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4:38 (수)
[취재현장] 광주은행, 광주·전남愛사랑카드 광주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취재현장] 광주은행, 광주·전남愛사랑카드 광주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2.3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30일 오전 9시 광주광역시청 시장 접견실에서 광주·전남愛사랑카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오른쪽)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고향사랑기금 성금을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에게 전달하고 기념촬영
기탁금 1억 5196만 3851원은 '광주·전남愛 사랑카드' 사용 시 적립된 '고향사랑기금'으로 모아진 성금이며,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소외된 이웃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김경태 광주은행부행장, 김일융 광주시복지건강국장, 김오성 광주시사회복지과장 등이 참석했다.

광주은행이 지난해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광주·전남愛사랑카드는 광주·전남愛사랑카드(일반, 플래티늄, 아너스)의 이용금액 0.5%와 광주·전남愛기업사랑카드(일반, 아너스)의 이용금액 0.1%를 고객이 선택한 지역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해 고향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카드이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은행, 광주·전남愛사랑카드 광주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에서 "항상 광주발전과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준 광주은행에 감사를 드린다.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희망이며 기쁨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광주발전을 위해 함께 성장 발전하는 은행이 되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광주·전남愛사랑카드 광주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에서 “현명한 소비를 위한 혜택을 챙기면서 동시에 고향사랑도 몸소 실천할 수 있는 광주·전남愛사랑카드에 고객님들께서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덕분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뜻깊은 자리를 갖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님들께 최고의 혜택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상품 개발과 서비스 제공으로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올 한해 기부금액으로 총 2억 9535만 527원이 적립됐으며, 이 중 1억 4338만 6676원을 지난 10일 전남지역 내 사회복지사업을 위해 전달했으며, 금일 광주광역시 지역 내 사회복지사업에 사용하도록 1억 5196만 3851원을 전달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광주·전남愛사랑카드에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시고, 동시에 고향사랑을 몸소 실천해주신 고객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께 최고의 혜택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상품 개발과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민께서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김경태 광주은행부행장, 김일융 광주시복지건강국장, 김오성 광주시사회복지과장은 광주은행, 광주·전남愛사랑카드 광주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에서 고향 발전을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김경태 광주은행부행장은 광주·전남愛사랑카드 광주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해 "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역의 곳곳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 넣을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사회공헌활동과 지역밀착 경영을 통해 지역민과 동행하고, 지역사회와 상생발전하는 100년 은행으로 성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은행은 지난해에도 광주지역 내 사회복지 사업에 5934만 5731원 , 전남지역 내 사회복지 사업에 6995만 6210원 등 총 1억 2930만 1941원을 기부한 바 있다.

한편 광주·전남愛사랑카드는 주요 생활·편의 업종에서 최대 10%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광주·전남愛기업사랑카드는 항공/호텔/여행/렌터카/KTX·SRT/골프 등 비즈니스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아너스카드는 특별 이벤트로 호텔 라운지 무료음료 제공, 호텔 사우나 무료입장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지역민뿐만 아니라 출향민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김경태 광주은행부행장, 김일융 광주시복지건강국장, 김오성 광주시사회복지과장은 광주은행, 광주·전남愛사랑카드 광주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에서 고향 발전을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전남愛사랑카드 광주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을 마친 후 서로를 격려하는 인사를 나누며 헤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