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송영길 국회의원, ‘민주화·평화 성지’ 광주에서 ‘문재인 정부와 북방경제협력: 남북경협을 중심으로’ 특강
[취재현장] 송영길 국회의원, ‘민주화·평화 성지’ 광주에서 ‘문재인 정부와 북방경제협력: 남북경협을 중심으로’ 특강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1.29 10: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29일 오전 10시 30분 광주 광역시청 대회의실에서 <문재인 정부와 북방경제협력: 남북경협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동북아협력을 통한 신성장동력 마련과 평화체제 구축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이날 강연에는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박형권 송영길 국회의원정무특보, 이용빈 광산갑 지역위원장, 광주광역시 공직자들이 참석했다.

당내 동북아평화협력특별위원장을 맡고 있는 송 의원은 “호남은 이 땅의 민주주의와 인권을 지켜온 민주화의 성지인 동시에, 김대중 대통령의 ‘햇볕정책’을 시작으로 남북평화를 지켜온 평화의 성지이다”며, “분단의 역사가 시작된 판문점에서 문재인 대통령, 트럼프 대통령, 김정은 위원장의 3자 깜짝 회동이 이뤄지며 기적과 같이 천재일우가 찾아왔다. 아직도 갈 길은 멀게 느껴지지만, 이 소중한 기회를 잘 살려서 분단의 벽을 허물고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시대로 나아가기 위해 호남 시민들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송영길 국회의원의 문재인 정부와 북방경제협력: 남북경협을 중심으로’ 특강을 꼼꼼히 청취하며 "한반도를 포함해 유라시아 대륙의 평화와 안정이 도모되어 우리의 젊은 청년들이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세계를 주도적으로 끌고 나갈 수 있는 길이 열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왼쪽) 박형권 송영길 국회의원정무특보,  이용빈 광산갑 지역위원장은 송영길 국회의원의 문재인 정부와 북방경제협력: 남북경협을 중심으로’ 특강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송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신북방정책’을 전담하는 대통령직속 기구인 북방경제협력위원회의 초대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2017년부터 매월 2-3차례 ‘문재인 정부와 북방경제협력’이라는 주제로 전국 곳곳을 순회하며 강연을 진행해오고 있다.

 

[[취재현장] 송영길 국회의원, ‘민주화·평화 성지’ 광주에서 ‘문재인 정부와 북방경제협력: 남북경협을 중심으로’ 특강]

송영길 국회의원은 특강에서 "문재인 정부의 신북방정책은 한반도와 유라시아대륙 간의 동북아 슈퍼그리드(국가 간 초대용량 전력 수송시스템)를 형성해 동북아의 성장 동력 창출과 공동번영, 경제협력을 추구하는 사업이다"며 "우리 경제의 활로를 찾기 위해 중국, 러시아 등 동북아 각국이 추진 중인 국가발전정책과 연계하는 등 다양한 경제 협력체계 구성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영길 국회의원은 특강에 앞서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및 내빈들과 함께 대한민국이 나아가야 할 길 등에 대해 담소를 나누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리나 2019-11-30 17:36:05
송영길 의원님,지지하고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