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0-19 12:28 (토)
광주 서구,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우수기관 선정
광주 서구,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우수기관 선정
  • 나항주 기자
  • 승인 2019.10.0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건복지부 주관 노인일자리사업 종합평가 6년연속 우수기관 선정
- 서구청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6개 중 3개소 우수기관 선정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서구청(구청장 서대석)가 ‘2018년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서구청 전경(사진-서대석 서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은 "고령화 사회에 무엇보다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위해서는 더 많은 노인일자리 창출이 필요하다.”며 “어르신들이 지속적으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로써 서구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노인일자리사업 종합평가’에서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된 것.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우수 수행기관으로 서구청 일자리사업수행기관인 서구시니어클럽, 중앙노인복지센터가 최우수상에, 실버마을이 우수상에 선정되는 등 전체 수행기관 6개 중 3개소가 수상을 하는 쾌거를 올렸다.

지난해 서구는 76억원을 투입해 교통안전지킴이, 동네 환경정비사업, 실버택배사업 등 3천 1백여개의 노인일자리사업을 추진해왔다.

또한, 어르신들의 소득 확대 및 사회참여를 지원하는 데 이어 올해 신규사업으로 건강먹거리인 달달꽈배기사업과 서구스토리타운사업 등을 수행중이다.

앞으로 서구는 좀더 다양한 일자리 창출과 안전하고 건강한 고령인구의 고용확대를 위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의욕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공감대 형성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