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1:22 (화)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12월중 정례조회와 유공자표창 시상식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12월중 정례조회와 유공자표창 시상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2.0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2일 오전 9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12월 중 정례조회에서 시정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정례조회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정민곤 광주시시민안전실장, 황봉주 상수도사업본부장, 박남언 일자리경제실장, 손경종 광주시전략산업국장, 김준영 자치행정국장, 이상배 도시재생국장, 허익배 교통건설국장, 김이강 정무특보, 강영숙 여성가족정책관, 오규환 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 구종천 일자리정책관, 김옥조 광주시대변인, 이정식 광주시혁신정책관, 김종화 광주시비서실장, 김경미 광주시안전정책관, 김오성 사회복지과장, 배복환 군공항정책과장, 임연환 광주시안전정책계장, 배상영 사무관, 오문교 주무관, 고현경 주무관, 과 광주광역시 공직자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월중 정례조회와 유공자표창 시상식에서 "혼신을 다해 달려온 기해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이다. 그동안 쏟은 열정과 흘린 땀방울이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지길 바란다. 시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상을 받은 수상자 여러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안전이 삶의 중심적 가치로 정착되기 위해 안전문화 3.3.3운동을 전개하는 등 안전문화 운동 대시민 확산에 기여한 공이 큰 임연환 광주시안전정책계장에게 이낙연 국무총리 표창장을 전수하고 있다.
임연환 광주시안전정책계장은 안전이 삶의 중심적 가치로 정착되기 위해 안전문화 3.3.3운동을 전개하는 등 안전문화 운동 대시민 확산에 기여한 공을 높이 평가 받아 이낙연 국무총리 표창장을 수상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수상자들을 축하한 후 12월중 추진성과 공유 및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이 시장은 11월 중 추진성과로 ▲중소벤처기업부 ‘무인 저속 특장차 규제자유특구’에 지정되어 미래형 자동차산업 선도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광주전남이 전국최초로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에지정되어 대한민국 에너지산업의 혁신성장을 이끌어 간다 ▲인공지능 실무인재 양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 ▲자동차부품 기술경쟁력을 높일 종합기술지원센터가 평동 산단에 문을 열었다. ▲한국공기산업진흥회 사무국이 광주에 개소했고 첫 성과로 우리지역 에어가전 중소기업 9개사가 공동으로 싱가포르 기업과 100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

(오른쪽부터)정민곤 광주시시민안전실장, 김준영 자치행정국장, 김이강 정무특보는 광주광역시, 12월중 정례조회와 유공자표창 시상식에 참석해 표창을 수상한 유공자들에게 축하를 전했다.
황봉주 상수도사업본부장은 광주광역시, 12월중 정례조회와 유공자표창 시상식에 참석해 표창을 수상한 유공자들에게 축하를 전했다.

▲의료분야 로봇기업의 성능과 안전성 그리고 임상실험을 검증 받아야하는 헬스케어로봇실증센터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광주에 개관 ▲지능형 전력망 서비스 체험단지 조성과 새로운 전력서비스 모델을 개발. 확산하게 될 미래형 스마트그리드 실증연구 사업 성공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미디어아트 허브역할을 수행하게 될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 광주플랫폼 공사를 2021년 4월 준공을 목표로 시작 ▲전국 광역시 최초 입원아동 돌봄서비스를 지단달 7일부터 개시 ▲세계3위 로봇 기업인 중국 신송 투자 유한회사 등 10개 국내외 굴지기업들과 투자협약 체결, 200여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에서 투자환경 설명회 성황리 개최 ▲직원들의 땀과 헌신 덕분에 전국 단위 수상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 발전에 공이 큰 임연환 광주시안전정책계장, 염경환 스마트시티과주무관, 강진영, 김충식, 지에프텍(주), 풍암동 중화요리번영회, 최동문, 이칠성, 배정배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김종화 광주시비서실장, 김옥조 광주시대변인, 손경종 광주시전략산업국장, 박남언 일자리경제실장은 광주광역시, 12월중 정례조회와 유공자표창 시상식에 참석해 표창을 수상한 유공자들에게 축하를 전했다.

당부사항으로 ▲올 한 해 현안사업들을 차질 없이 마무리하여 유종의 미를 거두길 바란다.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모델 성공을 위한 비전과 전략을 완성 ▲광주형 일자리 자동차 공장 설립을 속도감 있게 추진 ▲내년도 광주의 본예산과 조직개편안이 시의회에서 차질없이 통과될 수 있도록 ▲연말연시 따뜻한 광주 공동체 조성에 적극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12월중 정례조회와 유공자표창 시상식]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정민곤 광주시시민안전실장은 광주광역시, 12월중 정례조회와 유공자표창식을 기념하는 기념식을 하고 있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광주광역시, 12월중 정례조회와 유공자표창식을 기념하는 기념식을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안전이 삶의 중심적 가치로 정착되기 위해 안전문화 3.3.3운동을 전개하는 등 안전문화 운동 대시민 확산에 기여한 공이 큰 임연환 광주시안전정책계장에게 이낙연 국무총리 표창장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
정민곤 광주시시민안전실장, 김경미 광주시안전정책관은 안전이 삶의 중심적 가치로 정착되기 위해 안전문화 3.3.3운동을 전개하는 등 안전문화 운동 대시민 확산에 기여한 공이 커 이낙연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임연환 광주시안전정책계장에게 축하를 전한 후 기념촬영
정민곤 광주시시민안전실장, 김경미 광주시안전정책관, 임연환 광주시안전정책계장, 배상영 사무관, 오문교 주무관, 고현경 주무관과 직원들은 안전이 삶의 중심적 가치로 정착되기 위해 안전문화 3.3.3운동을 전개하는 등 안전문화 운동 대시민 확산에 기여한 공이 커 이낙연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임연환 광주시안전정책계장에게 축하를 전한 후 기념촬영
이상배 도시재생국장, 허익배 교통건설국장은 광주광역시, 12월중 정례조회와 유공자표창 시상식에 참석해 표창을 수상한 유공자들에게 축하를 전했다.
이정식 광주시혁신정책관은 광주광역시, 12월중 정례조회와 유공자표창 시상식에 참석해 표창을 수상한 유공자들에게 축하를 전했다.
김오성 사회복지과장, 배복환 군공항정책과장은 광주광역시, 12월중 정례조회와 유공자표창 시상식에 참석해 표창을 수상한 유공자들에게 축하를 전했다.
광주광역시, 12월중 정례조회와 유공자표창 시상식에 참석한 공직자 및 광주시민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