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28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28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0.15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동찬)는 15일 시정질문 및 답변의 시간을 가졌다.

반재신 광주시의원이 제28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시내버스 준공영제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김대중컨벤션센터의 운영 상 나타난 문제점과 자체 경영능력 상태 및 향후 개선계획에 대해 질의하고 있다.
허익배 광주시교통건설국장은 제28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시내버스 준공영제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김대중컨벤션센터의 운영 상 나타난 문제점과 자체 경영능력 상태 및 향후 개선계획에 대해 답변하고 있다.

이날 임시회에는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황현택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박미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김학실 광주시의회교육문화위원장, 송형일 광주시의원, 김광란 광주시의원, 김점기 광주시의원, 김용집 광주시의원, 신수정 광주시의원, 조석호 광주시의원, 이홍일 광주시의원, 정무창 광주시의원, 최영환 광주시의원, 정순애 광주시의원, 반재신 광주시의원, 장연주 광주시의원, 이정환 광주시의원 등 광주시의원,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정민곤 광주시시민안전실장, 황봉주 광주시상수도사업본부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허익배 광주시교통건설국장, 손경종 광주시전략산업국장, 이상배 도시재생국장, 김석웅 광주시환경생태국장, 김준영 광주시 자치행정국장, 손경종 광주시전략산업본부장, 박남주 도시철도건설본부장, 곽현미 군공항이전추진본부장, 오규환 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 김경미 광주시안전정책관, 구종천 일자리정책관, 이평형 문화도시정책관, 강영숙 여성가족정책관, 김옥조 광주시대변인, 이정식 광주시혁신정책관과 광주시 간부들이 참석했다.

황현택 광주시의원은 제28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지역발전의 걸림돌이자 주민의 재산권을 침해해 온 공군탄약고는 이전을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오랫동안 끊이지 않고 있다." 며 "서구 마륵동, 벽진동 등 지역주민들의 시급한 현안인 공군탄약고 이전 사업 추진이 미진한 이유가 무엇이며, 지역 주민 탄약고 이전 요구 민원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과 대안을 밝혀주시기 바란다"고 질의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황현택 광주시의원의 질의에 대해 "국방부에서는 2017년도 탄약고 이전 공사 추진을 위한 예산을 확보하고자 하였으나, 국회에서 군 공항 이전에 따른 중복 투자 문제가 제기되어 예산은 미반영되었고 착공이 보류된 상황이다. 마륵동 탄약고 이전사업은 광주 시민의 오랜 숙원사업이므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적극 협조하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 시장은 "광주광역시는 탄약고 이전의 장기화로 인한 주변 주민들의 민원 해소를 위하여 사업시행자인 국방부와 지속적으로 협의하면서 조속한 탄약고 이전을 건의하여, 시민들의 안전성 확보와 재산권 보호를 위한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반재신 광주시의원은 시정질문에서 ▲시내버스 준공영제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김대중컨벤션센터의 운영 상 나타난 문제점과 자체 경영능력 상태 및 향후 개선계획에 대해 질의했다.

황현태 광주시의원은 ▲마륵동 공군 영외 탄약고 ▲남북교류협력 ▲월드컵경기장 주차장에 대해 질의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28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8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해 질의. 답변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정민곤 광주시시민안전실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8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해 반재신 광주시의원의 질의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광주시 간부들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8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해 광주시의원들의 질의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8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해 허익배 광주시교통건설국장의 답변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미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8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해 허익배 광주시교통건설국장의 답변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손경종 광주시전략산업본부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8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해 황현택 광주시의원의 질의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황봉주 광주시상수도사업본부장, 오규환 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8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해 황현택 광주시의원의 질의 내용과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답변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경미 광주시안전정책관, 이평형 문화도시정책관, 구종천 일자리정책관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8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해 황현택 광주시의원의 질의 내용과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답변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의회의원들은 제28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해 황현택 광주시의원의 질의 내용과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답변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