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6:59 (화)
[취재현장]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 ‘교육의 스윗치를 켜라! 아이중심! 놀이중심’ 부모교육 실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 ‘교육의 스윗치를 켜라! 아이중심! 놀이중심’ 부모교육 실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0.24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회장 진용경) 은 24일 오전 9시 30분 광주광역시 일가정양립본부 대회의실에서 “교육의 스윗치를 켜라! 아이중심! 놀이중심!”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회장(아이월드어린이집원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김영희 광주시여성가족정책관실 보육담당계장, 김경진 국회의원, 양안숙 전국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부회장(참좋은어린이집원장), 정은영 부회장(하야예술어린이집), 손우영 부회장(레터사운드어린이집원장), 김미선 총무(율곡어린이집원장), 권정숙 재무(다솜어린이집원장), 오명선 부재무(다빈치어린이집원장), 나혜선 서기(웃음꽃어린이집원장), 최경화 부서기(아이뜰어린이집원장), 김용남 감사(라인어린이집원장), 김지은 감사(지은어린이집원장), 윤치금 남구 정책위원(신우어린이집 원장, 김유미 북구정책위원(양산어린이집원장), 정옥경 서구정책위원(천사어린이집), 이화진 동구정책위원(새싹어린이집원장), 이정숙광산구정책위원(정다운어린이집원장), 김세경 아해뜰푸른원장, 문희숙 해피키즈원장, 김선 컴이조아원장, 이동복 사랑숲원장, 김수미 밝은원장, 김백종 흰돌원장, 정인순기쁜동산원장, 우정숙 예나라원장, 양지은 뽀미원장, 정선주 꿈꾸는원장, 이미숙 튼튼원장, 오미순 아이뜰원장, 박영자 에바다원장, 김민정 대주원장, 최애경 유정원장, 공미라 은송원장, 고은정키즈아시아나원장,정정화 신나는EQ원장, 김명희 금농썸머힐원장, 조희자 빛사랑원장, 정순임 광주예능원장, 배고은 예지원장, 변정숙 큰솔원장, 김순실 천사원장, 윤영미 양산호반원장, 김미선 동그라미원장, 양진 (사)출산육아교육협회이사장, 정우석 예원기획대표와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회장은"저희 공공형어린이집은 국공립어린이집처럼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해 2011년 7월부터 설립된 우수인프라 기능을 하는 어린이집입니다. 민간 가정 어린이집 중에 까다로운 선정 조건을 통과한 어린이집으로 보육과 교육과정, 건강, 영양, 안전 보육교직원 전문성 등 상시적인 운영관리를 통해 아이들이 행복하고 부모님이 신뢰하는 공보육을 하고 있는 품질 좋은 어린이집이다. 2019년 10월 현재 광산구 28개소 북구가 24개소 서구 16개소, 남구 15개소, 동구 10개소로 93개소의 공공형어린이집이 선정되어 운영 중이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 ‘교육의 스윗치를 켜라! 아이중심! 놀이중심’ 부모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들

‘부모가 신뢰하고 아이들이 행복한 어린이집’으로 성장을 다하고 있는 광주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에서는 부모교육을 통해서 영. 유아들의 발달과정에 따른 올바른 이해와 바람직한 자녀양육법을 제시하여 급변하는 사회의 변화속에 미래지향적인 부모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교육을 실시했다.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저희 공공형어린이집 연합회에서는 매년 부모교육행사를 하고 있다. 올해는 양진 교수님을 모시고 교육의 스윗치를 처라! 아 이 중심! 놀이 중심!을 준비 했다. 인공지능과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우리 아이들은 4C를(창의력, 의사소통능력, 비판적 사고,협업능력) 키워야 한다고 한다. 4C를 능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아이가 주도하는 놀이가 그 밑바탕 되어 큰 힘을 발휘한다 이 자리에 참석하신 부모님들께 도움이 되 는 유익한 시간이 되리라고 본다. 저희 공공형 어린이집 연합회는 앞으로도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유익한 부모교육을 꾸준히 진행할 것이다.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에서 미래의 꿈나무인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어린이집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양진 (사)출산육아교육협회이사장은 ‘교육의 스윗치를 켜라! 아이중심! 놀이중심’의 명강의를 펼치고 있다.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 ‘교육의 스윗치를 켜라! 아이중심! 놀이중심’ 부모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들이 강연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식전행사에는 광주YMCA 민트오케스트라가 플라이 미투더문, 이탈리안 포크페스티발, 알라딘 OST, 스카이캐슬(위올라이) 공연이 펼쳐졌다.

이어 내빈소개, 축사, 격려사 및 인사말, ‘공공형 파이팅!’ 영상 상영과 전체원장님 소개 인사, 양진 교수의 ‘교육의 스윗치를 켜라! 아이중심! 놀이중심’ 강의가 펼쳐졌다.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회장(아이월드어린이집원장), 김영희 광주시여성가족정책관실 보육담당계장, 김경진 국회의원, 양안숙 전국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부회장, 정은영 부회장(하야예술어린이집), 손우영 부회장(레터사운드어린이집원장), 김미선 총무(율곡어린이집원장), 권정숙 재무(다솜어린이집원장), 오명선 부재무(다빈치어린이집원장), 나혜선 서기(웃음꽃어린이집원장), 최경화 부서기(아이뜰어린이집원장), 김용남 감사(라인어린이집원장), 김지은 감사(지은어린이집원장)과 공공형어린이집 원장들은 " 보육의 열정으로 함께하는 공공형 어린이집을 만들겠다"며 기념촬영

한편, 공형어린이집은 보육환경이 우수한 민간. 가정어린이집 중에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운영비 지원을 통한 안정적인 운영과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품질관리를 통해 공공성을 강화한 국공립 어린이집 수준의 보육인프라로써 기능하는 새로운 유형의 어린이집을 의미한다.”며 “공공형어린이집 원장은 민간 경영자로써 다양한 운영과 경영으로 다른 유형의 어린이집 원장보다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으며, 정기적인 교육을 통한 보다 전문적으로 보육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 미래의 주역인 영유아를 담당하는 공공형어린이집은 양질의 보육을 제공하고 공공성을 확보하여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공보육의 인프라기능을 통해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을 인성 바른 인재로 키워내는데 기여하고 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 ‘교육의 스윗치를 켜라! 아이중심! 놀이중심’ 부모교육 실시]

 정우석 예원기획대표는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 ‘교육의 스윗치를 켜라! 아이중심! 놀이중심’ 부모교육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 ‘교육의 스윗치를 켜라! 아이중심! 놀이중심’ 부모교육에 참석한 내빈들이 축하를 전했다.
김영희 광주시여성가족정책관실 보육담당계장은 “지역과 국가의 밝은 미래를 열어갈 꿈나무를 육성하는 일에 열정과 헌신으로 수고해 주시는 여러분께 무한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광주시 또한 영유아 돌봄과 교육에 대한 시스템 개선, 보육인들의 처우개선이 함께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아이가 웃어야 광주가 웃을 수 있다. 우리의 아이들이 광주의 희망이고 대한민국의 미래이다. 이 아이들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든든한 일자리와 먹거리 기반을 마련하는 일에도 많은 관심 갖고 성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덧붙여 "우리나라는 OECD 36개 회원국 중 출산률이 1명이 안되는 유일한 국가다. 저출산은 인구절벽과 산업인구 감소로 궁극은 국가의 존립이 흔들리는 위중한 상태이다. 광주가 저출산을 해결하는 선도적 역할을 하고 돌아오는 광주를 만들겠다. 광주광역시는 ‘아이키움 행복한 광주’를 위해 24시간 광주긴급아이돌봄센터를 개소했다. 부모가 직장에서 갑자기 야근을 하거나, 경조사, 응급진료 등에 한해 아이를 맡길 수 있다"고 말했다.
김경진 국회의원은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 ‘교육의 스윗치를 켜라! 아이중심! 놀이중심’ 부모교육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 ‘교육의 스윗치를 켜라! 아이중심! 놀이중심’ 부모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들
양진 (사)출산육아교육협회이사장은 ‘교육의 스윗치를 켜라! 아이중심! 놀이중심’의 명강의를 펼치고 있다.
식전행사에는 광주YMCA 민트오케스트라가 플라이 미투더문, 이탈리안 포크페스티발, 알라딘 OST, 스카이캐슬(위올라이) 공연이 펼쳐졌다.
‘공공형 파이팅!’ 영상이 상영됐다.
‘공공형 파이팅!’ 영상이 상영됐다.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 ‘교육의 스윗치를 켜라! 아이중심! 놀이중심’ 부모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들
정은영 부회장(하야예술어린이집), 김미선 총무(율곡어린이집원장)은 "어려운 보육여건이지만 미래의 꿈나무인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
양안숙 전국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부회장, 김영희 광주시여성가족정책관실 보육담당계장,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회장은 "어려운 보육여건이지만 미래의 꿈나무인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회장과 임원들은 "어려운 보육여건이지만 미래의 꿈나무인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