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4:40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10월중 정례조회와 유공자표창 시상식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10월중 정례조회와 유공자표창 시상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10.0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1일 오전 9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10월 중 정례조회에서 시정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 14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10월중 정례조회와 유공자표창 시상식에서 "사랑하는 직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수확의 계절 10월에 우리 직원 여러분께서도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보람된 한 달이 되길 바랍니다. 먼저 9월의 공무원으로 선정된 정현윤 사무관을 비롯해 시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상을 받은 수상자 여러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이날 정례조회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이병훈 광주시경제문화부시장, 김준영 자치행정국장, 김이강 정무특보, 박남언 일자리경제실장, 손경종 광주시전략산업국장, 박병규 광주시사회연대일자리특보, 이정재 전 광주교육대학교총장, 강영숙 여성가족정책관, 오규환 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 구종천 일자리정책관, 이평형 문화도시정책관, 김옥조 광주시대변인, 이정식 광주시혁신정책관, 김경태 광주은행부행장, 이상채 광주은행시청지점장, 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 대표, 이제선 (주)가나다사장, 강귀자 (사)코리아문화예단장, 이영희 사무국장, 이찬호 어울림사랑나눔봉사회대표, 이정희 매곡동보장협의체회장, 백영숙 송정1동주민, 진영숙 주민, 정원 한국종합예술단 단장과 광주광역시 공직자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19광주세계수영대회 후원 및 입장권 구매와 홍보활동 등으로 대회 붐 조성에 기여한 공이 큰 광주은행을 대표해 송종욱 광주은행장에게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광주은행은 2019광주세계수영대회 후원 및 입장권 구매와 홍보활동 등으로 대회 붐 조성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수상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19광주세계수영대회 후원 및 입장권 구매와 홍보활동 등으로 대회 붐 조성에 기여한 공이 큰 광주은행에 시장표창을 수여한 후
송종욱 광주은행장, 김경태 광주은행부행장, 이상채 광주은행시청지점장과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수상자들을 축하한 후 9월중 추진성과 공유 및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시상식에서 정현윤 문화기반조성과 문화시설기획담당이 9월 공무원으로 선정되어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수상했으며, 세계수영대회 성공개최에 공이 큰 송용현 광산경찰서 경사, 정순교 (주)태주티제어 대표이사가 광주광역시장표창, 광주은행이 감사패가 수여받았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병훈 광주시경제문화부시장, 김준영 자치행정국장, 김이강 정무특보, 박남언 일자리경제실장, 손경종 광주시전략산업국장, 박병규 광주시사회연대일자리특보, 오규환 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 광주광역시 공직자들은 10월중 정례조회와 유공자표창을 수상한 공직자와 시민들에게 축하를 전했다.

최정학 (주)가나다대표이사, 백영숙 광산구, 이정희 북구, 문선례 서구, 이삼수 동구, 한경숙 남구, 강경구 동구 시민이 시정발전 유공을 인정받아 광주광역시장표창패를 수상했다.

또한 강귀자 (사)코리아문화예단장, 이찬호 북구, 정원 동구 시민이 자원봉사 유공을 인정받아 광주광역시장표창패를 수상했다.

구종천 일자리정책관은 광주광역시, 10월중 정례조회와 유공자표창 시상식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발전을 위해 수고한 공직자와 시민들께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 광주광역시 발전을 위해 더욱 소통하며 협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재 전 광주교육대학교총장, 강영숙 여성가족정책관, 이평형 문화도시정책관, 김옥조 광주시대변인, 이정식 광주시혁신정책관은 10월중 정례조회와 유공자표창을 수상한 공직자와 시민들에게 축하를 전했다.

9월중 추진성과로는 ▲광주 도시철도 2호선이 논의된 지 17년 만에 지난 9월 5일 첫 삽을 뜨다. ▲광주형 일자리 모델의 첫 사업인 (주)광주글로벌모터스가 논의된 지 5년여 만에 법인설립 등기를 마무리하고 이제는 연내 자동차공장 착공과 2021년 하반기 자동차 10만대 양산체제 구축을 위한 후속 절차를 추진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만들기 추진위원회’가 공식 출범 ▲문화콘텐츠 생태계의 거점이 될 광주실감콘텐츠큐브의 건립공사가 본격 시작 ▲제9회 세계인권도시포럼이 세계 40개국 98개 도시에서 2천여명의 인권전문가들이 참가하여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열리고 있다.

광주광역시, 10월중 정례조회와 유공자표창을 수상한 공직자와 시민들에게 축하를 전하고 있는 광주광역시 공직자들

덧붙여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전라남도 및 인접 시․군과의 상생 발전방안을 적극 검토 ▲광주세계김치축제 활성화와 김치산업 경쟁력 강화 ▲가을체육행사는 다수 직원들의 뜻에 따라 현행처럼 실국별로 진행 ▲ ‘민간공원 특례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과 관련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 어려울 때일수록 힘을 합해 극복해 나가자고 당부를 전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10월중 정례조회와 유공자표창 시상식]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사회공헌사업으로 시에 토종닭 2천 만 원 상당을 기부, 사회적 취약계층에 건강먹거리 나눔을 실천한 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 대표에게 광주시장표창을 수여한 후 이제선 (주)가나다사장과 함께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어울림사랑 나눔 봉사회 대표로 소외계층의 주거 환경 개선활동과 세탁봉사, 무료급식지원 등 지역사회 복리와 안정에 기여한' 이찬호 어울림사랑나눔봉사회대표에게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구 동정 주민홍보 등 동정업무에 적극적인 활동 및 주민자치위원으로서의 역할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백영숙 송정1동주민에게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수여한 후 진영숙 주민과 함께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전문봉사 영역인 레크레이션 봉사활동으로 노인복지관, 경로당 등을 순회하며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및 놀이 문화 형성에 기여한 공이 큰 강귀자 (사)코리아문화예단장에게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수여한 후 이영희 사무국장과 함께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매곡동 매화동산 조성사업 및 마을기업 선정에 이르기까지 매화락 협동조합 설립 등에 주도적으로 참여했으며, 지역 일자리창출 및 마을 발전을 통해 구정발전에 기여한 이정희 매곡동보장협의체회장에게 시장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