2020년 한해는 혁신․소통․청렴을 바탕으로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한 미래 먹거리와 일자리 창출에 혼신의 힘을 쏟겠다” 고 말했다.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새해 떡국에 시민사랑 가득담아!]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무등산에서 새 해 첫 날 인터뷰를 통해 "2020년 새 날이 밝았다. 새해에는 원하는 모든 일들이 다 이루어지는 기쁨만 가득하시기를 기원한다. 우리 아이들의 꿈보다 소중한 가치는 세상에 없다. 미래교육이 추구하는 궁극의 가치도 아이들의 꿈과 손을 맞대고 있다. 아이들이 학교에서 꿈과 끼를 키우고 저마다의 소질을 살릴 때, 교육은 비로소 교육일 수 있다. 사람의 꿈을 키우는 일은 혼자 할 수 없다. 교육은 모두가 함께 꾸는 꿈이다. 모든 시민이 주인 되는 학교를 만드는 ‘교육 협치’는 그래서 광주교육의 새로운 시작점이며, 마침점이다. 새해에도 광주교육은 우리 아이들의 삶을 일으키는 비가 되고, 바람이 되고, 햇볕이 되겠다.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정성 가득 담아 끓인 떡국을 무등산 해돋이를 보고 내려오는 광주시민들에게 건네주며 "경자년 새해가 밝아 왔다. 금년 한해는 광주의 많은 변화가 있는 해이다. 시민들께서는 더욱  건강하시고 광주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새 해 무등산을 찾은 광주시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허정 에덴병원장, 노경수 광주도시공사사장은 경자년 새해 함께 손을 꼭 잡고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열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노경수 광주도시공사사장, 윤진보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김옥조 광주시대변인은 경자년 새 해 첫날 무등산을 찾아 광주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2020년 새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열기 위해 혁신과 소통의 양 날개로 시민 삶 속으로 파고드는 현장행정을 더욱 강화해가겠다"며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옥조 광주시대변인, 김이강 광주시정무특보, 이명순 광주시평화기반조성과장은 경자년 새 해 첫날 무등산을 찾아 광주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2020년 새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열기 위해 혁신과 소통의 양 날개로 시민 삶 속으로 파고드는 현장행정을 더욱 강화해가겠다"며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허정 에덴병원장, 박흥석 광주전남적십자사회장, 부덕임 회장, 최현옥 회원은 "2020년 광주의 새로운 발전과 도약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부덕임 회장과 광주적십자사회원들은 "2020년 광주의 새로운 발전과 도약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2020년 경자년 새 해 무등산에서 새 날을 맞고 있는 광주광역시민과 봉사자들은 새해 덕담을 나누며 희망찬 2020년을 기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