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1-12 16:53 (화)
[취재현장] 광주전남재향군인회, 제67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 개최
[취재현장] 광주전남재향군인회, 제67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0.3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전남 재향군인회(회장 나종수)는 31일 오전 11시 안보회관에서 ‘제67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나종수 광주전남재향군인회 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김영록 전라남도도지사를 대신해 이장범 전라남도 사회복지과장,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을 대신해 윤창배 감찰안전실장, 오승현 광주시부교육감, 하유성 광주지방보훈청장, 유순옥 광주전남재향군인회여성회장, 정무중 광주전남재향군인회부회장, 김종길 조직부장, 박춘수 전광주시의회부의장, 허문수 전광주시의원, 박상수 화순군재향군인회 회장, 김군호 동구재향군인회 회장과 광주.전남 향군들이 참석했다.

나종수 광주전남재향군인회 회장은 제67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에서 "존경하는 향군 동지 여러분!! 우리는 내고장과 함께 지역공동체가 되어 " 광주광역시는 대한민국 미래로" 전남에서는 "생명의 땅, 으뜸 전남"을 열어가는데 우리 광주전남재향군인회가 앞장서서 실천해 가겠다. 회원 한사람 한사람이 함께 동참하고 전진해 나가자"고 말했다.

광주전남재향군인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기념행사는 재향군인회 창설 67주년을 축하하고 향군의 결속과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보의식 확립을 위해 마련된 뜻 깊은 자리였다.

나종수 광주전남재향군인회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친애하는 회원동지 여러분! 아시는 것처럼 남북관계는 봄날인가 싶더니 예전과 달라진게 없고, 비핵화과정에서 대결과 협상을 줄타기하면서 그들의 이중성을 여실히 보여주었다. 이땅에 평화를 보장하는 비핵화 협상이 결코 쉽지 않음을 알수가 있다. ”며 “여기에는 우리들이 핵에 대한 위험이 존재할 수 없도록 하나된 국민통합을 이루어야 하는 시대적 요구와 역할이 주어진 것 같다. 우리 향군이 함께 힘을 보태자”고 말했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광주전남재향군인회, 제67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에서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 호국영령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잊지 않고 우리 미래세대들의 올바른 길로 키워내기 위한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해쟝군인회 회원들이 계시기에 대한민국이 누리는 자유와 평화가 온전히 존재할 수 있다"고 감사를 전했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평소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재향군인회 발전에 적극 참여하여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정무중 광주전남재향군인회부회장에게 이용섭 광주시장표창을 전수하고 있다.
정무중 광주전남재향군인회부회장은 '평소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재향군인회 발전에 적극 참여하여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을 인정 받아 이용섭 광주시장표창을 수상했다.
윤창배 공군제1전투비행단 감찰안전실장, 박춘수 전광주시의회부의장, 정무중 광주전남재향군인회부회장의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표창 수상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재향군인의 날은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국가발전 및 향토방위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기 위해 제정한 날이라고 한다. 재향군인회가 애국 안보단체로서 숭고한 사명과 역할을 다 할 것을 새롭게 다짐하는 행사로 국가 발전에 이바지한 모범회원과 우수단체 참전 용사 들을 위로하는 자리이기도 하다."며 “제67주년 재향군인의 날을 다시한번 축하드리며 재향군인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동영상시청, 내빈소개, 개회, 국민의례, 향군인의 다짐 낭독, 표창수여, 장학증서, 기념사, 축사,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장범 전라남도 사회복지과장은 광주전남재향군인회, 제67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 축사를 통해 "재향군인회는 67년 전 국가발전과 사회공의 증진에 기여하고자 설립되어 지금까지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있다. 여러분께서는 6.25전쟁과 월남전에 참전 하셔서 국가의 안전과 경제발전에 큰 힘이 돼 주셨다. 전역 후에도 안보교육 및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계시다. 우리 대한민국이 이처럼 발전하고 자유와 풍요를 누리며 사는 데에는 향군들의 헌신과 충정 덕분이다. 이 자리를 빌려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장범 전라남도 사회복지과장, 홍정석 나주시회봉황면회 사무장, 국형준 담양군회이사, 조희용 곡성군회 회장, 유경환 구례군회 이사, 김보환 장흥군회 부회장, 최정석 해남군회 부회장, 이은수 강진군회 이사,

 

[[취재현장] 광주전남재향군인회, 제67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 개최]

김종길 조직부장은  광주전남재향군인회, 제67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의 원활한 사회와 진행을 하고 있다.
나종수 광주전남재향군인회 회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광주전남재향군인회, 제67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장에 입장을 하고 있다.
나종수 광주전남재향군인회 회장은 광주전남재향군인회, 제67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에서 향군인의 다짐을 받고 있다.
박형익 광주전남재향군인회 대표는 “우리는 대한민국 국토방위에 헌신한 전우다." 하나, 향군의 일원이라는 “소속감을 갖는다. 하나, 국가안보의 제2보루라는 “자부심을 갖는다. 하나,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에 대한 “일체감”을 갖는다. 하나, 대한민국과 국민에 대한 “충성심”을 발휘한다. "며 향군인의 다짐을 하고 있다.
윤창배 공군제1전투비행단 감찰안전실장은 광주전남재향군인회, 제67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에서 향군인의 다짐을 받고 있다.
유순옥 광주전남재향군인회여성회장은 광주전남재향군인회, 제67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에서 “우리는 대한민국 국토방위에 헌신한 전우다." 하나, 향군의 일원이라는 “소속감을 갖는다. 하나, 국가안보의 제2보루라는 “자부심을 갖는다. 하나,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에 대한 “일체감”을 갖는다. 하나, 대한민국과 국민에 대한 “충성심”을 발휘한다. "며 향군인의 다짐을 하고 있다.
남구사무국장은 광주전남재향군인회, 제67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에서 안보결의를 하고 있다.
광주전남재향군인회, 제67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내외빈과 향군들이 기념식을 하고 있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평소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재향군인회 발전에 적극 참여하여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정무중 광주전남재향군인회부회장, 정동원 동구부회장, 나상환 서구회부회장, 오매숙 남구회 양림동여성회장, 김종환 북구회 석곡동회장, 김성수 광산구회 어룡동회장에게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
나종수 광주전남재향군인회 회장은 광주전남재향군인회, 제67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에서 김군호 동구회 회장에게 공로휘장과 공로장을 수여하고 있다.
나종수 광주전남재향군인회 회장은 광주전남재향군인회, 제67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에서 김군호 동구회 회장, 조기복 영암군회 이사, 박창균 곡성군 오곡면사무소 면장, 정오덕 북구여성회 오치1동 여성회장, 여상희 강진군회이사, 정수민 광주대학교 유공자에게 공로장, 공로패, 감사패, 본회장표창 등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허문수 전광주시의원, 박상수 화순군재향군인회 회장은 광주전남재향군인회, 제67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오늘 이 자리가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우리나라가 '세계속의 대한민국'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창설 67주년을 거듭 축하드리며 재향군인회와 회원 여러분의 더 큰 발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상무대 군악대는 광주전남재향군인회, 제67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 축하 연주를 하고 있다.
광주전남재향군인회, 제67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향군들은 "대한민국과 국민에 대한 '충성심'을 발휘하겠다"고 다짐했다.
나종수 광주전남재향군인회 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김영록 전라남도도지사를 대신해 이장범 전라남도 사회복지과장,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을 대신해 윤창배 감찰안전실장, 오승현 광주시부교육감, 하유성 광주지방보훈청장, 유순옥 광주전남재향군인회여성회장, 정무중 광주전남재향군인회부회장, 김종길 조직부장, 박춘수 전광주시의회부의장, 허문수 전광주시의원, 박상수 화순군재향군인회 회장, 김군호 동구재향군인회 회장과 내빈들은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