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2-07 21:37 (토)
[취재현장] (주)키즈엠 광주지사, K-CEO Course 길을 찾다-2020년 차별화된 원 운영방향 교육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주)키즈엠 광주지사, K-CEO Course 길을 찾다-2020년 차별화된 원 운영방향 교육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1.1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주)키즈엠 광주지사(대표 박형권)는 15일 오후 1시부터 오후4시, 5시~ 8시까지 서구상무지구 제이에스웨딩홀에서 K-CEO Course 길을 찾다 ‘2020년 차별화된 원 운영방향’ 원장, 중간관리자 교육을 성황리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형권 (주)키즈엠 광주지사대표, 윤미혜 아이캐슬어린이집원장, 김은경 솔찬교육개발원장(성하, 라라어린이집대표), 이춘희 중흥어린이집원장, 임현아 태봉어린이집원장, 임미선 지혜숲어린이집원장, 이영아 원장, 백미경 원장과 원감들이 참석했다.

박형권 (주)키즈엠 광주지사대표는 K-CEO Course 길을 찾다-2020년 차별화된 원 운영방향 교육에서 "키즈엠에서는 원장님들께서 교육 철학과 방향을 뚜렷하게 소신있게 당당하게 전달할 수 있는 스킬을 가질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중흥어린이집원장, 임현아 태봉어린이집원장, 김은경 솔찬교육개발원장(성하, 라라어린이집대표)와 원장들은 (주)키즈엠 광주지사, K-CEO Course 길을 찾다-2020년 차별화된 원 운영방향 교육에 참석해 원 운영방향에 대한 지혜를 꼼꼼히 경청하고 있다.

박형권 (주)키즈엠 광주지사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키즈엠에 언제나 따뜻한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린다. 지금이 2020년 원 운영을 위한 준비 및 기획, 그리고 원을 홍보하는 중요한 시점이다. ”며 “키즈엠에서는 원장님으로써 교육 철학과 방향을 뚜렷하게 소신있게 당당하게 전달할 수 있는 스킬과 내용을 중심으로 K-CEO Course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2020년 차별화된 원 운영방향을 다양한 스킬을 전달해 드리고자한다”고 말했다.

1부 전문가 강연에서는 놀이, 아이가 세상을 배우는 방식, 2강연에서는 학부모 설명회에도 공식이 있다, 부대행사로는 학부모설명회 아이디어 전시회가 열렸다.

문현진 키즈엠 책임연구원은 놀이, 아이가 세상을 배우는 방식이란 강연에서 ▲놀이란 무엇인가? ▲미래를 지배하는 인재들의 조건 '놀이' ▲무엇보다 '어떻게'할 것인가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원 운영방법에 대해 강연하고 있다.
윤미혜 아이캐슬어린이집원장과 원장들은 놀이, 아이가 세상을 배우는 방식에 대한 강연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윤미혜 아이캐슬어린이집원장은 (주)키즈엠 광주지사, K-CEO Course 길을 찾다-2020년 차별화된 원 운영방향 교육에 참석해 "놀이 중심교육과정에서 내가 할 일은 무엇인가 깊게 생각해 본 시간이었다. 앞으로 원으로 돌아가서는 다시 한 번 개정 누리과정에서 추구하는 인간상 및 목적, 목표를 바탕으로 우리 원만의 교육철학을 수립하고, 각 반별 유아의 발달 수준 및 사전 경험을 고려한 놀잇감과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교사의 전문성 향상 및 역량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안정적인 근무환경을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설득에도 공식이 있다!’며 원장으로서 교육 철학과 방향을 뚜렷하고 소신있게, 당당하게 교사와 부모에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길 (Way)을 내용 구성과 스킬을 중점 교육했다.

〈놀이, 아이가 세상을 배우는 방식> 교육에서는 개정 누리 과정의 핵심인 아동 중심, 놀이 중심의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유아 놀이 중심 교육 과정을 독서, 통합, 심리 케어서비스 중심으로 ▲놀이란 무엇인가? ▲놀이 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고찰의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 설명회에도 공식이 있다〉강연에서는 한편의 시나리오로 짜임새 있는 구성과 교사와 부모의 마음을 사로잡아 내 편으로 만들 수 있는 효과적인 전달을 위한 내용 구성 및 전달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효석 박사는 (주)키즈엠 광주지사, K-CEO Course 길을 찾다-2020년 차별화된 원 운영방향 교육에서 '학부모 설명회에도 공식이 있다'는 주제 강연을 하고 있다.
임미선 지혜숲어린이집원장과 원장들은 김효석 박사의 '학부모 설명회에도 공식이 있다'는 주제 강연을 꼼꼼히 청취하며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들을 교육 현장에서도 꼼꼼히 적용해 아이, 학부모, 교사들이 행복한 원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마음을 열게 하고 집중시킬 수 있는 오프닝 방법, 개정 누리과정과 연계한 우리 원의 특징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 우리 원을 선택할 수 밖에 없게 만드는 설득의 클로징 방법 등을 교육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윤미혜 아이캐슬어린이집원장은 “학부모님들의 교육에 대한 참여와 관심이 많아지는 시대이다. 이럴 때일수록 교육자로서 교육철학과 방향을 뚜렷하고 소신있게 나타내는 소통의 기술이 더욱 필요한 것 같다. 오늘 교육을 통해 배운 효과적으로 교사와 학부모님과 소통하는 방법을 잘 활용하여 아이들과 학부모, 교사 모두가 행복한 원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형권 (주)키즈엠 광주지사대표는 K-CEO Course 길을 찾다-2020년 차별화된 원 운영방향 교육에 참석한 어린이집. 유치원 원장들에게 키즈엠의 미래 유아 교육 방향에 따른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이날 부대행사로 키즈엠의 미래 유아 교육 방향에 따른 다양한 프로그램 전시와 설명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다양한 체험 활동 등이 펼쳐졌다.

이어 오후 5시부터는 소통의 리더십, 원의 성과를 결정 짓는 중요한 줄기, 중간 관리자 교육이 실시됐다.

중간관리자교육은 ▲놀이, 선택이 아닌 필수 ▲어떻게 원하는 것을 이끌어 낼 것인가 주제강연이 펼쳐졌다.

 

[취재현장] (주)키즈엠 광주지사, K-CEO Course 길을 찾다-2020년 차별화된 원 운영방향 교육 성황리 개최]

임지현 강사는 (주)키즈엠 광주지사, K-CEO Course 길을 찾다-2020년 차별화된 원 운영방향 교육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주)키즈엠 광주지사, K-CEO Course 길을 찾다-2020년 차별화된 원 운영방향 교육에 참석한 광주광역시 유치원. 어린이집 원장들이 강연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주)키즈엠 광주지사, K-CEO Course 길을 찾다-2020년 차별화된 원 운영방향 교육에 참석한 광주광역시 유치원. 어린이집 원장들이 강연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형권 (주)키즈엠 광주지사대표, 임미선 지혜숲어린이집원장과 광산구 원장들은 "아이들, 학부모, 교사들이 행복한 원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주)키즈엠 광주지사, K-CEO Course 길을 찾다-2020년 차별화된 원 운영방향 중간관리자 교육이 실시됐다.
광주광역시 유치원. 어린이집 원감들은 (주)키즈엠 광주지사, K-CEO Course 길을 찾다-2020년 차별화된 원 운영방향 중간관리자 교육에 참석해 강연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유치원. 어린이집 원감들은 (주)키즈엠 광주지사, K-CEO Course 길을 찾다-2020년 차별화된 원 운영방향 중간관리자 교육에 참석해 강연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부대행사로 키즈엠의 미래 유아 교육 방향에 따른 다양한 프로그램 전시와 설명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다양한 체험 활동 등이 펼쳐졌다.

 

 

 

부대행사로 키즈엠의 미래 유아 교육 방향에 따른 다양한 프로그램 전시와 설명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다양한 체험 활동 등이 펼쳐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