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 대성황
[취재현장]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 대성황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2.0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설(大雪) 날씨를 잊게 하는 응원 열기 가득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의 '이석형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블루오션과 창조경영'(클라우드나인) 출판기념회가 7일 오후1시 30분 호남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이석형 저자는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서 좋은 정치는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내는 것이 좋은 정치이고 불안한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일이며 힘없고 기댈 곳 없는 사람들에게 기댈 언덕을 만들어주는 것으로 생각한다”며 “일하는 사람으로서 일로 평가받고 일로 선택받아 왔으며 앞으로도 일을 통해 성과를 만들어내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석형 저자, 부인 김희정여사는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서 "지금 광주와 광산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것은 버려진 것에서 새로운 가능성과 가치를 찾아내는 블루오션과 창조경영이다. 부디 이 책이 작은 밀알이 되어 더 좋은 광주와 더 나은 광산을 만드는 밑거름이 되길 간절히 바란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길에 항상 함께 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서삼석 국회의원, 박주선 국회의원, 송갑석 국회의원, 이석형 저자, 이종찬 우당 이회영 선생기념관 관장, 이개호 국회의원,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은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서 함께 손을 맞잡고 기념촬영
김삼호 광산구청장, 배홍석 광산구의회의장은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대설(大雪)의 추운 날씨에 개최된 이석형 저자의 출판기념회에는 부인 김희정여사, 이재혁 아들, 이연경 딸, 문희상 국회의장,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영상축전과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대구수성갑 국회의원, 진선미 더불어민주당 전북순창 국회의원(전 여성가족부장관),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산악인 엄홍길 대장, 방송인 송해 선생님의 영상 축사 메시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최문순 강원도지사, 양승조 충남도지사, 최인호 더불어민주당 경남창녕 국회의원,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및 당 대변인, 은수미 성남시장 등 국회의원과 지방자치단체장들의 축전, 이종찬 우당 이회영 선생기념관 관장,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경기김포갑 국회의원,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광주 서구갑 국회의원),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국회의원, 서삼석 더불어민주당 영암무안신안 국회의원,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김준성 영광군수,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박주선 바른미래당 광주동구남구을 국회의원, 양향자 더불어민주당 광주서구을 지역위원장,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 지역위원장,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배홍석 광산구의회의장, 김은단 광산구의회부의장, 김익주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고재유 전광주시장, 김백수 광주복지재단사무처장, 김운기 효령노인복지타운본부장, 주병진 더불어민주당고문, 김성진 광주테크노파크원장, 김석기 농협중앙회전남지역본부장, 김일수 농협중앙회광주지역본부장, 강박원 전광주시의회의장, 이경보 광남일보인터넷뉴스사장, 김호상 광주축협조합장, 박흥식 비아농협조합장, 기재만 임곡농협조합장, 오승종 전본량농협조합장, 장성수 전광주시국장, 전중원 사장, 강태훈 특보, 전영남 조직단장, 정재정 전육군31사단부사단장, 강광민 박사(비행기 저자), 민태홍 회장, 이영훈 광산구의회의원, 박주희 인기가수, 박진영 방송인, 김금자 광산kc난타대표와 회원들, 정순영 에듀에이컴퍼니(주)부사장, 하남동주민센터 울림소리난타회원들, 김영문 광주송원고등학교총동문회 회장, 전윤철 mbc방송부장, 서재덕 kbs방송부장을 비롯한 광주전남, 전국적 정치권 인사와 9천 여명의 광주시민과 광산구민이 축하를 전했다.

김준성 영광군수, 김영문 광주송원고등학교총동문회 회장은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양향자 더불어민주당 광주서구을 지역위원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고재유 전 광주시장은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행사는 광주 송정리가 고향인 임방울 선생의 2대 제자, 정춘찬 명인의 호남가와 쑥대머리 공연과 광산구가 고향인 가수 박주희씨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영상축전에서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고 이번 책에서 “작은 혁신이 큰 변화를 불러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절실한 생각의 전환과 협동, 협업, 협치의 가치를 담아냈다.”라며 이석형 회장에 대한 아낌없는 격려를 부탁했다.

저자와의 대화시간에는 박진영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이개호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영암무안신안 서삼석 국회의원이 대담자로 나서 지방자치 활동을 같이 해온 친구이자 동지로서 서로를 격려하고 광주, 광산을 비롯한 호남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대담을 나누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강박원 전광주시의회의장,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김석기 농협중앙회전남지역본부장,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이종찬 우당 이회영 선생기념관 관장, 서삼석 국회의원, 이개호 국회의원은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이석형 회장은 출판기념회 참석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좋은 정치는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내는 것이 좋은 정치이고 불안한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일이며 힘없고 기댈 곳 없는 사람들에게 기댈 언덕을 만들어주는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부유하지 않더라도 사람 담게 살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와 터전을 마련하는 데 노력하고 정치와 경제의 궁극적인 목적이 사람에 있듯 사람이, 가족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데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하였다.

한편, 저자와의 대화시간에 광주형일자리의 기반으로 주목받고 있는 빛그린국가산단의 산단 지정에 이석형 회장이 엄청난 노력을 해온 비하인드 스토리가 밝혀져 참석자들의 큰 주목과 박수를 받았으며 광주와 광산을 광나게하는 광광광(光光光)산업에 대한 이석형 회장의 생각과 아이디어에 큰 공감대가 형성되었다.

이석형 회장은 마무리 인사에서 "일하는 사람으로서 일로 평가받고 일로 선택받아 왔으며 앞으로도 일을 통해 성과를 만들어내는 사람이 되고 싶다."라는 소망을 나타냈다.

 

             [[취재현장]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 대성황]

이석형 저자는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광산구민과 축하객들에게 감사의 큰 절을 하고 있다.
이석형 저자는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광산구민과 축하객들에게 감사의 큰 절을 하고 있다.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9천 여명의 광산구민과 축하객들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전윤철 mbc방송부장, 서재덕 kbs방송부장은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를 꼼꼼히 취재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는 영상 메시지를 전했다.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 박주선 바른미래당 광주동구남구을 국회의원, 이종찬 우당 이회영 선생기념관 관장, 주병진 더불어민주당고문, 김성진 광주테크노파크원장은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고 있다.
김부겸 국회의원은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는 영상 메시지를 전했다.
이재명 경기도 도지사는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는 영상 메시지를 전했다.
진선미 국회의원은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는 영상 메시지를 전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는 영상 메시지를 전했다.
박주희 인기가수는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 1부 진행과 사회로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광산구민과 축하객들이 함께 기념식을 하고 있다.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서는 이석형 작가가 걸어온 길 영상이 상영됐다.
이석형 저자는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서 "나는 일하는 사람이다. 일로 평가받고 일로 선택받아왔다. 앞으로도 일을 통해 성과를 만들어 내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동안 열심히 배우고 익히고 깨달은 것들을 이제는 광주와 광산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아낌없이 풀어놓고 싶다. 광주와 광산에서 연대와 공동체의 정신으로 호남 발전의 새로운 그림을 그려보고 싶다"고 말했다.
박진영 방송인 진행으로 이형석 저자, 이개호 국회의원, 서삼석 국회의원이 지방자치 활동을 같이 해온 친구이자 동지로서 서로를 격려하고 광주, 광산을 비롯한 호남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대담을 나누고 있다.
이석형 저자의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며 화동들이 꽃다발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이석형 저자의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며 여중생이 이석형 저자의 초상화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는 식전공연이 펼쳐졌다.
김금자 광산kc난타대표와 회원들은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는 식전공연을 펼쳤다.
김금자 광산kc난타대표와 회원들, 하남동주민센터 울림소리난타회원들은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는 식전공연을 펼쳤다.
박주희 인기가수는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며 '자기야'를 열창해 참석자들의 큰 인기와 박수를 독차지했다.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광산구민과 축하객들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이석형 저자는 박주희 인기가수에게 "전국민의 사랑을 받은 완동역 노래처럼 광주광역시를 대표하는 '송정역' 노래를 만들어 전국으로 광주광역시, 광산구를 널리 알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석형 저자와 축하객들은 고향역이라는 노래를 개사해 '송정역'으로 부르며 "광주광역시, 광산을 전국에 널리 알리자"는 다짐을 함께 하고 있다.
강광민 박사(비행기 저자), 박주희 인기가수는 '고향역'노래를 '송정역'으로 개사하여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광산구민과 축하객들이 축하를 전했다.
이석형 저자, 장성수 전광주시국장, 전중원 사장은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서 "새로운 가능성과 가치를 찾아내는 블루오션과 창조경영으로 더 좋은 광주, 더 나은 광산을 만들어 보자"며 기념촬영
이석형 저자, 김백수 광주복지재단사무처장, 김운기 효령노인복지타운본부장, 이경보 광남일보인터넷뉴스사장은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서 "새로운 가능성과 가치를 찾아내는 블루오션과 창조경영으로 더 좋은 광주, 더 나은 광산을 만들어 보자"며 기념촬영
이석형 저자와 스님은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서 "새로운 가능성과 가치를 찾아내는 블루오션과 창조경영으로 더 좋은 광주, 더 나은 광산을 만들어 보자"며 기념촬영
서대석 서구청장, 박흥식 비아농협조합장, 기재만 임곡농협조합장, 오승종 전본량농협조합장은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며 "나라와 국민을 살리고자 하는 꿈을 꼭 이루실 수 있길 기대한다"며 기념촬영
이석형 저자, 김호상 광주축협조합장은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서 "새로운 가능성과 가치를 찾아내는 블루오션과 창조경영으로 더 좋은 광주, 더 나은 광산을 만들어 보자"며 기념촬영
이석형 저자는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서 "새로운 가능성과 가치를 찾아내는 블루오션과 창조경영으로 더 좋은 광주, 더 나은 광산을 만들어 보자"며 기념촬영
이석형 저자, 정재정 전육군31사단부사단장과 축하객들은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서 "새로운 가능성과 가치를 찾아내는 블루오션과 창조경영으로 더 좋은 광주, 더 나은 광산을 만들어 보자"며 기념촬영
이석형 저자 부인 김희정여사, 정순영 에듀에이컴퍼니(주)부사장과 축하객들은 "이석형 저자께서 국민에게 다가가는 정치, 내 부모를 모시듯, 내 아이를 키우듯 진심이 우러나는 책임감 있는 리더십으로 세상을 더 아름답게 일궈나가시길 바란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석형 저자 부인 김희정여사, 장성수 전광주시국장, 민태홍 회장, 전영남 조직단장은 "이석형 저자께서 국민에게 다가가는 정치, 내 부모를 모시듯, 내 아이를 키우듯 진심이 우러나는 책임감 있는 리더십으로 세상을 더 아름답게 일궈나갈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하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석형 저자, 장성수 전광주시국장, 강태훈 특보와 축하객들은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서 "새로운 가능성과 가치를 찾아내는 블루오션과 창조경영으로 더 좋은 광주, 더 나은 광산을 만들어 보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석형 저자, 부인 김희정여사, 아들 이재혁씨, 딸 이연경씨는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김익주 광주시의원과 광산구민 및 내빈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광산구민과 축하객들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광산구민과 축하객들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석형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광산구민과 축하객들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