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4:25 (화)
[취재현장]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김시환 회장 취임식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김시환 회장 취임식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1.1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는 11일 오후 2시 광주서구문화센터(광주 서구 마재로 3) 2층에서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김시환 회장 취임식이 성황리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시환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장, 박원순 서울시장축하메시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축하메시지,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축하메시지,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 축하메시지, 서대석 서구청장 축하메시지, 박주선 국회의원, 문인 북구청장, 허태조 (사)한국산림보호협회중앙회장, 이관형 전국웅변협회총본부회장, 이정재 전광주교육대학교총장, 서용규 광주시장애인체육회상임부회장, 임홍기 CNB국회방송회장(전국경찰뉴스사무총장), 임용기 한국평생교육아카데미 sns강사, 홍기수 기획총괄 행사추진위원장, 천형옥 변호사, 배창숙 (주)천지장례식장대표이사, 정원 한국종합문화예술단장, 정우석 서구의회의원, 박영숙 서구의회의원, 김옥수 서구의회의원, 전승일 서구의회의원, 박형권 민주평통광주서구교육분과위원장, 배인수 전 서창농협조합장, 서순철 전 서창농협조합장, 박찬혁 광주수석부회장, 양삼용 상임부회장, 차용문 동구지회장, 김희남 북구지회장, 김계중 서구지회장, 김용대 광산구지회장, 조정기 남구지회장, 정미정 함평지회장, 김태효 화가, 김혜자 회장, 서우정 가수, 서화진 방송인과 22개 시군지회장 일동과 회원들이 참석했다.

김시환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장은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김시환 회장 취임식에서 “1999년 전국 산림을 푸르고 아름답게'라는 슬로건으로 창립한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는 그동안 산림보호, 산불예방 방지, 산림훼손방지, 산지정화운동과 산림녹지를 보존하는 활동을 거듭하고 있다. 한번 훼손되거나 파괴된 산림을 본래의 상태로 되돌리는 데는 수십년에 달하는 생육 기간이 필요하며, 이로 인해 산림보호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푸르른 산림은 보호하고 지키는 것이 우리의 행복한 삶을 지켜주고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귀중한 자산이다”고 말했다.
박영숙 서구의회의원, 임홍기 CNB국회방송회장(전국경찰뉴스사무총장), 이관형 전국웅변협회총본부회장은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김시환 회장 취임식에 참석해 "신임 김시환 회장님께서는 탁월한 능력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그동안 지 역발전을 위해 많은 공헌을 해온신 것으로 알고 있다. 앞으로도 헌신과 소통의 리더십을 통해 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 회가 한차원 더 도약해 나가는데 큰 역할을 해 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축하를 전했다.

김시환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 전남협의회가 창립된지 제20주년이 되는 매우 뜻 깊은 해이다. 또한, 제6대회장으로 취임하게 됨을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산림과 자연환경은 지난 세기 동안의 급속한 산업화와 인간의 무분별한 개발로 인해 심각한 위기에 놓여 있다. 자연은 우리의 것이 아닌 선조들에게 잠시 빌려온 것이고 또한 후손에게 고스란히 물려주어야 할 책임과 의무가 있는 소중한 자산이다. 우리의 협업을 통한 현신적인 봉사정신으로 후대에게 풍요롭고 울창한 숲을 물려주는 것은 우리의 후손에 대한 투자이자 희망을 키우는 일이다.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는 성년을 계기로 본 협회가 뜻하는 많은 사업을 통해 창립목적을 실현하도록 함께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김시환 회장 취임식 축하 영상을 통해 "지구 온난화와 잦은 이상기후, 미세먼지 증가로 우리의 미래가 심각하게 위협받고 있기에 산림의 중요성이 더욱 의미 있게 다가오고 있다."며 "사단법인 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를 조직해 20여 년 동안 산림보호에 힘써 주신 협회의 임원 및 회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메시지를 통해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의 새로운 결속과 희망을 다짐하는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회장 취임식이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150만 광주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먼저 어려운 여건에서도 광주·전남지역의 산림 보호, 산불예방, 산림훼손방지, 야생조수보호 활동, 산지 정화 운동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광주 5개 지회와 전남 22개 시·군·구 지회를 중심으로 광주·전 남지역에서 국토 보전과 산림 공익기증의 증진을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주 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주선 국회의원은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김시환 회장 취임식에 참석해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사단법인 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가 정부정책에 발맞춰 산림보호에 앞장서 왔다. 또한, 생활주변의 산림환경보전을 위한 다양한 보호ㆍ예방 관련 봉사활동을 펼치며 호남의 진산이자 광주시민들의 어머니인 무등산을 지키는데 힘을 보태왔 다. 이 자리를 빌려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 전하며, 앞으로도 사단법 인 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가 지역의 산림보호 파수꾼이자 산불예방의 든든한 지킴이로 활동해주시길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홍기수 기획총괄 행사추진위원장은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김시환 회장 취임식에 참석해 "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는 성년을 계기로 김시환 회장님과 더불어 회원모두가 한 마음 한 뜻 되어 창립목적을 실현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석형 산림조합 중앙회장은 축사메시지를 통해 “산림 경영이 많이 어려운 상황이다. 국가 공공재로서의 푸른 산림을 가꾸며 돈 되는 산림, 일자리가 있는 산림, 경제를 살리는 산림을 위한 산림보호 협회 여러분의 열정과 감히 지혜를 부탁드린다. 산림조합 역시 산림의 보호와 발전을 위해 임업 단체와의 연대와 공동체 강화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겠다. 그리고 그 힘을 모아 국가 공공자원의 당당한 지킴이로 떳떳한 하나 된 목소리로 우리 산림을 지켜 내겠다. 창립 20주년과 김시환 협의회장님의 취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1부 식전행사, 2부 창립20주년 기념 및 제6대 김시환회장 취임식에서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및 묵념, 연혁 및 경과보고, 산림헌장 낭독, 내빈소개, 광주광역시장 표창 수여, 전라남도지사 표창장수여, 국회의원 표창장수여, 광주광역시 구청장 표창장수여, 산림조합중앙회장표창장 수여, 광주.전남협의회장상 수여, 취임사, 격려사, 축사, 결의문 낭독, 경품추첨, 기념촬영 순으로 펼쳐졌다.

김시환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장은 협회 발전과 광주전남 산림보호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시장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김시환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장은 협회 발전과 광주 산림보호에 공이 큰 유인운, 김희남, 김혜원, 홍기영, 오양임 유공자들에게 시장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김시환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장은 협회 발전과 전남 산림보호에 공이 큰 정미경, 이선화 유공자에게 전라남도지사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박주선 국회의원은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발전과 산림보호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국회의원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박주선 국회의원은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발전과 산림보호에 공이 큰 이태형, 최문교, 최혁중, 조겸, 최순엽, 황형필, 전길자, 김은주, 박영복, 송석환, 차애숙, 정희환, 송숙희, 김종원, 최순덕, 서우정, 정순화, 이만종, 김애숙, 최용수, 고혜자, 김대중, 박대천, 김재원 유공자들에게 국회의원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는 생명이 살아 숨 쉬는 삶의 터전인 산림보호 및 산불예방 등을 통해 풍요로운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장서 왔다.

이를 위해 ▲인위적인 산림피해 도.남벌 및 부정 임산물의 유통 예방 및 계도 ▲불법 산지전용 예방 및 계도 ▲산림병충해 예찰. 방제활동 전개 ▲산지정화 및 등산객 질서계도 ▲산불예방 및 방지 운동전개 ▲조림. 육림 운동 전개 및 산림소득사업 추진 ▲산림내 불법 묘지 조성 금지운동 전개 ▲공익기능의 증진을 위한 식재.조경 등의 사업 ▲산불감시 및 예방과 산지정화. 산림보호에 관한 사업 ▲정부 및 지방 자치단체 또는 공공기관으로부터 농작물 피해 방지를 위한 야생동식물 포획 구제 활동에 관한 지도 단속반 및 구제단 설치 운영 및 업무지원 ▲기타 산림보호 운동과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발전과 산림보호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5개구청장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발전과 산림보호에 공이 큰 김양일, 유옥석, 송필종, 최숙자, 박양숙, 이한구, 김재만, 윤정현, 김현, 기양호, 김태홍, 안종곤, 이신영, 김인숙, 박종관 유공자들에게 5개구청장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허태조 (사)한국산림보호협회중앙회장은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발전과 산림보호에 공이 큰 황정연, 박찬혁, 양삼용 유공자에게 중앙회장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문인 북구청장은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김시환 회장 취임식에서 행운권 추첨에 당첨된 회원들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허태조 (사)한국산림보호협회중앙회장은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발전과 산림보호에 공이 큰 배인수, 서순철, 김시환 유공자에게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을 수여하고 있다.
허태조 (사)한국산림보호협회중앙회장은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발전과 산림보호에 공이 큰 배인수, 서순철, 김시환 유공자에게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김시환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장은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발전과 산림보호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협의회장상을 수여하고 있다.
김시환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장은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발전과 산림보호에 공이 큰 장오영, 기윤서, 정해량, 이은혜, 노한섭, 이주환, 박난수, 조하균, 김영구, 김진호 유공자들에게 협의회장상을 수여하고 있다.

 

 

[[취재현장]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김시환 회장 취임식 성황리 개최]

김시환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장은 취임식 입장을 하고 있다.
박주선 국회의원은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김시환 회장 취임식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산림을 보호하겠다는 뚜렷한 신념과 봉사정신으 로 일해 오신 광주 5개 지회 및 전남 22개 시·군 지회 회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특히 광주전남 협의회장으로 취임하시는 김시환 회장님의 산림보호를 위한 열정과 노고에 깊은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서화진 사회자 진행으로 박주선 국회의원은 행운권 추첨을 하고 있다.
박주선 국회의원은 행운권 추첨을 마친후 당첨자들과 기념촬영
행운권 추첨 상품인 자전거
허태조 (사)한국산림보호협회중앙회장은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김시환 회장 취임식에서 "그동안 우리나라 산림보호와 보전을 위한 회원여러분들의 봉사와 노력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의 이 뜻깊은 자리가 협회의 무궁 한 발전과 번영의 초석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대한민국의 보다 나은 산 림 환경을 만들고 소중한 자산인 산림 보호에 중요한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배인수 전 서창농협조합장은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김시환 회장 취임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김시환 회장 취임식에 참석한 내빈과 회원들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김시환 회장 취임식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김시환 회장 취임식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김시환 회장 취임식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허태조 (사)한국산림보호협회중앙회장, 김시환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장, 박주선 국회의원은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김시환 회장 취임식에 참석해 "함께 힘을 모아 후손들에게 건강한 산림을 물려주자"고 말했다.
박주선 국회의원, 이관형 전국웅변협회총본부회장, 임홍기 CNB국회방송회장(전국경찰뉴스사무총장)은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김시환 회장 취임식에 참석해 "함께 힘을 모아 후손들에게 건강한 산림을 물려주자"며 기념촬영.
박주선 국회의원, 이관형 전국웅변협회총본부회장, 임홍기 CNB국회방송회장(전국경찰뉴스사무총장), 임용기 한국평생교육아카데미 sns강사, 고경일 회장은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김시환 회장 취임식에 참석해 "함께 힘을 모아 후손들에게 건강한 산림을 물려주자"며 기념촬영.
김태효 화가는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김시환 회장 취임식에 참석해 휘호를 전달했다.
배창숙 (주)천지장례식장대표이사, 박형권 민주평통광주서구교육분과위원장, 김혜자 회장은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김시환 회장 취임식에 참석해 "함께 힘을 모아 후손들에게 건강한 산림을 물려주자"며 기념촬영.
김시환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장, 행운권 당첨자와 함께
김시환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장과 회원들은 광주전남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김시환 회장 취임식에 참석해 "함께 힘을 모아 후손들에게 건강한 산림을 물려주자"며 기념촬영.
김시환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장과 광주청년포럼회원들은 광주전남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김시환 회장 취임식에 참석해 "함께 힘을 모아 후손들에게 건강한 산림을 물려주자"며 기념촬영.
김시환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광주전남협의회장과 회원들은 광주전남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제6대 김시환 회장 취임식에 참석해 "함께 힘을 모아 후손들에게 건강한 산림을 물려주자"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