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26 (수)
[취재현장] 2019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지도자대회
[취재현장] 2019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지도자대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2.1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평화.공경운동으로 새로운 문명사회건설을 꿈꾼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남구새마을회(지회장 김진호)는 16일 오후 2시 광주광역시 남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2019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김진호 남구새마을지회장, 김병내 남구청장, 조기주 남구의회의장, 최영호 전 남구청장, 김용집 광주시의원,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박용화 남구의회의원, 서임석 남구의회의원, 황경아 남구의회의원, 김광수 남구의회의원, 정남석 광주시새마을회장, 강석구 남구새마을협의회장, 임남일 총무, 김은화 남구새마을부녀회장, 고금란 총무, 이이현 사무국장, 전미라 지도과장, 남구새마을회 회원들이 참석했다.

김진호 남구새마을지회장은 2019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내년은 새마을운동이 50년 되는 뜻깊은 해이다. 논어에서 50세를 지천명이라 했다. 하늘의 뜻을 알았다는 즉, 자기가 해나가야 할 일이 보인다는 말이다. 이제 새마을이 무엇을 해야할지 함께 고민하면서 올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내년을 준비하자"고 대회사를 전했다.

김진호 남구새마을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우리 새마을운동은 지난해부터 ‘생명.평화. 공경운동’으로의 대전환을 모색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한 해 우리는 1차 3개년 대전환 계획을 실천하고 있다. 이제 첫삽을 들었을 뿐이고, 첫숟가락에 배부를 수 없기에 그 성과가 눈에 보이지 않고 미미할지는 모르지만 우리 새마을가족은 혼연일체가 되어 우리의 역할을 다해야 겠다.”며 “회원이 주인이 되는 따뜻한 새마을회 더 새롭게 주민과 함께하는 열린 새마을회 따뜻하고 열린 남구 새마을회로 우리의 마음을 모아 가자”고 말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2019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지도자대회에 참석해 "2019년을 마무리하며 한 해 동안 남구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 주신 남구새마을회 김진호 회장님을 비롯한 임원 및 지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지역 봉사활동에 앞장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여러분께도 그간의 노고에 대해 치하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진호 남구새마을지회장은 평소 지역민과 소통하며 남다른 열정과 관심으로 활기찬 경제도시와 행복한 복지 남구를 위해 노력함은 물론 특히 남구 새마을회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로가 큰 김병내 남구청장과 조기주 남구의회의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평소 지역민과 소통하며 남다른 열정과 관심으로 활기찬 경제도시와 행복한 복지 남구를 위해 노력함은 물론 특히 남구 새마을회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김진호 남구새마을지회장으로 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더불어 사는 마을 만들기, 지구촌새마을운동 등은 생명.평화. 공감운동이라는 새마을 운동의 추진방향을 반영하고 있는 운동이라고 생각한다. 올 한해 남구새마을회에서는 현장새마을 운동을 전개해 각종 봉사활동을 해주셨다. 여러분들의 진심어린 활동과 노력 덕분에 많은 구민들이 따뜻함을 느꼈을 것이라 생각한다. 저 역시 새마을회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참여할 때마다 온정과 감동을 느겼다. 감사를 드린다 ”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팬타곤 식전공연, 1부 내빈소개, 개회, 국민의례, 성과보고, 감사패전달, 남구 새마을지도자회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 대한 시상식, 대회사, 격려사, 축사, 새마을노래, 폐회, 2부 단체사진, 경품추천, 기념품 증정 3부 남구청 앞 횡단보도에서 생명살림운동 캠페인이 펼쳐졌다.

2019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지도자대회에 참석한 내빈과 회원들이 축하를 전했다.

 

 

[[취재현장] 2019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지도자대회]

조기주 남구의회의장은  2019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 정신을 바탕으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것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새마을 지도자 여러분께서는 적극적인 지역사회 활동으로 살기 좋은 공동체를 만드는데 크게 기여했다. 이자리를 빌려 지도자 여러분의 노고와 성과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지혜와 힘을 모아 가정과 이웃, 나라 사랑의 정신을 실천하여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을 선도해 나가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최영호 전 남구청장은 2019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지도자대회에 참석해 "금년 한 해 동안 새마을 현장에서 묵묵히 봉사해 오신 새마을지도자 회원 가족분들의 노고에 거듭 감사를 드린다"고 축하를 전했다.
김진호 남구새마을지회장은 평소 지역민과 소통하며 남다른 열정과 관심으로 활기찬 경제도시와 행복한 복지 남구를 위해 노력함은 물론 특히 남구 새마을회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로가 큰 김병내 남구청장과 조기주 남구의회의장, 박용화 남구의회의원, 황경아 남구의회의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한 후 기념촬영
조기주 남구의회의장, 김용집 광주시의원, 박용화 남구의회의원은 2019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지도자대회에 참석해 유공자와 회원들에게 축하를 전했다.
김진호 남구새마을지회장은 남구새마을회 발전에 공이 큰 김현주 대촌동부녀회장에게 중앙회 회장상을 수여하고 있다.
김진호 남구새마을지회장은 남구새마을회 발전에 공이 큰 김현주 대촌동부녀회장과 유공자들에게 중앙회 회장상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강석구 남구새마을협의회장은 2019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지도자대회에 참석해 유공자와 회원들에게 축하를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남구새마을회 발전에 공이큰 유공자들에게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구청장 표창을 전수. 수여하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남구새마을회 발전에 공이큰 유공자들에게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구청장 표창을 전수. 수여한 후 기념촬영
김진호 남구새마을지회장, 정남석 광주시새마을회장은 2019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지도자대회에 참석해 유공자와 회원들에게 축하를 전했다.
조기주 남구의회의장은 남구새마을회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남구의회 의장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김진호 남구새마을지회장은 남구새마을회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남구새마을지회장상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강석구 남구새마을협의회장은 남구새마을회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김병내 남구청장은 2019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경품을 추첨하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2019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경품을 추첨한 후 당첨자와 기념촬영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은 2019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지도자대회에 참석해 회원들과 하나됨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2019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지도자대회에 참석한 내빈과 회원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