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김치종주도시 광주. 광주김치타운 2019 김장문화 전승체험
[취재현장] 김치종주도시 광주. 광주김치타운 2019 김장문화 전승체험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0.0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목받는 '김옥심 김치명인의 3단계 김치교육법 '! 김치교육의 감동!
새 장을 열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대통령상 수상자의 김치명인 협동조합 (이사장 김옥심)은 광주광역시 미래산업정책관실 주최로 현재 진행되고 있는 '2019 김장문화 전승체험'이 서울 경기,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적으로 많은 국민들이 참여 하는 등 당초 예상보다 훨씬 많은 참가자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김치교육에는 대한민국 김치명인 1호 김옥심 김치명인, 양철훈 김치타운관리사무소 소장, 박인숙 선임강사, 유윤정 강사, 이정아 강사, 박해소 교육생(농성동) 등 60명의 교육생들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김장문화 전승 체험에서 대한민국 김치명인 1호 김옥심 김치명인이 그동안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지정 대한민국김치교육 훈련기관 제 11호를 운영하면서 최초로 개발하고 운영 중인 '김옥심 김치명인의 3단계 김치교육법'을 적용하여 운영하고 있는데, 김옥심 김치명인은 '배나섬 정신으로 김장문화 전승체험에 임하고 있다.

양철훈 김치타운관리사무소 소장은 "김치는 발효과학으로 21세기 최고 건강식품으로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게 될 것이다. 오늘 이곳 교육을 통해 대한민국의 자부심! 건강식품인 김치에 대한 사랑과 김장문화에 대한 붐이 되살아날 수 있길 기대한다. 또한, 행정에서도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해 협력할 것이다."고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대한민국 김치명인 1호 김옥심 김치명인, 양철훈 김치타운관리사무소 소장, 박인숙 선임강사, 유윤정 강사, 이정아 강사, 박해소 교육생(농성동) 등 교육생들은 김치종주도시 광주. 광주김치타운 2019 김장문화 전승체험행사에 참석해 "우리 조상이 남긴 가장 소중하고 값진 유산인 김치를 더욱 아끼고 사랑하며 후손들에게 잘 전수 할 수 있도록 후세들에게 잘 지도하고 교육하겠다"며 기념촬영

배나섬 정신이란, 함께 배우고, 함께 나누며, 서로를 존중하고 섬기는 문화를 말한다.

체험을 마친 국민들의 입소문과 칭찬이 자자하면서 체험 신청자가 급증하고 있다.

김옥심 김치명인의 3단계 김치교육법은 크게 1단계 김치인문학 강의, 2단계 시연과 실습, 3단계 맛테이스팅으로 구성된다.

김옥심 김치명인은 김치인문학 강의를 하고 있다.
김옥심 김치명인은 김치인문학 강의를 하고 있다.

▲제1단계 김치인문학 강의를 통해서 오늘날 우리에게 김장을 왜 꼭 해야하는지와 왜 필요한지를 되돌아 생각해 보게 했다.

▲제2단계 김치명인의 김장비법을 자세한 설명과 시연 후에, 실습을

통해서 담그는 비법을 전수했다.

▲제3단계 맛테이스팅과 결과물 전시와 질의, 응답을 통해서 '나도 이제 김장을 잘 담글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길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2시간 동안 진지하게 체험이 진행된다.

김옥심 김치명인은 2단계 김치시연과 실습을 하고 있다.
박해소 교육생은  김치종주도시 광주. 광주김치타운 2019 김장문화 전승체험에 참석해 “오늘 너무 귀한 강의에 참석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행복하다. 다음 교육기회가 생기면 또 참석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치종주도시 광주. 광주김치타운 2019 김장문화 전승체험에서 2단계 김치시연과 실습을 하고 있다.

 이 김옥심 김치명인의 '3단계 김치교육법'을 적용한 김장문화 전승 체험을 마친 대구에서 참가한 백미정씨는 '이렇게 훌륭한 김치교육을 받아 보기는 처음이다. 먼데서 오기를 정말 잘 했다. 시설이 너무 훌륭하고, 교육의 질과 짜임새가 너무 잘 되어 있다. 명인님 강의 기술과 내용이 너무 좋다. 주변에 많이 홍보하겠다. 정말 자랑스럽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박해소 교육생은 “올해 김장 김치는 최고 맛있을 것 같다. 이곳에서 배운 비법대로 맛있는 김장 김치를 담그겠다. 또한, 그 비법을 우리 아이들에게 꼭 전수하도록 하겠다”며 ”오늘 너무 귀한 강의에 참석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행복하다. 다음 교육기회가 생기면 또 참석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김장문화 전승 체험은 11월 26일까지 진행된다.

김치종주도시 광주. 광주김치타운 2019 김장문화 전승체험 3단계 맛테이스팅이 진행됐다.
김치교육에는 대한민국 김치명인 1호 김옥심 김치명인, 양철훈 김치타운관리사무소 소장, 박인숙 선임강사, 유윤정 강사, 이정아 강사, 박해소 교육생(농성동) 등 60명의 교육생들은 김치종주도시 광주. 광주김치타운 2019 김장문화 전승체험행사에 참석해 "우리 조상이 남긴 가장 소중하고 값진 유산인 김치를 더욱 아끼고 사랑하며 후손들에게 잘 전수 할 수 있도록 후세들에게 잘 지도하고 교육하겠다"며 기념촬영

 

 

[[취재현장] 김치종주도시 광주. 광주김치타운 2019 김장문화 전승체험]

김옥심 김치명인은 김장 김치 담그기 실습을 하며 꼼꼼히 비법을 전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