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광주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주간선포식 및 송년회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광주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주간선포식 및 송년회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2.1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경채)는 16일 오후 6시 웨딩그룹위더스 4층에서 소상공인주간선포식 및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경채 광주소상공인연합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송순종 직능단체협의회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을 대신하여 김형준 광산구청경제환경국장, 임택 동구청장을 대신해 김창섭 복지경제국장, 박현길 대한숙박업중앙회광주광역시지회회장, 여근수 충장로상인회장(거북이안경대표), 박대화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소상공인과장, 손중호 광주광역시상인연합회장, 김용삼 광주동구소상공인연합회장, 정상용 광주북구소상공인연합회장, 김성자 대한미용사회광주남구지회장, 최준홍 대박공인중개사사무소대표, 이용대 광일철물대표, 천영태 한국목욕업중앙회 광주시지부지회 회장, 정준호 법무법인평우 대표변호사, 김덕희 대한미용사회광주광역시지회사무국장, 나찬주 회장과 소상공인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경채 광주소상공인연합회장은  소상공인주간선포식 및 송년회 인사말을 통해 "소상공인 연합회가 2014년부터 법정단체로 인정받았지만, 이 시간까지 발전이 더디고 있다. 소상공인 자영자 개인개인이 하소연하여도 들어줄 곳이 없었던 우리의 현실이 다행히 자영업자가 관철할 수 집단조직인 700만 소상공인 연합회 경제단체로 인정받음으로서 소상공인들의 살길은 단합과 단결뿐이라는것을 새삼 느끼게 한다. 단적인 예로 2018년 8월 29일 장대비가 쏟아짐에도 불구하고 광화문에서 자영업자 3만명의 함성은 소상공인을 대변하는 큰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이경채 광주소상공인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12월 5일 서울 63빌딩에서 소상공인연합회가 선정한 목민상 시상식에서 광역단체장으로는 처음으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께서 목민상을 수상했다”며 “소상공인을 위한 광주지역 정책으로 광주상생카드를 출시해 현재 약 700억원의 지역화폐를 발행했고, 빛고을 소상공인 정책 등 영세 소상공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민생경제 현장 투어, 전통시장 상점가 방문 등으로 현장의 목소를 청취해 주고, 골목상권 특례 보증, 지역화폐 10%할인과 10억원 매출 이하 업소에 상생카드 결재 수수료 면제 등으로 소상공인들의 소득의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6일 오후 서구 광천동 위더스광주에서 열린 광주소상공인연합회송년행사에 참석해 이경채 연합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6일 오후 서구 광천동 위더스광주에서 열린 광주소상공인연합회송년행사에 참석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특히, 광주상생카드 발행 등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쳐준 공을 높이 인정을 받아' 이경채 연합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고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특히, 광주상생카드 발행 등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쳐준 공을 높이 인정을 받아' 이경채 연합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이날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광주소상공인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행사는 개회식, 내빈소개, 개회사, 시상 및 감사패 수여, 케이크 컷팅과 건배제의, 수상소감 및 축사, 소상공인선포식, 폐회 및 만찬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광주시는 올해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증대를 위한 광주상생카드 출시, 소상공인이 지원정책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빛고을 소상공인 지킴이 사업’, 골목상권 특례보증 등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정책을 추진했다.

이경채 광주소상공인연합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여근수 충장로상인회장(거북이안경대표), 손중호 광주광역시상인연합회장, 박현길 대한숙박업중앙회광주광역시지회회장 등 내빈들은 소상공인주간선포식 및 송년회 축하케잌 절단식을 갖고 있다.

지역 소상공인 업소에서만 통용되는 ‘광주상생카드’는 12월 현재까지 770억원이 발행되는 등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별도의 가맹점 가입 절차가 없는 전국 최초 순수 카드형 지역 화폐라는 장점과 10% 특별할인에 따른 사용자들의 입소문에 힘입어 조기 정착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또 연매출 10억원 이하 소상공인 업소에 광주상생카드 결제 수수료 전액을 지원하며 영세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특히 이 시장은 지난 4월부터 민생경제 현장투어를 꾸준히 진행하는 등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 해결에 나서기도 했다. 이 같은 공로로 지난 5일 전국 소상공인연합회로부터 ‘2019 목민상’을 수상하고, 12일에는 광주상인엽합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취재현장] 광주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주간선포식 및 송년회 성황리 개최]

송순종 직능단체협의회국장은 광주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주간선포식 및 송년회의 원활한 사회와 진행 및 내빈소개를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주간선포식 및 송년회에 참석해 "올 한해 지역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애쓰신 소상공인들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하게 돼 더욱 뜻깊다. 소상공인들께서 어떻게 하면 잘 살 수 있을까?를 많이 생각하고 있다. 사람들이 광주로 많이 몰려와야 한다.  그래서 일자리가 많이 창출되어 소득이 올라야 한다. 그 사람들이 마트나 백화점으로 가버리면 광주광역시 소상공인들에게는 아무런 도움이 안된다. 그 돈을 광주내에서 써야 한다. 광주의 돈이 광주에 있어야 한다. 소상공들에게 그 돈이 쓰이도록 해야 한다.  그래서 광주광역시 공공기간은 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을 맺어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광주형일자리로 광주의 많은 일자리를 만들려고 한다.  2021년 하반기에는 빛그린 산단에서 자동차를 만들고, 세계 경쟁력일으킬것이다. 앞으로도 “저성장과 양극화 해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골목상권을 살리는 정책 발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채 광주소상공인연합회장은 소상공인연합회 발전을 위해 공이 큰 이정례 대표에게 장관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경채 광주소상공인연합회장은 소상공인연합회 발전을 위해 공이 큰 김용옥, 오석우, 최준홍 대표에게 중앙연합회 회장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이경채 광주소상공인연합회장은 소상공인연합회 발전을 위해 공이 큰 신자영, 원미량, 김수민 대표에게 광주연합회 회장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이경채 광주소상공인연합회장은 소상공인연합회 발전을 위해 공이 큰 임택 동구청장을 대신해 김창섭 복지경제국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이경채 광주소상공인연합회장은 소상공인연합회 발전을 위해 공이 큰 김삼호 광산구청장을 대신하여 김형준 광산구청경제환경국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경채 광주소상공인연합회장은 소상공인연합회 발전을 위해 공이 큰 이정례, 김용옥, 오석우, 최준홍, 신자영, 원미량, 김수민 대표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경채 광주소상공인연합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송순종 직능단체협의회국장, 박현길 대한숙박업중앙회광주광역시지회회장, 여근수 충장로상인회장(거북이안경대표), 박대화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소상공인과장, 손중호 광주광역시상인연합회장, 김용삼 광주동구소상공인연합회장, 정상용 광주북구소상공인연합회장, 김성자 대한미용사회광주남구지회장, 최준홍 대박공인중개사사무소대표, 이용대 광일철물대표, 천영태 한국목욕업중앙회 광주시지부지회 회장, 정준호 법무법인평우 대표변호사, 김덕희 대한미용사회광주광역시지회사무국장, 나찬주 회장과 소상공인 대표들은 "힘내라 소상공인 같이삽시다 대한민국! 변화하는 대한민국 도약하는 소상공인! 700만 대한민국 소상공인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웃는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광주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주간선포식 및 송년회에 참석한 광주광역시 소상공인 대표들이 서로 하나됨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