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취재현장]광주 북구 매곡동자생단체, ‘사랑양념으로 버무린 김장김치전달’
[취재현장]광주 북구 매곡동자생단체, ‘사랑양념으로 버무린 김장김치전달’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2.0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북구 매곡동자생단체는 5일 오후 9시 40분 매곡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2019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추운 날씨이지만,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아름다운 봉사를 하고 있는 이정희 매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에게 감사와 격려의 응원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문인 북구청장, 이형석 더불어민주당최고위원 부인 노치윤 여사, 최경환 국회의원 부인 이연미 여사, 김달호 매곡동주민자치위원장, 장채익 매곡동 동장, 황정련 매곡동주민자치위원회 감사(신세계유치원. 신세계어린이집대표), 이정희 매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등 매곡동자생단체회원들 30명이 참석했다.

사랑의 김치는 매곡동자생단체연합에서 3백만 원 모금과 1백만 원의 북구청 후원금으로 준비됐다. 매곡동자생단체연합은 주민자치위원회 21명, 통장단 15명,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6명, 새마을부녀회 16명, 상가번영회 67명으로 구성됐다.

장채익 매곡동장은 2019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담그기 준비를 하며 "북구 매곡동자생단체분들의 아름다운 마음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른쪽부터)이형석 더불어민주당최고위원 부인 노치윤 여사, 최경환 국회의원 부인 이연미 여사는 2019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를 버무리며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북구, 북구민 모두가 행복해 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담근 400포기의 김치는 홀몸노인, 위기가구, 한부모가구 30세대와 경로당 17개소에 전달됐다.

문인 북구청장은 “지역민을 위해 늘 헌신 봉사하는 매곡동자생단체연합 회원 한 분 한 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고 북구민 모두가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북구를 만들어 가기 위해 함께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며 “주민들이 힘을 합쳐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모범이 되고 있는 매곡동주민들의 노력으로 더욱 살기좋은 매곡동을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왼쪽) 김달호 매곡동주민자치위원장은 2019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를 버무리며 이웃 사랑에 참여하고 있다.
황정련 매곡동주민자치위원회 감사(신세계유치원. 신세계어린이집대표)는 2019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를 버무리며 "매곡동 주민 모든 분들께서 건강하시고 행복할 수 있길 바란다. 우리의 작은 봉사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달호 매곡동주민자치위원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작은 힘이라도 보태 이렇게 봉사할 수 있어 감사하다. 특히 오늘 봉사를 위해 함께 힘을 모아준 매곡동자생단체연합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추운 날 재료 손질 및 김치 버무르기까지 끝까지 고생해 주신 회원들이 안계셨으면 해 낼 수 없는 일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고 행복한 북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사랑의 김치를 전달받은 박진주씨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정성껏 김장김치를 담궈 주신 북구매곡동자생단체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모두가 지고 가는 자기의 삶의 무게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름다운 사랑을 실천해주신 봉사자들의 마음을 가슴에 담고 더욱 밝고 건강하게 살아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인 북구청장, 김달호 매곡동주민자치위원장, 황정련 매곡동주민자치위원회 감사(신세계유치원. 신세계어린이집대표)와 매곡동자생단체 임원들은 "어려운 이웃의 고통은 우리 가족의 고통이다라는 마음을 가지고,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북구 매곡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취재현장]광주 북구 매곡동자생단체, ‘사랑양념으로 버무린 김장김치전달’]

문인 북구청장은 추운 날씨이지만,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아름다운 봉사를 하고 있는 매곡동 자생단체 회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응원을 전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추운 날씨이지만,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아름다운 봉사를 하고 있는황정련 매곡동주민자치위원회 감사(신세계유치원. 신세계어린이집대표)에게 감사와 격려의 응원을 전했다.
광주 북구 매곡동자생단체 회원들은 ‘2019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참석해 이웃들에게 전달할 배추를 손질하고 있다.
광주 북구 매곡동자생단체 회원들은 ‘2019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참석해 이웃들에게 전달할 배추를 손질하고 있다.
광주 북구 매곡동자생단체 회원들은 ‘2019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양념 버무르기를 하고 있다.
광주 북구 매곡동자생단체 회원들은 ‘2019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양념 버무르기를 하고 있다.
광주 북구 매곡동자생단체 회원들은 ‘2019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양념 버무르기를 하고 있다.
정성껏 버무린 김장김치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정성껏 포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