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2-13 13:52 (금)
전남농협,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가꾸기 행사
전남농협,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가꾸기 행사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0.16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벽화 그리기, 꽃길 조성, 환경정화 활동 합동 실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석기)와 농협나주시지부(지부장 이상진), 남평농협(조합장 최공섭)은 16일 나주 남평 원암마을 일원(풍림리)에서 마을 벽화 그리기와 꽃길조성, 환경정화 활동 등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을가꾸기 행사를 합동으로 실시했다.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 이상진 농협나주시지부장, 최공섭 남평농협조합장은 나주 남평 원암마을 일원(풍림리)에서 마을 벽화 그리기를 하며 기념촬영

이날 행사는 농협에서 추진하고 있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한국미술협회 광주지회와 함께 마을 특성을 살린 특색있는 벽화 그리기와 마을 주변 철쭉 심기, 그리고 남평농협 고향주부모임 회원 30여명과 함께 환경정화 활동까지 합동으로 실시했다.

김석기 농협지역본부장은 “갈수록 노령화되고 활기를 잃어가는 농촌마을을 깨끗하고 아름답게 가꿔 마을과 주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도시민들이 찾아와 감동을 받고 갈 수 있는 마을로 탈바꿈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농촌마을 가꾸기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 이상진 농협나주시지부장, 최공섭 남평농협조합장은 나주 남평 원암마을 일원(풍림리)에서 마을 벽화 그리기를 하고 있다.

농협에서는 갈수록 쇠퇴해가는 농촌마을을 전통문화를 보존하며 도시민들까지 끌어안을 수 있는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마을로 가꾸기 위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