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아름다운 우리의 성공을 위하여!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아름다운 우리의 성공을 위하여!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0.28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최현옥) 26일 오전 8시 호남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문순정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강영숙 광주시여성가족정책관,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문인 북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장병완 국회의원, 김동철 국회의원, 천정배 국회의원, 김광란 광주시의원, 김성진 광주테크노파크원장, 박형권 (주)키즈엠 광주지사장, 송현경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고문, 김순실 부회장, 최애경 부회장, 신선아 정책고문, 배경옥 부회장, 강창숙 북구회장, 오정희 서구회장, 이미숙 동구회장, 김현숙 남구회장, 정희남 감사, 오은영 감사, 강원미 경기도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회원 등 1700여명의 보육인들이 참석했다.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연합회 깃발을 흔들며 "오늘 어울림 한마당을 통해 교직원의 자긍심을 높이고, 서로 화합하고, 단결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오늘은 근심 걱정은 모두 떨쳐버리고 즐겁고 신명난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에 참석해 "보육시설에 대한 부모님이나 사회적인 기대는 커지고 있지만 보육교사들의 근무여건과 처우가 열악해서 애로 또한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그렇지만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을 육성하는 아주 뜻 깊은 일을 하고 있다는 점을 가슴속에 항상 새기시고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을 더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보살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축하를 전했다.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저출산으로 인해 운영이 힘들어 이미 많은 어려움이 시작 되고 소규모어린이집은 운영비가 부족해 선생님의 급여와 2차성 인건비 즉 4대 보험료와 퇴직적립금 등 충당하기 힘들어 최근1년 동안 심각한 경영난을 감당할 수 없어 60개소 어린이집 폐원하고 눈물 흘리며 보육현장을 떠난 동료 원장님과 선생님들이 수도 없이 많다. 남겨진 우리도 막막한 현실 속에 가슴 아픈 눈물을 쏟아내며 보육현장 가운데 서 있다.”며 “아이를 맡기는 학부모님은 규모가 큰 어린이집만을 선호하는 것은 아니다. 질 좋은 보육서비스와 보육 수요자가 요구하는 맞춤보육을 실시하는 어린이집을 선호한다. 소규모 시설인 영아중심 가정어린이집이 보육현장에서 없어서는 안 될 위치 에 있는 것을 알고 있기에 일부 지자체에서도 영아반 반별 운영비 지원하고 있다. 광주광역시도 하루속히 반별 운영비를 지원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영옥 광주시여성가족정책관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에 참석해 "오늘 아름다운 가을날에 맞게, 몸과 마음이 행복해지는 그런 좋은 시간이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강영옥 광주시여성가족정책관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발전에 공이 큰 한수정, 김숙희 , 김보호, 배영화, 임윤주, 정희서, 김진홍 원장에게 시장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김성진 광주테크노파크원장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에 참석해 "보육시설에 대한 부모님이나 사회적인 기대는 커지고 있지만 보육교사들의 근무여건과 처우가 열악해서 애로 또한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그렇지만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을 육성하는 아주 뜻 깊은 일을 하고 있다는 점을 가슴속에 항상 새기시고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을 더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보살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격려를 전했다.

강영옥 광주시여성가족정책관은 축사를 통해 “오늘 행사의 주인공이신 보육교직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어 그동안 노고에 감사드린다. 오늘 실시한 체육대회 행사가 가정어린이집 선생님들의 화합과 역량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며 “광주시는 '아이 낳아서 키우기 좋은 광주'를 만들기 위해서 지난 8월19일에 비젼 선포식을 하였고, 긴급아이돌봄서비스, 병원입원아동돌봄서비스를 시작으로 미세먼지 등에 대응 가능한 아이 건강 놀이공간인 영유아실내놀이체험실 설치 등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하여 단계별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렇게 양육자 여건을 고려한 맞춤형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 력을 다하겠다. 여기 계신 보육인들께서도 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좋은 보육환경 조성과 선생님들의 바다같은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는 7,788,060원을 해피저금통에 후원한 후 기념촬영
문인 북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에 참석해 아름다운 선행을 실천하는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 연합회 교직원들에게 큰 박수로 격려를 전했다.

이날 행사는 1부 식전게임 및 행운권추첨, 2부 입장식,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개회사, 격려사, 저금통후원, 시상 및 축사, 2부폐회 및 일정안내 3부 선수대표 선서, 어울림한마당, 행운권추첨 및 폐회사 순으로 개최됐다.

 

[[취재현장]아름다운 우리의 성공을 위하여!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 '성황리' 개최]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에서 "본 연합회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천사같은 마음으로 소외된 이웃을 외면 하지 않고 원아들과 교직원들과 이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사랑의 동전 저금통을 모아 2014년 부터 6년간 동남아 어린이집 짓기 해피아이봉사단에 기금 증정하고 작년에 인도네시아에 반둥지역 광가연 맘꾸부비 어린이집 건립, 내년 2월 필리핀 어린이집을 건립하게 되었다. 이자리를 빌어 교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문순정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김동철 국회의원, 천정배 국회의원, 장병완 국회의원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에 참석해 "보육시설에 대한 부모님이나 사회적인 기대는 커지고 있지만 보육교사들의 근무여건과 처우가 열악해서 애로 또한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그렇지만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을 육성하는 아주 뜻 깊은 일을 하고 있다는 점을 가슴속에 항상 새기시고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을 더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보살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격려를 전했다.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에 참석한 내빈들이 축하를 전했다.
문순정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에 참석해 "보육은 대한민국의 미래이며, 희망이다. 한 마음, 한 뜻으로 보육 발전을 위한 노고에 늘 감사드린다. 2020년 보육지원체계개편에 따른 보육현장의 다양한 변화가 예고되고 있으며, 보육현장에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영아보육 정책 수립을 위 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보육지원체계개편을 통해 '기본보육'과 '연장보육'이 안착되고, 소규모 가 정어린이집 영아들의 종일보육 내실화 및 보육교사의 적정 근로시간이 보장되길 바란다. 보육교사들의 고용안정성과 영아들의 차별 없는 보육을 위해서는 영아중 심어린이집의 보육지원체계개편이 시급하며, 미지원 어린이집에도 인건 비는 100% 지원, 반별지원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호소했다.
강영숙 광주시여성가족정책관은 보육발전에 공이 큰 강경화, 양지은, 반승미, 김희정, 양영선, 권소라 원장에게 광주시의회의장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김동철 국회의원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발전에 공이 큰 원장들에게 김동철 국회의원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김광란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에 참석해 보육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을 축하하고 있다.
장병완 국회의원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발전에 공이 큰 원장들에게 장병완국회의원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장병완 국회의원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발전에 공이 큰 원장들에게 장병완국회의원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천정배 국회의원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발전에 공이 큰 원장들에게 천정배 국회의원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발전에 공이 큰 원장들에게 국회의원 표창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
강영숙 광주시여성가족정책관은 행운권 추첨에서 자전거를 탄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원장에게 기념품을 증정한 후 기념촬영
박형권 (주)키즈엠 광주지사장은 행운을 거머쥔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원장에게 기념품을 증정한 후 기념촬영
송현경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고문은 행운을 거머쥔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원장에게 기념품을 증정한 후 기념촬영
선수대표 박성숙 김명자 원장은 "우리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일동은, 오늘 체육대회를 친목과 우의를 다지는 한마당으로 승화시키고자 공명정대한 플레이와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경기와 행사에 임할것을 엄숙히 선서한다"고 선서하고 있다.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에서 선서를 받고 있다.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문순정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김순실 부회장, 최애경 부회장 등 광주시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임원들은 "보육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인식하고, 영유아의 권익과 복지를 위해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일하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강창숙 북구회장, 오정희 서구회장, 이미숙 동구회장, 김현숙 남구회장은 "보육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인식하고, 영유아의 권익과 복지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자"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문순정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송현경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고문과 중앙회 임원들은 "보육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인식하고, 영유아의 권익과 복지를 위해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일하겠다"며 기념촬영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회원들이 2019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 입장을 하고 있다.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북구회원들이 2019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 입장을 하고 있다.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광산구회원들이 2019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 입장을 하고 있다.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동구회원들이 2019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 입장을 하고 있다.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남구회원들이 2019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 입장을 하고 있다.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임원들이 2019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 입장을 하고 있다.
2019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이 펼쳐졌다.
2019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이 펼쳐졌다.
김삼호 광산구청장, 문인 북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문인 북구청장과 북구 관내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들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행사에서 보육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인식하고, 영유아의 권익과 복지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자"며 기념촬영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 행사에 참여한 내빈과 보육교직원들이 함께 몸풀기 운동으로 하나됨의 시간을 갖고 있다.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에 참석한 교직원들이 젖먹는 힘을 다해 줄다리기를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에 참석한 교직원들이 다양한 경기를 하며 하나됨의 시간을 갖고 있다.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과 임원들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어울림 한마당에 참석해 "보육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인식하고, 영유아의 권익과 복지를 위해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일하겠다"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