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농협중앙회 광주지역본부 제20대. 제21대 본부장 이·취임식
[취재현장]농협중앙회 광주지역본부 제20대. 제21대 본부장 이·취임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2.3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0대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이임, 제21대 강형구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취임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중앙회 광주지역본부는 30일 오후 2시 농협중앙회 광주지역본부 대강당에서 농협중앙회 광주지역본부 제20대. 제21대 본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임 제20대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취임 제21대 강형구 농협광주지역본부장,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 박흥식 광주비아농협조합장, 이완수 남광주농협조합장, 김명렬 서창농협조합장,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 나왕수 하남농협조합장, 기재만 임곡농협조합장. 정상윤 본량농협조합장.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 구상봉 북광주농협조합장, 한진섭 광주농협조합장 등 광주광역시 14개 지역농협장들, 김선윤 농협광주지역본부 부장, 박삼지 노동조합 광주지역위원장, 안종팔 노동조합 전남지역위원장, 박선규 단장, 이광범 단장, 엄귀순 단장, 박장호 차장, 김창경 차장, 김윤자 차장, 오영화, 이승정 차장 등 내빈과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임 제20대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은 이임식에서 “새로 취임하시는 제21대 강형구 본부장님은 상사와 부하직원으로부터 사랑과 존경을 듬뿍 받는 훌륭하신 분으로 합리적이고 검증된 경영능력을 갖추신 분이다. 강형구 본부장님과 함께 우리 광주본부를 한 단계 더 도약시켜 전국을 선도하는 광주본부를 만들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 저는 광주본부가 모든 국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농협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적극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오영화, 이승정 차장은 전 직원들의 감사의 마음을 담아 꽃다발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박흥식 광주비아농협조합장은 14개 지역조합장을 대신해  제20대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 한 후 기념촬영

이임 제20대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은 이임사를 통해 “저는 취임 첫해 “농심으로 뜻모아 모두함께 미래로”를 광주본부의 캐츠프레이즈로 정하고 농가소득 5천만원 시대를 앞당겨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왔다.“며 ”쌀 경쟁력 강화 등 다양한 형태의 지자체 협력사업을 적극 발굴했으며, 농산물 판매 확대를 위해 제주농협과 농산물 판매 협약을 체결하고 시장개척 활동을 전개, 시지역본부에서는 유일하게 연합사업을 활성화 시켜 지역 농산물 위상 강화와 출하농가 소득증대에도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임 김 본부장은 “농업환경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지만, 마음의 고향인 농촌과 중요한 식량산업인 농업은 그 가치가 더하여 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농협 가족분들은 이러한 자부심을 가지고 매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다면 조합원과 고객, 그리고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농협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취임 제21대 강형구 농협광주지역본부장은 취임식에서 “우리는 우리의 뿌리인 농업인이 행복하고 우리의 조직인 농협을 굳건히 지켜야 하는 시대적 요구 앞에 서 있다. 우리는 농업의 발전을 책임지는 숙명을 가슴 깊이 간직 하면서 농업인은 물론 농업인 단체와 임직원간, 계통간, 지역 농협간, 그리고 고객과의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이 기본이 강하고, 열정이 넘치며, 다함께 행복한 광주농협을 만들어 가자. 저는 여러분과 함께 우리 앞에 놓인 위기에 당당히 맞서며 그 길을 향해 힘차게 걸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윤자 차장과 직원은 신임 제21대 강형구 농협광주지역본부장에게 꽃다발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취임 제21대 강형구 농협광주지역본부장은 취임사를 통해 “사랑하고 존경하는 농협 가족 그리고 내외 귀빈 여러분! 농협의 가량 소중한 보물은 농민이다 우리는 농심을 가슴에 품고 협동조합의 정체성을 확립해 가고 있으며,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으로 거듭날 것을 농업인과 국민들께 약속했다. 하지만 농업 부문의 전망은 그리 밝지는 않다.“며 본인이 생각하고 꿈꾸는 광주농협을 위한 세 가지 약속을 했다.

신임 강 본부장은 ▲기본이 강한 광주농협을 만들겠다.(농업인들이 땀흘려 생산한 농축산물이 제 값에 유통될 수 있도록 무엇보다. 판매 농협 구현에 앞장서겠다.) ▲열정이 넘치는 광주농협을 만들겠다.(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 열정을 다한다면 범 농협 공동의 경영목표인 2020년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통해 농업인의 행복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다 함께 행복한 광주농협을 만들겠다. (농협도 지역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으로 사회적 책임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제20대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이임, 제21대 강형구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취임을 축하하며 "농가소득 5천만원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함께 힘을 모아 나가자"며 기념촬영
이임 제20대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취임 제21대 강형구 농협광주지역본부장과 박흥식 광주비아농협조합장, 이완수 남광주농협조합장, 김명렬 서창농협조합장,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 나왕수 하남농협조합장, 기재만 임곡농협조합장. 정상윤 본량농협조합장.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 구상봉 북광주농협조합장, 한진섭 광주농협조합장 등 광주광역시 14개 지역농협장들은 "농협 광주지역본부가 모든 국민들로 부터 신로와 사랑받는 농협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농협중앙회 광주지역본부 제20대. 제21대 본부장 이·취임식에 참석한 내빈과 축하객들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신임 강형구 광주지역본부장은 무안군 망운면 출신으로 조선대부속고와 조선대학교를 졸업해 1991년 농협중앙회에 입사 후 전남검사팀 검사역, 전남경제지원팀장, 전남농촌지원팀장, 나주시지부 부지부장, 동순천지점장, 장흥군지부장 등을 역임했다.

이날 행사는 강명진 전자바이올린니스트 식전공연, 개식 및 국민의례, 참석자소개, 이임 축하 꽃다발 증정, 공로패 및 감사패 증정, 이임사, 약력소개, 취임사, 취임 꽃다발증정, 시낭송 축하공연, 농협의 노래 제창 및 폐식,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펼쳐졌다.

 

[[취재현장]농협중앙회 광주지역본부 제20대. 제21대 본부장 이·취임식]

임 제20대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취임 제21대 강형구 농협광주지역본부장은 농협중앙회 광주지역본부 제20대. 제21대 본부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정상윤 본량농협조합장.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은 제20대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이임, 제21대 강형구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취임에 참석해 "농업인, 농업단체, 임직원, 지역농협간, 고객과의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기본이 강하고 열정이 넘치며 다함께 행복한 광주농협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기재만 임곡농협조합장.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은 제20대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이임, 제21대 강형구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취임에 참석해 "함께 우리 앞에 놓인 위기에 당당히 맞서며 그 길을 향해 힘차제 걸어나가자"며 축하를 전했다.
이완수 남광주농협조합장,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은 제20대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이임, 제21대 강형구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취임에 참석해 "우리는 농업인이 행복하고, 농협을 굳건히 지켜야 하는 시대적 요구앞에 서있다. 서로 협력해 고객과 소통과 공감함으로 강하고 열정넘치는 행복한 광주농협을 만들어 나가자"며 축하를 전했다.
나왕수 하남농협조합장은  제20대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이임, 제21대 강형구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취임에 참석해 "농업인, 농업단체, 임직원, 지역농협간, 고객과의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기본이 강하고 열정이 넘치며 다함께 행복한 광주농협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기재만 임곡농협조합장.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은 제20대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이임, 제21대 강형구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취임에 참석해 "함께 우리 앞에 놓인 위기에 당당히 맞서며 그 길을 향해 힘차제 걸어나가자"며 축하를 전했다.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은 제20대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이임, 제21대 강형구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취임에 참석해 "농업인, 농업단체, 임직원, 지역농협간, 고객과의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기본이 강하고 열정이 넘치며 다함께 행복한 광주농협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이임 제20대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취임 제21대 강형구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직원들과 함께 "기본이 강하고, 열정이 넘치며, 다함께 행복한 광주농협을 만들어 가자"며 기념촬영
이임 제20대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취임 제21대 강형구 농협광주지역본부장, 박삼지 노동조합 광주지역위원장, 안종팔 노동조합 전남지역위원장, 박선규 단장, 이광범 단장, 엄귀순 단장, 박장호 차장, 김창경 차장, 김윤자 차장, 오영화, 이승정 차장은 "기본이 강하고, 열정이 넘치며, 다함께 행복한 광주농협을 만들어 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제20대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이임, 제21대 강형구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취임식에 참석한 내빈과 축하객들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