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취재현장] 전국자전거길잇기국민연합ㆍ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 어린이 노인 자전거교통사고 줄이기 전국캠페인 실시
[취재현장] 전국자전거길잇기국민연합ㆍ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 어린이 노인 자전거교통사고 줄이기 전국캠페인 실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1.0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자전거 교통사고 반으로 줄이자! 광주광역시 중간기착행사"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국자전거길잇기국민연합(대표 신용식)와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대표 한만정) 광주광역시본부(문세훈 본부장)는 5일 1시 30분 광주광역시 의회옆 광장에서 어린이 노인 자전거교통사고 줄이기 전국캠페인 광주광역시 중간 기착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한만정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대표, 문세훈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 광주본부장, 김우철 서울시회장(동부연합회장), 우충일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 교육사업국장, 김양순 영등포지부회장, 서동금 강동구지부회장, 이종숙 양천지부회장. 전춘란 춘천지부회장 회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문세훈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 광주본부장은 “자전거는 건강한 레저 활동과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으나 자전거 안전문화는 이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하는 문화를 정착해 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만정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대표, 문세훈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 광주본부장은 어린이·노인 자전거교통사고 줄이기 전국캠페인에 참석해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하는 문화를 정착해 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기념촬영

2018년 현정부는 연간교통사고 사망자수를 2022년까지 현재의 절반수준으로 감소시키는 것을 목표로「교통안전 종합대책」을 마련추진중이다.

하지만 자전거이용시설 확충과 자전거이용자 증가와 함께 자전거교통사고도 증가하고 있다.

한만정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대표, 문세훈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 광주본부장, 김우철 서울시회장(동부연합회장), 우충일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 교육사업국장, 김양순 영등포지부회장, 서동금 강동구지부회장, 이종숙 양천지부회장. 전춘란 춘천지부회장과 회원들은 '어린이.노인 헬멧 YES!, 과속 NO! 건널목 주의' 취약계층 교통사고저감 자전거 전국캠페인에 참석해 '안전지킴이 활동 안전수칙 YES, 100만 자전거인구' 등 피켓을 들고 자전거 교통사고 줄이기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사고유형중 자전거와 차,사고비중이 90.3%로 가장 높고 대도심에서 고령자와 어린이의 사고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이에 대한 대 책이 필요하다.(행정안전부 생활공간정책과 자료)

자전거교통사고의 주된 원인인 과속과 건널목부주의를 예방하고 안전모필착용을 캠페인 주제로 진행하고 있다.

문세훈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 광주본부장과 회원들은 광주천변을 라이딩 하며 어린이·노인 자전거교통사고 줄이기 전국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11월 4(월)일에는 서울 및 대전에서 캠페인 시작으로, 11월 6일(수) 여수, 11월 5일(금)은 경기도에서 취약계층 자전거교통사고 저감 자전거홍보캠페 인이 실시되며, 4월부터 9월까지 서울,전주,대전,광주,여수 6개도시에서 어린이집/ 초등학교 9세이하 어린이와 65세 이상 노인 대상 맞춤자전거안전교육이 지역별로 동시에 이루어졌다. 2020년에는 강원/영남지역으로 중점 캠페인 진행한다.

 

[[취재현장]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 어린이 노인 자전거교통사고 줄이기 전국캠페인 실시]

서동금 강동구지부회장과 회원들은 어린이·노인 자전거교통사고 줄이기 전국캠페인에 참석해 "안전 수칙을 지킴으로 교통사고 없는 건강한 라이딩을 즐기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김양순 영등포지부회장과 회원들은 어린이·노인 자전거교통사고 줄이기 전국캠페인에 참석해 "안전 수칙을 지킴으로 교통사고 없는 건강한 라이딩을 즐기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한만정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대표, 문세훈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 광주본부장, 김우철 서울시회장(동부연합회장), 우충일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 교육사업국장, 김양순 영등포지부회장, 서동금 강동구지부회장, 이종숙 양천지부회장. 전춘란 춘천지부회장과 회원들은 어린이·노인 자전거교통사고 줄이기 전국캠페인에 참석해 "안전 수칙을 지킴으로 교통사고 없는 건강한 라이딩을 즐기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한만정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대표, 문세훈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 광주본부장, 김우철 서울시회장(동부연합회장), 우충일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 교육사업국장, 김양순 영등포지부회장, 서동금 강동구지부회장, 이종숙 양천지부회장. 전춘란 춘천지부회장과 회원들은 광주시 양동시장에서 어린이·노인 자전거교통사고 줄이기 전국캠페인에 참석해 "안전 수칙을 지킴으로 교통사고 없는 건강한 라이딩을 즐기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 광주지부 회원들은 광주천변 라이딩을 하며 어린이·노인 자전거교통사고 줄이기 전국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 광주지부 회원들은 광주천변 라이딩을 하며 어린이·노인 자전거교통사고 줄이기 전국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김우철 서울시회장(동부연합회장)과 회원들은 어린이·노인 자전거교통사고 줄이기 전국캠페인에 참석해 "안전 수칙을 지킴으로 교통사고 없는 건강한 라이딩을 즐기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 광주지부 회원들은 광주천변 라이딩을 하며 어린이·노인 자전거교통사고 줄이기 전국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 광주지부 회원들은 광주천변 라이딩을 하며 어린이·노인 자전거교통사고 줄이기 전국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