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1:22 (화)
[취재현장]광주광역시,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광주광역시,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1.1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11일 오전 11시 상무시민공원에서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사)한국생활개선회광주광역시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문인 북구청장, 박중신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장, 김일수 농협중앙회광주지역본부장,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 구상봉 북광주농협조합장, 나왕수 하남농협조합장,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 김명렬 서창농협조합장, 박흥식 비아농협조합장, 기재만 임곡농협조합장, 정상윤 본량농협조합장,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 이동운 동곡농협조합장, 한진섭 광주농협조합장, 이완수 남광주농협조합장, 천익출 한국우리밀농협조합장, 배경석 상임이사, 변옥례 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 노홍기 한국농업경영인광주광역시연합회장, 정성도 한국농촌지도자광주광역시연합회장, 유순옥 광주전남재향군인여성회장, 주옥선 (사)한국생활개선전라남도연합회장, 정미숙 (사)한국생활개선전라북도연합회장, 조혜경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나옥연 (사)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부회장, 오효열 전 광주시농민회장, 주순일 북구의회의원, 김영순 북구의회의원, 김현중 광주시생명농업과장, 남택송 서부농산물도매시장소장, 김호상 광주축협조합장, 정일기 광주원예농협조합장, 방설자 한국농촌지도자광주광역시빛찬들농악단장과 단원들, 김학귀 (사)미래고용나눔협회이사장, 송준실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 기자, 강영구 광산구청친환경농업팀장, 이주하 송정생활개선회원과 회원들, 노홍기 (사)한국농업경영인광주 광역시연합회장, 정성도 (사)한국농촌지도자 광주광역시연합회장, 오종원 전국농민회총연맹광주시농민회장, 박민영 생활개선광주시고문, 노미정 생활개선하남농협지회장, 생활개선삼도농협지회 회원들 및 농업인들과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 참석해 “여전히 농업이 많이 어렵다. 하지만 농업은 결코 포기할 수 없는 가치이며, 산업이다. 식량주권, 국민들의 건강한 식생활, 수자원과 환경보존을 책임지는 농업은 우리 공동체의 생존과 미래를 위해 더욱 발전시키고 지켜나가야 할 ‘생명의 곳간’이다. 4차산업혁명 시대에도 농업이 일자리가 되고, 주력산업이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야 할 때이다”며 “시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젊은 청년들이 돌아오는 살기 좋은 농촌을 위해 청년후계농업인 정착지원, 농업인 월급제,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등 농민지원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제24회 농업인의 날’을 맞이하여 한 해 동안 소중한 땅을 지키고, 건강한 먹거리를 책임져주신 농업인 여러분께 위로와 감사,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올 한해 우리 농업현실이 녹록치 않았다. 아프리카 돼지열병과 잇따른 가을태풍으로 마음 졸였고, 양파와 마늘 등 농산물 가격폭락으로 가슴앓이를 해야 했다. 그럼에도 흘린 땀만큼 올해도 값진 결실을 맺었다.”며 “어려움은 이겨내고, 희망을 살려가는 길에 우리 광주가 농업인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변옥례 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서 " 오늘 행사를 계기로 우리 농업의 힘 찬 전진과 화합을 다짐하고 농업인의 결속과 사기를 진작시키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 또한 오늘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많은 지원을 해주신 관계기관과 행사준비를 위해 불철주야 고생하신 농업인단체연합회 임원님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변옥례 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농업은 국민경제의 근간이며 생명산업이라는 불변의 진실을 증명하기 위해 오늘도 지역에서 묵묵히 땅을 일구고 있는 농업인들 이 한자리에 모여 “제24회 광주광역시 빛고을 농업인 한마당” 을 개최하게 됨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오늘 개최되는 제24회 농업인 한마음 행사를 계기로 더욱 더 화합하고 결속력을 더하 여 미래농업의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위 한 다각적인 방향을 모색해보고, 우리 농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 동안 영농에 종사 하며 쌓인 피로를 풀 수 있는 즐겁고 신명 나는 화합의 한마당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지난 10년간 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기자로 적극적으로 사진과 글, 동영상 등으로 광주농업을 알리고 홍보해왔으며, 지역 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송준실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 기자에게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지난 10년간 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기자로 적극적으로 사진과 글, 동영상 등으로 광주농업을 알리고 홍보해왔으며, 지역 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송준실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 기자에게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송준실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 기자는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도.농상생 및 농업. 농촌 발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하여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건설을 위해 이바진한 공로가 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학귀 (사)미래고용나눔협회이사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도.농상생 및 농업. 농촌 발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하여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건설을 위해 이바진한 공로가 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한 송준실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 기자와 기념촬영
김학귀 (사)미래고용나눔협회이사장, 송준실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 기자는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도.농상생 및 농업. 농촌 발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하여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건설을 위해 이바진한 공로가 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

이날 기념식에서는 광주시 농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농업인들에게 광주시장표창과 의장상 표창, 농협지역본부장 표창을 수여 및 결의문 낭독순으로 펼쳐졌으며, 야외부스에서는 각 단체별 오찬 및 한마당 체험행사, 노래경연대회, 행운권 추첨과 시상 및 품평회 순으로 펼쳐졌다.

농업인의 날 행사는 농민회, 농촌지도자회, 농업경영인회, 생활개선회, 4-H연합회, 여성소비자단체가 공동개최했으며 화합과 축제의 장이 되었다.

이완수 남광주농협조합장은 광주광역시,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를 축하하며 가래떡 절단식을 하고 있다.
이완수 남광주농협조합장은 광주광역시,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를 축하하며 기념식을 하고 있다.
이완수 남광주농협조합장과 조합장들은 광주광역시,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 참석해 "어려운 때일수록 농업인들의 역할은 매우 크다. 또한, 농협들도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농협에서는 2020년 농가소득 5천만 시대 달성을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업인의 날’은 WTO체제 출범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의 사기 진작을 위해 국민여론 수렴을 거쳐 대통령령으로 지난 1996년부터 11월11일로 정한 후 올해로 24회째를 맞았다.

 

[[취재현장]광주광역시,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방설자 한국농촌지도자 광주광역시빛찬들농악단장은 광주광역시,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를 축하하는 농악공연을 신명나게 펼쳤다.
방설자 한국농촌지도자 광주광역시빛찬들농악단장과 단원들은 광주광역시,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를 축하하는 농악공연을 신명나게 펼쳤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 참석해 "오늘 행사가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농업이 국가 경제의 근간임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변옥례 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를 축하하며 "광주시 농업이 가야할 길은 선진국과 경쟁해서 이기는 농업, 1인당 소득이 도시의 근로자와 버금가는 농업인, 가서 살고 싶은 농촌을 만드는 것이다"며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친환경 농업육성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문인 북구청장, 변옥례 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를 축하하며 "농업은 국민의 생명창고이다. 우리 농업이 5천만 국민에게 제공하는 공익적 가치가 200조가 넘는다고 한다. 이러한 많은 공익적 가치를 제공하고도 제대로 보상을 받지 못하고 있는 우리 농업과 농촌은 안타까운 현실에 놓여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김일수 농협중앙회광주지역본부장은 광주광역시,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장에 참석해 "농협은 광주광역시 농민단체와 WTO 개도국 지위를 상실함에 따라 우려되고 있는 우리의 농업이 적극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여러분들과 함께 노력하겠다.  또한, 농업·농촌이 가지고 있는 공익적 가치가 반드시 헌법에 명시되어 농민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 아울러 농업인 여러분들의 이익을 적극 대변하고 아픔을 함께 나누겠다는 다짐도 드리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나왕수 하남농협조합장, 정상윤 본량농협조합장은 광주광역시,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 참석해 "농업은 국민의 생명창고이다. 우리 농업이 5천만 국민에게 제공하는 공익적 가치가 200조가 넘는다고 한다. 이러한 많은 공익적 가치를 제공하고도 제대로 보상을 받지 못하고 있는 우리 농업과 농촌은 안타까운 현실에 놓여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오른쪽부터) 천익출 한국우리밀농협조합장, 배경석 상임이사, 남택송 서부농산물도매시장소장은 광주광역시,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 참석해 " 광주시 농업이 가야할 길은 선진국과 경쟁해서 이기는 농업, 1인당 소득이 도시의 근로자와 버금가는 농업인, 가서 살고 싶은 농촌을 만드는 것이다"며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변옥례 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은 '조상대대로 물려받은 아름다운 금수강산인 농촌을 잘 가꾸고 보존하여 미래세대인 후손들에게 깨끗하게 물려주기 위해 환경보존에 힘쓸 것을 결의한다.'며 빛고을 농업인 한마당 참가자 대표들로부터 우리의 결의를 받고 있다.
(사)장인자 한국생활개선 광주광역시연합회 수석부회장, 유영권 (사)한국농촌지도자 광주광역시연합회 사무처장은 '절체절명의 위기에 놓인 농업을 지켜내고 식량주권을 확보하여 국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것을 결의한다.'며 우리의 결의를 다짐하고 있다.
김호상 광주축협조합장, 정일기 광주원예농협조합장은 광주광역시,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 참석해 "광주지역 농민의 정치적 권리, 경제적 이익, 사회적 지위 향상, 건전한 농민 문화 건설을 위해 노력하며 모든 차별과 부당한 압력에 맞서 농민들의 권리와 이익을 지켜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모든 일에 솔선수범하며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가 높으며 이웃 간 화합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 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송준실 (사)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 기자, 강영구 광산구청친환경농업팀장, 김진환 북구청직원, 문창완, 장길용, 이성용, 차경남 유공자에게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조혜경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나옥연 (사)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부회장은 광주광역시,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 참석해 큰 박수로 광주광역시 농민들의 발전을 응원했다.
김동찬 광주광역시의회의장은 모든 일에 솔선수범하며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가 높으며 이웃 간 화합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 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이귀숙, 서동률, 양왕건, 허영식, 신영하 유공자에게 광주광역시의회의장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문인 북구청장, 주순일 북구의회의원, 김형수 북구의회의원과 의원들은 "위가가 곧 기회임을 인식하고 부자되는 농업, 희망과 꿈이 있는 농촌, 젊은 사람들이 돌아오는 농촌을 우리 모두가 힘을 모아 반드시 만들어 내자."고 축하를 전했다.
김일수 농협중앙회광주지역본부장은 모든 일에 솔선수범하며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가 높으며 이웃 간 화합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 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김금자, 이천재, 김종산, 나명주, 김종호 유공자에게 농협광주지역본부장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 김익찬 광주광역시평동농협 조합장, 김명렬 서창농협조합장은 "광주지역 농민의 정치적 권리, 경제적 이익, 사회적 지위 향상, 건전한 농민 문화 건설을 위해 노력하며 모든 차별과 부당한 압력에 맞서 농민들의 권리와 이익을 지켜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옥연 (사)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부회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변옥례 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일수 농협중앙회광주지역본부장은 광주광역시, 제24회 농업인의 날 축하의 가래 떡 절단식을 마친후 시식행사를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변옥례 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 은 광주광역시, 제24회 농업인의 날 축하의 가래 떡 절단식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 참석한 내빈과 광주광역시 농업인들이 기념식을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의 부대행사로 펼쳐지고 있는 농업단체 품평회 전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의 부대행사로 펼쳐지고 있는 농업단체 품평회 전시장을 둘러보며 광주광역시 농민이 생산한 늙은 호박을 들어보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변옥례 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 나옥연 (사)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부회장은 "농업은 국민의 생명창고이다. 우리 농업이 5천만 국민에게 제공하는 공익적 가치가 200조가 넘는다고 한다. 이러한 많은 공익적 가치를 제공하고도 제대로 보상을 받지 못하고 있는 우리 농업과 농촌은 안타까운 현실에 놓여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며 기념촬영
박민영 생활개선광주시고문, 노미정 생활개선하남농협지회장과 회원들은 "오늘 24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농업이 국가 경제의 근간임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기념촬영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과 생활개선삼도농협지회 회원들은  "오늘 24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농업이 국가 경제의 근간임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기념촬영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정성도 한국농촌지도자 광주광역시연합회장, 방설자 한국농촌지도자 광주광역시빛찬들농악단장과 단원들은 광주광역시,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 참석해 흥겨운 농악놀이로 광주시 농민들을 섬기며 "오늘 행사가 농업의 희망찬 미래와 도시와 농촌의 상생의 길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는 뜻 깊은 축제의 한마당이 되시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