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1-12 16:53 (화)
삼향농협, 농업인 행복버스 운영으로 농업인 삶의 질 Up~!
삼향농협, 농업인 행복버스 운영으로 농업인 삶의 질 Up~!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1.0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돋보기안경, 장수사진 등 농업인 무료지원으로 큰 호응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삼향농협(조합장 나용석, 농협중앙회 이사)은 6일 2층 회의실에서 관내 65세 이상 고령 농업인을 대상으로 의료지원, 장수사진 촬영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농업인 행복버스’를 운영했다.

이번 행복버스 사업에 처음 참여한 광주수완센트럴병원은 60세이상 농업인에게 척추·관절 질환 건강상담과 가정의학 진료를 실시하고 건강진료를 받은 모든 농업인에게 비타민 영양제를 지원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65세 이상 고령농업인에게 돋보기 안경과, 쿤스트 스튜디오(대표 김천용) 촬영업체에서는 200여명의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는 장수 사진 촬영도 함께 이루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농협중앙회 나용석 이사는“ 농촌지역은 65세 이상 인구가 40% 수준에 달하는 등 고령화 비율이 높고, 독거노인이 많아 농업인의 삶의 질이 도시민에 비해 많이 떨어진다 이에 우리농협은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이 우리농업의 발전과 농촌의 밑바탕이 된다며 농업인 어렵고 힘든 일이 무엇인지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등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농업인 행복버스'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가 공동으로 농촌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무료진료, 장수사진, 안경지원, 문화공연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