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2-09 23:31 (월)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284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284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1.2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동찬)는 27일 오전 10시 광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284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휘국 광주광역시교육감,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황현택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박미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김학실 광주시의회교육문화위원장, 송형일 광주시의원, 김광란 광주시의원, 김점기 광주시의원, 김용집 광주시의원, 신수정 광주시의원, 조석호 광주시의원, 이홍일 광주시의원, 정무창 광주시의원, 최영환 광주시의원, 정순애 광주시의원, 반재신 광주시의원, 장연주 광주시의원, 이정환 광주시의원, 최영환 광주시의원 등 광주시의원,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정민곤 광주시시민안전실장, 황봉주 광주시상수도사업본부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허익배 광주시교통건설국장, 손경종 광주시전략산업국장, 이상배 도시재생국장, 김석웅 광주시환경생태국장, 김준영 광주시 자치행정국장, 손경종 광주시전략산업본부장, 박남주 도시철도건설본부장, 곽현미 군공항이전추진본부장, 오규환 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 김경미 광주시안전정책관, 구종천 광주시일자리정책관, 조혜경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평형 문화도시정책관, 강영숙 여성가족정책관, 김옥조 광주시대변인, 이정식 광주시혁신정책관과 광주시 간부들이 참석했다.

최영환 광주시의원이 2019년도 제2회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을 안건 상정했다.

이날 김용집 광주시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인권도시 광주를 위한 제언을 했으며, 최영환 광주시의원이 2019년도 제2회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을 안건 상정했다.

이어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증액 예산에 대한 동의여부 의견, 추경안 의결에 따른 인사,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20년도 광주광역시 세입.세출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 및 2019년도 제3회 광주광역시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 세출 추가 경정예산안 제안설명을 발표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증액 예산에 대한 동의여부 의견, 추경안 의결에 따른 인사를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20년도 광주광역시 세입.세출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 및 2019년도 제3회 광주광역시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 세출 추가 경정예산안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2020년도 광주광역시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 운영위에서는 광주광역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행자위는 광주광역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등 10건, 환경복지위원회는 광주광역시 광주공원노인복지관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1건, 산업건설위원회는 광주광역시 친환경도시농업활성화 및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5건, 교육문화위원회는 광주광역시 문화콘텐츠 진흥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9건, 의장은 휴회 결의건을 안건상정.의결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284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개최]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제284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개의 선포를 하고 있다.
최영환 광주시의원은 제284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했다.
김용집 광주시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광주광역시는 2012년 5월 21일 아시아에서 최초로, 세계에서는 오스트리아 그라츠(Graz), 캐나다 몬트리올(Montreal)에 이어 3번째로 인권헌장을 선포했고 이를 구체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100여개의 지표를 선정하고 인권증진을 실현하고 있다. 또한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하고 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정책에 반영토록 하는 등 인권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추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다.
많은 타 시·도에서 이런 인권도시 광주를 찾아와 벤치마킹을 하고 있다.”며 “하지만 시민들은 광주가 인권도시라는 사실에 얼마나 동의하고 공감할지는 의문이다. 작고 사소할지라도 시민들이 삶 속에서 피부로 느끼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인권정책이 추진되어야 하는데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 오늘 5분 발언을 통해서 인권옴부즈맨의 독립 필요성을 제안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정민곤 광주시시민안전실장, 황봉주 광주시상수도사업본부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허익배 광주시교통건설국장, 손경종 광주시전략산업국장, 이상배 도시재생국장, 김석웅 광주시환경생태국장, 김준영 광주시 자치행정국장, 손경종 광주시전략산업본부장, 박남주 도시철도건설본부장, 곽현미 군공항이전추진본부장, 오규환 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 김경미 광주시안전정책관, 구종천 광주시일자리정책관, 조혜경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평형 문화도시정책관, 강영숙 여성가족정책관, 김옥조 광주시대변인, 이정식 광주시혁신정책관과 광주시 간부들은 김용집 광주시의원의 5분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황현택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박미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김학실 광주시의회교육문화위원장, 송형일 광주시의원, 김광란 광주시의원, 김점기 광주시의원, 김용집 광주시의원, 신수정 광주시의원, 조석호 광주시의원, 이홍일 광주시의원, 정무창 광주시의원, 최영환 광주시의원, 정순애 광주시의원, 반재신 광주시의원, 장연주 광주시의원, 이정환 광주시의원, 최영환 광주시의원과 광주시의원들은 제284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안건 상정. 의결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