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1-28 09:35 (화)
광산구의회 김은단 의원, 광주복지 의정대상 수상
광산구의회 김은단 의원, 광주복지 의정대상 수상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9.12.09 2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구 아동의 놀 권리 보장 조례안’ 제정 등 공로 인정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산구의회 김은단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6일 광주복지리더스포럼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복지 우수조례 부문 광주복지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광산구의회 김은단 부의장이 광주복지 의정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산구의회 김은단 부의장이 광주복지 의정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복지 의정대상은 사회 전반에 걸쳐 타의 모범이 되고 지역사회 복지 발전우수 조례를 제정하여 시민이 행복한 복지도시를 만드는데 기여한 공이 큰 사람들로 수상자가 확정됐다.

김은단 의원은 아동·청소년 부모채무 대물림 방지 지원 조례 제정, 어린이집 보육료 인상 촉구 건의 등 아동의 권익 보호를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아동이 행복한 사회를 위한 휴식과 놀이가 보장되도록 한 ‘광산구 아동의 놀 권리 보장 조례안’을 제정을 통해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건전한 놀이문화를 조성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구청장의 책무로 명시한 노력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 조례는 지난 4월부터 광주시의회 환경복지위원장, 광주시 아동·청소년의회, 5개 자치구 대표 발의 의원들(광산구·김은단 의원)이 3차례 간담회를 갖고 다양한 자료와 조례안을 살피며 주요 내용을 논의해 만들었다.

김 의원은 “모든 아동이 스스로의 권리를 마땅히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조례 제정으로 힘을 보탰을 뿐”이라며“앞으로도 아동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