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광주광역시,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
광주광역시,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0.1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역지자체부문…소셜네트워크 활용한 시민소통 ‘호평’
- 공감형 콘텐츠로 2019세계수영선수권대회 붐 조성
- 영상 제작, 캐릭터 개발, 팸투어 확대 운영 등 추진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가 소셜미디어를 통한 시민공감형 콘텐츠 소통으로 16일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광역지자체부문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2019 대한민국 SNS 대상’은 소셜미디어 관련 비영리 단체인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등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관련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지난 1년 간 현황을 평가해 기업·국민과 활발히 소통한 기업·기관에 수여된다.

광주시는 2008년 블로그 개설을 시작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를 통한 소통을 활발히 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선보인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소셜 트렌드를 반영한 카카오채널(옛 카카오톡플러스친구)를 개설해 친구수를 14만9000여 명까지 확대했다.

또 카카오채널 신규 개설 이벤트로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마스코트인 ‘수리·달이’ 이모티콘을 배포해 18시간 만에 7만1455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더불어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경기장 안팎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 등을 생생하고 발 빠르게 전달하며 대회 붐 조성에 기여하는 등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해냈다..

‘소셜기자단’ 운영으로 대학생, 주부, 직장인 등 다양한 분야의 시민들이 도시브랜드 및 정책 현장을 직접 취재한 콘텐츠를 소셜네트워크(SNS) 상에 전파해 정책 실현 가능성 제고 등 차별화된 공감형 콘텐츠를 제공했다.

이 밖에도 청춘들의 눈으로 바라본 광주 모습을 소셜네트워크(SNS)에 담기 위해 전국 미디어·광고·홍보 관련 학과와 협력해 대학생들의 참신한 홍보콘텐츠를 발굴하는 ‘2019 전국 대학생 광주 소통콘텐츠 경연대회’를 개최하는 등 시민의 정책참여 및 소통의 일상화를 꾀했다.

광주시는 앞으로도 인플루언서가 참여한 영상 제작, 소셜네트워크(SNS)용 캐릭터 개발, 타 시·도 소셜기자단 초청 팸투어 확대 추진 등 시민을 넘어 국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확산할 계획이다.

김용승 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앞으로도 소셜네트워크가 광주다운 매력을 함께 나누는 소통공간이자, 시민의 소리를 듣는 경청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