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취재현장] 광주 남구새마을지회, ‘사랑으로 버무린 김장김치전달’
[취재현장] 광주 남구새마을지회, ‘사랑으로 버무린 김장김치전달’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1.2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남구새마을지회(지회장 김진호)는 26일 오후 1시 30분 송암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2019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병내 남구청장 부인 윤지영 여사, 김진호 남구새마을지회장, 류시열 전남구청주민자치협의회장, 김진옥 남구청백운1동장, 양영호 송암동장, 강석구 남구새마을협의회장, 임남일 총무, 김은하 남구새마을부녀회장, 고금란 총무, 이이현 사무국장, 전미라 지도과장, 남구새마을회 회원들이 참석했다.

김진호 남구새마을지회장은 2019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에서 "경기침체와 양극화로 더욱 소외되는 이웃들에게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나눌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특히 본인의 일처럼 모든 일들을 뒤로하고 헌신 봉사해 주신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남구 새마을은 지역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사랑의 김치는 남구새마을회원들이 제석근로사업장에서 배추 2,000포기를 구매해 수송 및 절임작업을 거쳐, 배추씻기 및 재료준비, 김치 버무르기를 거쳐 완성 한 후 관내 독거어르신, 소년.소녀 가장, 장애인 등 불우이웃 300세대에 전달한다.

김병내 남구청장 부인 윤지영 여사는 “남구새마을회는 지역민을 위해 늘 헌신 봉사하는 단체로 앞으로도 활기찬 경제도시 행복한 복지 남구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 달라”며 “어려운 이웃 모두가 사랑의 김치를 통해 사랑을 맛볼 수 있길 바란다”고 격려를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 부인 윤지영 여사는 직접 정성껏 버무린 김치를 김진옥 남구청백운1동장에게 시식해 주며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남구, 모두가 행복한 남구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김진호 남구새마을지회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기 위해 재료 구입도 장애인생산품 판매지원협회인 제석근로사업장에서 장애인들이 정성껏 기른 배추로 김장을 하게 됐다. 특히, 다문화가정 여성분들께서도 남구새마을회원들과 함께 힘을 합쳐 지역의 어려운 독거어르신과 소년.소녀 가장 등 어려운 이웃을 도와주시니 더 큰 위로와 힘이 되실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고 행복한 남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사랑의 김치를 전달받은 최시영씨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정성껏 김장김치를 담궈 주신 남구새마을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 모두가 지고 가는 자기의 삶의 무게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름다운 사랑을 실천해주신 봉사자들의 마음을 가슴에 담고 더욱 밝고 건강하게 살아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병내 남구청장 부인 윤지영 여사, 김진호 남구새마을지회장, 류시열 전남구청주민자치협의회장, 김진옥 남구청백운1동장, 양영호 송암동장, 김은하 남구새마을부녀회장, 이이현 사무국장, 전미라 지도과장은 2019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에 참석해 "어려운 이웃의 고통은 우리 가족의 고통이다라는 마음을 가지고,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남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취재현장] 광주 남구새마을지회, ‘사랑으로 버무린 김장김치전달’]

김진호 남구새마을지회장, 강석구 남구새마을협의회장은 2019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에 참석해 정성을 다해 김치를 버무리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 부인 윤지영 여사, 김진호 남구새마을지회장, 강석구 남구새마을협의회장,김진옥 남구청백운1동장과 회원들은 2019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에 참석해 정성을 다해 김치를 버무리고 있다.
류시열 전남구청주민자치협의회장과 회원들은 2019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에 참석해 정성을 다해 김치를 버무리고 있다.
2019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에 참석해 정성을 다해 김치를 버무리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 부인 윤지영 여사, 김진호 남구새마을지회장, 류시열 전남구청주민자치협의회장, 김진옥 남구청백운1동장, 양영호 송암동장, 강석구 남구새마을협의회장, 임남일 총무, 김은하 남구새마을부녀회장, 고금란 총무, 이이현 사무국장, 전미라 지도과장, 남구새마을지회 회원들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며, 활기찬 경제도시 행복한 복지 남구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